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구원]의 만국의원 공사와 의통醫統 조화권
천하통일의 의통醫統 조화권
상제님게서는 무신(1909)년에 김갑칠 성도의 형인 김준상金俊相(김형렬 성도의 종제)의 아내가 앓던 불치병을 낫게 해주시며 "만법 가운데 의통법이 제일이로구나."(증산도 도전 5편 242장)라고 말씀하셨니다. 천하에 무수한 법이 있지만, 그 가운데 가을 대개벽기에 죽어 넘어가는 인간의 생명을 건지는 의통법이 최고라는 말슴입니다.
병을 고쳐 주시고 준상의 집 방 한 칸을 얻어 약방에 여신 상제님께서는 약방에 약장을 짜 두시고 약장 공사를 집행하셨습니다.
<약장 공사 관련 증산도 도전말씀-아래>
* 4월 11일에 공신의 집 상량보에 오선위기도(五仙圍碁圖)를 그려 붙이시고 … 구릿골로 돌아오신 뒤에 백남신에게서 돈 천 냥을 가져오시어 준상의 집 방 한 칸에 약방을 꾸미시니라. 이 때 공신으로 하여금 고부장에 가서 장판을 사 오게 하시어 약방 바닥에 깔며 말씀하시기를 “이는 고부의 선인포전(仙人鋪氈) 기운을 씀이로다.” 하시니라. 상제님께서 목수 이경문(李京文)을 불러 약방 마루에서 약장과 궤를 짜게 하시니
(증산도 도전 5편 243장)
* 약장을 들이신 뒤에 빼닫이를 모두 빼서 약장 앞에 쭉 세워 놓으시고 그 앞에 제물을 차리게 하시어 천지에 제를 지내시니 각지의 여러 종도들이 참예하거늘 상제님께서 먼저 절을 하신 다음 형렬과 그 외의 사람들로 하여금 절하게 하시니라. 제를 마치신 후에 상제님께서 약방문 앞에 새끼줄을 쳐 21일 동안 출입을 일절 금하시거늘 오직 갑칠의 출입만을 허락하시어 이른 아침마다 약방 청소를 시키시니라. 21일을 지낸 뒤에 비로소 방(房)을 쓰실 때 통감(通鑑), 서전(書傳), 주역(周易) 각 한 질과 철연자(鐵硏子), 삭도(削刀) 등 모든 약방 기구를 장만하여 두시고 말씀하시기를 “주역(周易)은 개벽할 때 쓸 글이니 주역을 보면 내 일을 알리라.” 하시니라. 하루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경면주사(鏡面朱砂) 삼천 근(三千斤)이라야 내 일이 다 끝나느니라.” 하시니라.(증산도 도전 5편 248장)
병과 고통의 치유를 상징하는 약장을 준비하신 약장 공사는 원한과 질병의 고통을 치유해 인류를 후천 가을 우주의 새 생명으로 거듭나게 하는 공사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약장 공사를 보시고, 온 세상 만세의 병을 다 고치는 ‘만국의원의 구원공사’를 다음과 같이 보셨습니다.
* 며칠 후에 상제님께서 구릿골로 돌아오시어 밤나무로 약패를 만들어
萬國醫院
만국의원
이라 새기시고 글자 획에 경면주사를 바르신 뒤에
공우에게 명하시기를 “이 약패를 원평 길거리에 붙이라.” 하시므로 공우가 대답하고 원평으로 가려 하거늘 물으시기를 “이 약패를 붙일 때에 경관이 물으면 어떻게 대답하려 하느냐?” 하시니 공우가 아뢰기를 “‘만국의원을 설립하여 죽은 자를 다시 살리고 눈먼 자를 보게 하며 앉은뱅이를 걷게 하며 그밖에 모든 병의 대소를 물론하고 다 낫게 하노라.’ 하겠습니다.” 하니라.
이에 상제님께서 크게 기뻐하시며 말씀하시기를 “네 말이 옳으니 꼭 그대로 하라.” 하시고 약패를 불사르시니라. 이어 여러 성도들에게 말씀하시기를 “한 지방의 병만을 막아도 아니 될 것이요, 온 세상의 병을 다 고쳐야 하리라. 또 한 때의 병만을 막아도 아니 될 것이요, 천하 만세의 병을 다 고쳐야 하리니 이로써 만국의원을 개설하노라.” 하시니라.(5:249)
상제님께서 의통 공사 가운데 하나인 만국의원 도수를 박공우 성도에게 붙이신 이유는, 인암 박공우 성도가 개벽기에 인류의 생사를 판단할 천상의 신병을 거느리는 ‘천군대장天軍大將’이기 때문입니다.
장차 상제님의 의통법을 통해 ‘만국의원 도수’가 현실로 이루어집니다. 만국의원 도수는 먼저 태을주 조화 신권을 받아내리는 도공道功 도수를 통해 세상에 펼쳐지고, 나아가 가을 천지의 서릿발 기운이 내리치는 대병겁 심판기에 인류를 구원함으로써 성취됩니다. 의통에는 의醫를 통通한다는 뜻과 함께 3년 병겁 심판에서 인간을 살려 천하를 통일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 지기가 돌 때에는 세상 사람들이 콩나물처럼 쓰러지리니 때가 되어 괴병怪病이 온 천하를 휩쓸면 가만히 앉아 있다가도 눈만 스르르 감고 넘어가느니라.(증산도 도전 2편 45장)
* 앞으로의 난은 병란病亂이니라. 난은 병란이 제일 무서우니라.(증산도 도전 5편 412장)
후천 가을 우주의 숙살 기운으로 선천 만물의 명줄이 끊어지고, 인간이라는 존재가 연기처럼 사라질 절체절명의 순간에 오직 하느님의 조화법인 의통법으로써 인류를 구원하게 됩니다. 가을 대개벽의 다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법방이 바로 의통입니다.
그런데 상제님의 의통법은 가을 개벽기에 닥칠 추살의 괴질 병겁을 극복하는 법방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일찍이 천지 의원을 자처하시고 당신의 직업을 죽음의 병독에 빠진 삼계우주를 살려서 통일 시키는 의통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늘과 땅이 원한과 저주로 찌들고 병들어 세상이 넘어갈 수 밖에 없는 급박한 상황에 이르러 상제님께서 천지를 구원할 법방으로 의통을 내려주신 것입니다.
불가의 ‘화엄경’에는 말법 세계에 오시는 미륵을 ‘대의왕(大醫王)’이라고 전했습니다. 미륵은 병든 세상을 살려내는 위대한 대법왕‘이라는 뜻입니다. 상제님의 9년 천지공사를 관통하여 흐르는 근본정신은 ’병든 하늘과 땅을 뜯어고쳐 인간과 신명을 온전히 살려내는 것입니다. 이것이 삼계 우주를 구원하는 상제님의 진정한 의통의 도입니다.
*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가 성공하는 가을 대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강세하신 개벽장(開闢長) 하느님이시니라. 삼계대권의 무궁한 조화권으로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집행하시어 그릇된 천지도수를 바로잡으시니 상씨름과 추살(秋殺)의 병겁(病劫) 심판으로 선천 상극 세상을 마감하시고 의통(醫統) 대권으로 천하창생을 건져 우주일가(宇宙一家)의 조화선경을 열어 주시니라.(증산도 도전 7편 1장)
의통법으로써 선천 문명이 매듭지어지고, 상제님의 가을개벽 문화가 열리게 됩니다. 이 천지 안에 있는 모든 상극의 분열상이 의통으로써 통일되고 이 땅에 후천 통일의 조화선경이 건설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주의 목적과 대이상이 성취되고 후천 상생의 통일 조화 문명이 열려 원시반본이 성취됩니다.
출처: 시천주조화정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 상,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 등>- 진리 서적, 자료 무료 증정 및 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인생담론*행복론 > 진리산책*공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천지 구원의 섭리는, 추지기신야 (0) | 2016.03.23 |
---|---|
파탄 도수로 열리는 가을 우주의 금金도수 (0) | 2016.03.23 |
선천 인류 역사의 마무리 도수 (0) | 2016.03.23 |
상씨름을 종결짓는 상두쟁이와 '뾰족한 수' (0) | 2016.03.23 |
증산도는 종교(~敎)가 아닌 무극대도(~道) (0) | 2016.0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