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우주변화의 원리

[월간개벽 2002년 7월호] 태을주 수행을 통해 얻는 은혜

by 바로요거 2009. 2. 28.

월간개벽 2002년 7월호

넷째, 태을주 수행을 통해 얻는 은혜는 무엇입니까?

 

첫째, 태을주에는 율려도수가 붙어있어서, 태을주를 읽으면 무엇보다 영이 밝아진다. 천지일월과 만물이 태어난 생명의 근원, 그 조화기운을 받아내림으로써, 읽으면 읽을수록 내 생명이 건강해진다. 또한 영원히 우주와 더불어서 살 수 있는 힘을 받는다. 영생永生을 성취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태을주 읽는다는 것은, 생명의 밥을 먹는 것이다. 아무리 먹어도 체하지 않는 유일한 밥, 태을주의 밥을. 오전에 태사부님께서 “‘태을주는 생명의 주문이다.’라고 말하고 싶다.”는 말씀을 하셨잖은가.
 둘째, 태을주를 읽으면 율려도수를 받아, 천지의 율려도수와 일체 되지 않던 내 몸 속의 부족한 율려도수가 채워져 천지와 하나가 된다. 그 과정에서 무슨 일이든 다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회복된다.
 어둠이 물러나고 영이 밝아지므로, 몸이 아프던 사람도 ‘아~ 나는 나을 수 있다.’, ‘모든 병이 바로 여기서 오는 거구나.’ 하고 몸 속의 어둠, 의식의 어둠을 깨닫고 거기서 벗어나게 된다. 마음 속에서 광명과 기쁨을 회복해서 건강의 도를 되찾는 것이다.
 셋째, 태을주을 읽으면, 일체의 재난으로부터 구원받는 크나큰 은혜를 받는다. 태을천 상원군님은 예로부터 “태을구고천존”太乙求苦天尊, 즉 창생의 고통을 건져주시는, 하늘의 높은 분이기 때문이다. 도교의 경전 『도장』道藏을 보면 그런 기록이 많이 나온다.
 상원군님은 우리에게 언제 어디서나 선천 천지의 상극기운으로부터 오는 일체의 충격과 재난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궁극의 자유, 큰 구원의 은혜를 주시는 것이다. 상제님께서 “만병통치 태을주”라고 말씀하시지 않았는가.
 넷째, 태을주는 선천 상극의 원리를 극복하게 해준다.
 선천의 창조 이법은 상극이다. 선천에는 인간이나 비금주수, 미물에 이르기까지 상극 속에서 생명을 받아 살아간다. 그 극성을 이겨가면서 성숙해 가는 것이다.
 “선천은 상극의 이치가 인간사물을 맡았으므로 모든 인사가 도의에 어그러져서 원한이 맺히고 쌓여서 삼계에 넘쳐흐르매 마침내 그 살기가 터져 나와 이 세상에 모든 참혹한 재앙을 일으킨다.”는 상제님 말씀이 있다.
 곧 선천에는 음양의 부조화로 인해 창생들이 상극에 갇혀 살아가기 때문에, 자연 재앙, 인간문명 속에서의 재앙 등 비극과 불행이 끊임없이 생겨난다.
 태을천 상원군님은, 이 천지일월 만물의 음양작용의 근원인 율려를 다스리는 분이기 때문에, 그것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고난의 화액을 면할 수 있게 해주신다. 곧 태을주는 선천 상극의 이법을 조화시켜줌으로써, 부조화로 인해 오는 여러 가지 재난을 제어해주는 것이다. 천지의 이법인 상극의 벽을 넘어서는, 상극의 고난을 넘어서는, 상극을 극복하는 궁극의 축복을 받는다.
 그래서 태을주를 읽으면 현실에서 반드시 기적을 체험한다. 차가 정면으로 박치기했는데도 사람이 다치질 않는다. 그렇다고 시험삼아 해보진 말아라. 신도의 미움을 산다.
 다섯째, 태을주를 읽으면 천지의 조화신인 깨비신을 본다.
 정신이 크게 깨지고, 참으로 고통을 많이 당해서 큰 일꾼으로 성숙되어 태을주를 읽으면, 도깨비신을 직접 본다. 도깨비신이 내 눈동자를 뚫어지게 쳐다보고 있다. 그걸 보면 깜짝 놀란다. 하하하. 그만큼 인간이 천지의 조화단지로서 우주의 주목 대상인 것이다.
 여섯째, 태을주는 도의 역사, 종통을 바르게 정립케 한다.
 상제님 도의 궁극의 근원은 태을에 뿌리내리고 있다. 하늘의 근원도 태을, 땅의 근원도 태을, 인간역사의 근원도 태을, 신도세계의 근원도 태을이다. 온 우주 생명 창조의 역사가 태을에 근원을 두고 있다. 이걸 부정하는 건 자기 존재 부정이고, 자기 뿌리 부정이다. 그러면 다 죽을 수밖에 없다.
 상제님 도의 역사가 후천 5만년 인간사에 뿌리 내려가는 과정, 즉 도통맥을 바로잡는 종통사태을천으로부터 봐야 풀려나간다. 왜 그런가? 태을은 천지음양 조화의 근원자리이기 때문이다. 태을에서 팔괘, 팔음팔양으로 우주만유가 열려 나간다. 곧 태을에서 천지가 열리고 일월이 열리고 성신이 열리고, 그 열매로 천지일월의 아들딸인 인간이 태어난 것이다.
 그러면 상제님은 도통 맥을 어떻게 전수하셨는가?
 상제님은 공덕이 많거나 인물이 잘 났다 해서, 종통 맥을 임의로 전수하신 게 아니다. 상제님은 “나는 천지일월(天地日月)이다” 하시고, 하늘 아버지로서, 땅 어머니 되시는 태모님에게 수부도수로서 천지대권을 넘겨주신다. 그렇게 해서 뿌리를 내리는 분도 둘, 열매를 맺는 사람도 둘이다. 곧 천지자연법, 음양법에 바탕을 두고 도통을 전수하신 것이다.
 본래 음양은 일체이기 때문에 수평적 관계다. 하늘과 땅이 일체이고 일월도 일체다. 그래서 상제님이 태모님에게 “내가 너 되고 네가 나 되는 일이다.” “천지 만백성의 부모가 되려면 이렇게 해야 된다.”는 말씀을 하셨다.
 마찬가지로 상제님 대업을 인사로 마무리짓는 지도자 도수인 일월 도수도 그렇게 나온다. 계묘(1903)년에, 상제님이 도통문을 열어놓으신 대원사의 주지 박금곡에게 ‘용봉’龍鳳이라고, 서로 머리를 맞대게 하여 글자를 써주셨다. 누가 높고 낮고 그런 게 아니라는 뜻이다.
 그런데 그 왼쪽 끝에는 ‘독존석가불’이라고 쓰여져 있다. 이 내용이 이번 개정판 『도전』에 실린다. ‘홀로 존귀한 석가모니’, 곧 석가모니불은 천륜을 끊고, 음양을 부정한다는 말씀이다.
 상제님 도법은 천지조화의 근원음양의 도를 바탕으로 후천 5만년 도의 뿌리를 내리고, 음양의 도로써 그것을 끝매듭 짓는다.

 

도기 132년 양력 6월 2일 증대 사부님 말씀

 

월간개벽 2002년 7월호 http://www.greatope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