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태을주,수행,영성

<증산도> 주문수행은 기적을 이루는 수행법

by 바로요거 2014. 1. 9.

<주문수행은 기적을 이루는 전뇌(全腦)적인 수행법>

증산도 주문 수행법, 증산도 태을주 수행법

 

서파(徐波)의 기적

알파(?)파는 뇌파의 일종으로 주파수가 낮은 쎄타(?)파나 주파수가 높은 베타(?)파 사이의 중속파를 일컫는다. , 8~17헤르츠(Hz) 사이의 뇌파다. 여기서 뇌파는 뇌세포에서 생긴 전자기장파를 말한다. 알파파는 보통 수면상태에선 9~10헤르츠(Hz)의 뇌파가 나오고 최면(催眠), 명상(瞑想), 정신통일의 상태에선 이보다 진폭이 더 크고 느린 뇌파가 나온다고 한다.

 

파장이 느린 서파(徐波)가 나올수록 상대적으로 염파는 올라간다. 이에 따라 염력이나 텔레파시, 미래 예지 등 초자연적인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 뇌파는 떨어져 10헤르츠(?)를 가리키고, 염파는 올라가 500~3000헤르츠를 가리킬 때 초자연적인 힘이 발생되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초능력자 유리겔라가 스푼벤딩(spoon bending, 숟가락을 구부림)을 할 때 그의 염파 지수는 2000헤르츠 이상이 된다고 한다. 이를 볼 때, 결국 알파파의 비밀은 뇌파의 진폭을 떨어뜨리고 염파를 올리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TM 연구가인 하버드대학의 지안 폴 방께 박사는 알파파가 나올 경우 뇌의 좌반구와 우반구가 서로 기능적으로 통합되어 후두부(後頭部), 두정부(頭頂部), 전두부(前頭部), 뇌전체로 확대되는 동조화(synchronization) 현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뇌의 좌반구는 분석력과 이성, 언어능력을 주관하고 우반구는 직관력과 공간 인식능력, 심미적 감상을 주관한다. 이런 생체적 뇌파지수와 알파파를 통한 공명현상은 어떤 관련이 있을까? 벤토프는 뇌의 자장과 공명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이 자장은 머리에서 방사되는 것으로 안테나 역할을 한다. 그리고 주변에 이미 존재하는 전기장, 자장과 상호 작용한다. 머리는 동시에 수신과 송신을 하는 안테나와 같은 것이며, 두뇌에서 발생하는 몇 개의 공진하는 주파수 중에 특별한 어느 하나의 파장에 맞춘다.

 

파장의 동조화

우선 한 가지 예를 들어보자. 유럽 마하리쉬 연구대학(M.E.R.U)에 있는 폴레빈 연구진은 여러 사람과 함께 TM(만트라수행)을 했을 때 같은 파장이 나오는지에 관한 알파파 동조화 실험을 했다. 우선 매우 미세한 주파수도 감지할 수 있는 정밀한 기계를 설치한 후 본인은 물론 그의 동료들도 모드 TM 수련에 들어갔다. 얼마 후 모두에게서 알파파를 그리는 EEG(뇌파기록 장치)의 그래프가 일치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동조현상이 일어난 것이다. 만약 개인차가 났다면 같은 주파수 형태가 나타나지 않았을 것이다.

 

, 뇌파는 베타파에서 델타파까지 골고루 나오지 않고 약속이나 한 듯 똑같은 수치의 뇌파가 나타난 것일까? 이 실험은 알파파 공명에 관한 중요한 사실을 반증해주고 있다. 즉 폴레빈과 그의 연구진들이 TM에 들어갔을 때, 각기 따로 따로 알파파가 발생한 것이 아니라 어느 한 사람이 알파파에 도달하자 주위에 있던 사람들의 뇌파가 이에 동조한 것이다. 다시 말해 방께 박사 말대로 동조화(同調和) 현상이 일어난 것이다.

 

동조화란 말은 낯설 테니 공명이란 말로 바꿔보자. 공명은 서두에서도 말했듯 발음체가 외부의 음파에 자극을 받아 동일한 진동수의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한다. 알파파가 전염되는 원리를 살펴보자. 일단 파장이 서로 다른 두 개의 뇌파가 겹쳐지면 맥놀이 주파수가 발생한다. 그러면 강한 파장이 상대적으로 약한 파장을 흡수하게 되고 리듬편승에 의해 같은 파장으로 진동한다. 큰 파도(波濤)가 치면 작은 파랑(波浪)은 병합되는 원리이다.

 

병균이 공기에 의해 전염되듯 파장이 진동에 의해 전염된 것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무엇엔가 전염 당한 기억들이 있을 것이다. 필자도 지난봄에 눈병으로 고생한 기억이 있다. 그런데 누구도 전염 당하고 싶어 당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부지불식간에 전염된다. 파장도 마찬가지다. 상대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전염을 통해 감염시킨다. 여기서 전염이란 위에서도 얘기한 맥놀이 현상을 통한 리듬편승을 말한다. 감염은 공명으로 비교하여 생각하면 될 것이다.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사용하는 주문수행 

주문수행을 하면 알파파나 기타 느린 서파(徐波)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왜냐하면 좌반구와 우반구를 동시에 사용하는 전뇌(全腦)적인 수행법이기 때문이다.

 

TM 자료에 따르면 만트라(呪文)를 할 경우 주의력을 우반구의 활동으로 이동시킨다고 한다. 우반구는 직관력을 주장하고 있다. 수행자에게 있어 직관력은 곧 생명이다. 이처럼 주문수행은 소리와 직관력을 병행하기 때문에 우반구를 쓴다는 것은 금상첨화가 아닐 수 없다.

 

좌반구는 언어능력을 주장하고 있다. 우리가 언어를 많이 사용하면 상대적으로 좌반구의 뇌를 많이 사용한다는 증거다. 주문수행은 소리를 내는 수행법이다. 그러니 당연히 좌반구 활동을 촉진시킬 수밖에 없다. 더군다나 그 언어라는 것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무미건조한 언어가 아닌 매우 특별한 파장을 지닌 언어들인 것이다.

 

이렇게 뇌장(腦漿, 머리 골속의 점액)에 진동하는 전류가 형성되면 자극이 활성화되고 일종의 극성을 갖게 되어 두뇌의 각 반구에 진동하는 자장을 형성하게 된다. 이러한 뇌파를 알파파나 기타 서파로 만드는 첩경은 좌우반구의 동조성(同調性)과 균형상태(homeostatic balance)에 있다. 그런데 주문수행은 좌우반구를 통합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동조성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이는 좌우반구가 주관하는 해당기관은 물론 세포 하나하나, 신경계 하나하나에까지 영향력을 미쳐 동조성을 이끌어 내고 같은 파장으로 굽이치도록 만든다. 그래서 로보트 온 슈타인은 만트라 실천은 좌우반구의 균형을 잡아준다고 말했다.

 

인도의 디팍 쵸프락(Deepak Chopra)박사는 만트라는 신경계에 삽입되는 매우 특별한 메시지다라고 했다. 왜냐 하면, 주문이 혈압, 호흡, 맥박 수 등의 이완효과(弛緩效果)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이미 수행하는 그 순간부터 알파파가 발생하는 것이다. 사실 알파파뿐이겠는가? 조금만 주의력을 키우면 훨씬 느린 서파도 이끌어 낼 수 있다. 그래서 마하리쉬(Maharishi)는 만트라를 통해 얻어진 알파파나 기타 서파를 이용하여 범죄율을 떨어뜨리고 지구를 정화하겠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주문은 이처럼 무력을 쓰지 않고 전 영토를 항복 받는 전륜성왕(轉輪聖王, 몸에 32상을 갖추고 하늘로부터 금, , , 철의 네 윤보(輪寶)를 얻어서 이를 굴리면서 사방을 위엄으로 굴복하게 하여 천하를 다스린다는 인도 신화속의 임금)의 법력을 지니고 있다.

 

염파(念波)는 곧 영파(靈波)

뿐만 아니라 주문은 뇌파를 떨어뜨리고 염파는 올라가게 하는 탁월한 능력을 갖고 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초자연적인 현상은 물론 우리가 불가능 하다고 생각되어지는 일들을 해낼 수 있다. 일수대일수닉(一手擡一手溺)이라는 말처럼 한 손을 올리면 다른 한 손을 내려야 하는 것이 자연의 이치다. 그처럼 염파가 올라가면 뇌파가 떨어지는 것 또한 진리요, 이치인 것이다.

 

염파란 단순한 생각의 파장이 아니다. 왜냐 하면 염파(念波)는 곧 영파(靈波)이기 때문이다. 신은 신끼리 통하고 영은 영끼리 통하듯 영파는 푸뉴마(바람, )처럼 꽉 차 있는 영들과 접속하여 그들의 힘과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무수한 정보를 얻어내는 채널과 같은 역할을 한다.

 

물론 이러한 영적인 힘들을 환상이나 불가사의 정도로 치부해 버릴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아직 우리의 지성이 그것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과학을 종교처럼 신봉(信奉)하는 현대인들에게, 최근 과학계에서 이해를 돕는 연구 자료들이 속속 공개되는 일은 매우 다행스런 일이 아닐 수 없다.

 

 

 

세상을 바르게 볼 수 있는 안목과 통찰력을 키워 정확한 판단과 선택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수 있으며, 위기를 극복하고 생존할 수 있는 법칙이 있습니다.  인생의 목적과 궁금증을 풀 수 있으며, 귀하와 가족의 행복한 미래가 보장되는 길이 있습니다. 증산도를 알면 해답이 보입니다.

 

★증산도 태을주와 도공수행으로 역류성 식도염 완치 체험 이야기 

 

 <증산도 신앙문의, 태을주 수행문의>뾰족한수 H.P 010-9088-7565문자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