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전염병 관련소식

국내 신종플루 사망자 214명[2010,1,21현재]

by 바로요거 2010. 1. 26.

국내 신종플루 사망자 214명[2010,1,21]

 

신종플루 사망자 5명 추가…총 214명

메디컬투데이 2010-01-21 14:17:51 발행

 

만성질환자, 노인 등 고위험군 예방접종 당부

[메디컬투데이 김성지 기자]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주간 신종플루 관련 사망사례가 5건이 추가됐다.

21일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이하 대책본부)에 따르면 '신종플루 환자 중 합병증 입원사례 현황' 결과 16일 현재 총 30명이 중증 합병증으로 중환자실 입원 중이다.

 

또한 신종플루 관련 사망사례는 5건이 추가돼 총 214건이다.

아울러 대책본부는 올해 3주차 인플루엔자 유사환자 분율(ILI)이 6.07(잠정치)로 지난주 대비 11.4%, 항바이러스제 처방건수도 27.5% 각각 감소하는 등 하향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예방접종이 완료될 때까지 이상반응 감시체계 가동 등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외국의 신종플루 유행양상 및 내성사례 감시 등의 모니터링 활동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중증 합병증 발생 위험이 큰 고위험군으로 우선 접종대상자인 임신부, 만성질환자, 노인 등은 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접종대상자의 편의를 돕고자 ‘만성질환자’ 및 ‘6개월 미만 영아 보호자’ 는 위탁의료기관 사전예약 없이 '당일 방문,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

65세 이상 건강한 노인은 기초생활 수급권자부터(1월25일) 보건소에서 접종이 이뤄지며 개인별 접종일정은 보건소에서 안내한 날짜에 맞추어 보건소를 방문해야 기다리지 않고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책본부는 18일부터 시작된 만성질환자 등에 대한 접종과 관련해 일선 의료기관 종사자들에게 기 배포한 ‘다인용 백신 접종지침’을 다시 한번 숙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항바이러스제 중복처방 현황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58명의 중복 투약 사례가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대책본부는 중복투약자에게는 주의 안내문을 발송했고 약국 조제 시 항바이러스 투약관리시스템 사전검색을 통해 중복 투약을 방지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김성지 기자 (ohappy@mdtoday.co.kr)
김성지 기자 기사 더보기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출처: 메디컬투데이 http://www.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