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뉴스*시사*이슈

18일 방사능 비 오나? 노르웨이연구소도 또 예측

by 바로요거 2011. 4. 16.

18일 방사능 비 오나? 노르웨이연구소도 또 예측

아시아경제 | 김승미 | 입력 2011.04.15 18:00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노르웨이대기연구소가 오는 18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에서 발생한 방사능이 우리나라에 직접 유입을 예측한 가운데 기상청은 "지난번 예고와 마찬가지로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15일 밝혔다.

노르웨이 대기연구소(Norwegian Institute for Air Research,NILU)의 후쿠시만 원전 주변 방사능 확산 시뮬레이션에 따르면 오는 18일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물질이 우리나라 중부지방을 덮고 19일에는 한반도 전역을 뒤덮는다.

기상청 관계자는 "시뮬레이션 모델은 48시간 이내가 가장 정확하다"면서 "현지시각 14일 기준으로 이번 모델은 무려 5일 뒤를 예측하고 있기 때문에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반박했다.

이어 초기값 설정과 관련해 "지난 독일 기상청이 오류를 인정했듯 이번 노르웨이 모델에도 초기값을 과도하게 설정한 점이 눈에 뛴다"고 말했다.

18일에 방사능 물질이 포함된 비가 내릴 가능성에 대해 "노르웨이 시뮬레이션만 보고 속단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일에도 이 연구소와 독일 기상청은 한반도로 향하는 방사능 유입을 예측한 바 있다.

당시 독일기상청은 방사능 비의 한반도 유입과 관련해 국내 한 방송사 라디오에 출연해 대기의 흐름이 매일 달라지기 때문에 48시간 이후 예상한 시뮬레이션 모델은 정확도가 떨어진다고 인정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6일 윤철호 한국원자력연구소 원장은 "노르웨이대기연구소의 시뮬레이션은 후쿠시마 현지에서 방사성 물질이 체르노빌 사고 수준으로 연속 방출된다는 비현실적 가정 하에 이뤄진 것"이라며 "전 지구 규모의 기상 자료를 적용한 점도 정확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한편 저기압의 영향으로 18일 새벽 서해 5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점차 전국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기상청은 이날 예보했다. 특히 이번 비는 곳에 따라 천둥, 번개, 돌풍 등과 함께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증권방송] 제대로된 기법전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

[모바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에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askme@
<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은 참으로 복잡합니다.

인생의 가장 큰 성공의 비결은 준비된 상태에서 기회를 맞는 것이라고 했으며, 역사의 주인공은 언제나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이 있어 미리 위기에 대비하여 철저하게 준비하는 삶을 살아 온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새롭게 바뀌는 주변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잘 적응하고 대응하는 생명의 종자(種子)만이 이 세상에 생존(살아남는것)할 수 있다는 진리를 새롭게 각성을 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세상의 흐름을 제대로 읽고 바르게 볼 수 있는 안목과 통찰력을 키워주고, 불확실하고 총체적인 위기를 맞으면서 어려운 시대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올바르게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며, 위기에 적절히 대처하여 극복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과 해답을 명쾌하게 내려 주는 책들!

세상에서는 그 어디에서도 배울 수도 없고, 가르쳐 주지도 않는 고급 비밀정보가 가득한 소중한 책들!

지금 곧 신청하세요! 이제 당신은 당신이 신청하신 소중한 책 한권으로 이 세상을 손바닥 들여보듯 훤하게 바라 볼 수있는 혜안이 열리게 될 것이며 당신의 인생을 완전하게 바꾸어 놓을 것이며, 이 세상에 태어난 소중한 당신의 삶의 목적을 찾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정성들여 신청서 작성하신 분들께 본인 확인 후에 곧바로 보내드립니다!(^-^)

 

인류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미래 비젼을 제시하는 책 무료대여신청하기 클릭!

개벽과 상생문화 관련 책 무료대여신청하기 클릭!

◆추천,관심 소책자 무료대여신청☜클릭하세요!^^  

상생세미나 신청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