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미일 공동사령부 탄생, 中 북한 붕괴시 군사개입 가능성

by 바로요거 2008. 12. 9.

현하대세가 씨름판과 같으니 애기판과 총각판이 지난 뒤에 상씨름으로 판을 마치리라.
 씨름판대는 조선의 삼팔선에 두고 세계 상씨름판을 붙이리라
(증산 상제님, 도전 5:7:1,3)
 
 
 미일 공동사령부 탄생, 일본이 동북아 전략거점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된 미·일 안전보장협의위원회(2+2위원회)에서 주일미군기지 개편안이 최종 합의됐다. 미일 양국은 발표문에서 “미일동맹이 새로운 단계에 돌입했다.”고 선언했다. 앞으로 군사 협력이 더욱 강화되고, 자위대와 주일미군이 사실상 통합 운용될 전망이다.
 
 가장 주목받는 대목은, 미국 워싱턴주 소재의 미 육군 제1군단사령부를 개편한 ‘통합작전사령부’가 2008년 가나가와현의 자마 미군기지로 이전한다는 것. 이곳은 육·해·공 통합작전을 수행하는 거점사령부(UEX)가 되며, 한반도 전쟁 발발시 작전을 총괄하게 된다. 일 방위청 관계자는 “주한미군의 재편이 어떤 방향으로 이뤄지든 앞으론 일본을 미국의 동북아 전략거점으로 삼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고 분석했다.   
 
 美 국방부

“中, 北붕괴시 군사개입 가능성”
 미국 국방부는 2006년 중국군사력 보고서에서 한반도 상황과 관련, “북한 핵문제 해결의 실패와 점점 악화되는 위험스러운 북한의 경제상태가 겹쳐 한반도에 불안이 조성되거나 북한 정권이 붕괴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이어 “그런 상황에서 중국은 ‘일방적 대응’과 ‘다자적 대응’ 사이의 선택에 직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반도 유사시 중국이 미국과의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군사개입할 가능성을 우회적으로 경고한 것이다.
 
 보고서는 또 “중국의 군사력 증강 속도와 폭은 이미 이 지역의 군사균형을 위태롭게 만들었다”면서 “이는 단순히 대만만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아시아지역 국가들에 잠재적 위협이자 미국과 경쟁을 벌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5.22) 

 

출처:개벽실제상황 http://gaebyeok.jsd.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