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전염병 관련소식

충주 구제역 양성판정, 사실상 전국확산

by 바로요거 2010. 4. 22.

충주 구제역 양성판정, 사실상 전국확산

 

충주 돼지농가서 구제역 의심 신고

MBC | 김수정 앵커 | 입력 2010.04.22 08:09 | 수정 2010.04.22 08:21

 


[뉴스투데이]

농림수산식품부는 어제 충북 충주의 한 돼지 농장에서 구제역 의심 증세가 나타났다는 신고가 들어와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농가는 당국의 방역망을 벗어난 곳인데다 돼지는 소에 비해 바이러스 전파력이 최대 3천배에 달해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강화군에서도 어제 2건의 구제역 의심 신고가 들어와 조사에 들어간 상탭니다.

(김수정 앵커 kimsj@imbc.com)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충북 충주 돼지도 구제역, 전국 확산 우려 가중

노컷뉴스 | 입력 2010.04.22 08:51

[CBS경제부 이용문 기자]

21일 신고됐던 충북 충주시의 돼지가 구제역 양성으로 판명되는 등 서해안을 중심으로 시작된 구제역이 전국으로 확산될 기미를 보이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22일, 전날 신고됐던 충북 충주시 신니면 용원리 이 모씨의 돼지가 구제역 양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또 역시 전날 신고된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편 덕성리 주 모씨 농가의 한우와 염소 역시 구제역으로 판정됐다.

다만 전날 신고된 인천 강화군 양사면 교산리 전 모씨 농가의 한우는 구제역이 아닌 것으로 판명됐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신고된 12건의 의심 신고 가운데 8건은 양성으로 판정됐고 4건은 음성으로 결정됐다.

특히 구제역이 처음 발생한 강화와 김포를 넘어서 충북 충주시에서까지 확진됨에 따라 이제는 구제역이 전국으로 확대되고 대상축종도 한우와 젖소, 돼지, 염소 등 모든 발굽이 두쪽이 동물로 확산됐다.
mun8510@cbs.co.kr

[관련기사]
[TV] 강화에서 다시 구제역 의심신고 접수돼
구제역 의심 신고 잇따라
강화구제역, 제 2차 방어선 마저 뚫리나?(종합)
강화서, 구제역 의심 염소와 한우 또 발견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