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인생담론*행복론/건강정보*웰빙방

찜통 더위에 날씬한 과일 보양식 어때요?

by 바로요거 2008. 7. 15.

찜통 더위에 날씬한 과일 보양식 어때요?

조이뉴스24 | 기사입력 2008.07.15 17:10

< 조이뉴스24 >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열대야로 심신이 지친다. 밤잠을 설친데다 업무에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퇴근길 온몸이 나른하고 도통 기운이 없다. 보양식 생각이 간절한 시기다.

하지만 젊은 여성들에게 보양식은 그림의 떡. 보양식에 한눈 팔다보면 지난 겨울 혹독한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만든 몸매가 흐트러질 수 있다. 그렇다고 이 여름 그냥 지나치기엔 허해진 몸을 가눌 길 없다.

 

 

이러한 직장 여성들 혹은 다이어트 중이거나 체중 관리를 하고 싶은 사람들 사이에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보양식이 인기다.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을 이용해 원기를 회복시키는 푸르츠 보양식이 바로 그것. 웰빙 트렌드와 다이어트 열풍 등에 맞물려 삼계탕, 장어처럼 전통적인 보양식 못지않게 과일 보양식이 주목 받고 있다.

보양식 과일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복분자. 최근 모 건강프로그램에서 복분자가 원기회복에 뛰어나고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는 내용이 알려지면서 G마켓 등에서는 복분자 매출이 급증했다.

복분자로 유명한 고창에서 나온 '고창 해풍 복분자 생과'는 생으로 과일처럼 후식으로 먹을 수 있게끔 무농약으로 재배했다. 또 즙을 내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먹을 수도 있다.

또 여름철 '청도 햇복숭아' 역시 과일부문 베스트 셀러 1위에 오를 만큼 큰 인기를 얻으며 여름철 날씬 보양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복숭아는 여름 과일 가운데 유일하게 성질이 따뜻해 보양과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한다.

또한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피로감을 줄여주는 효과와 함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준다. 올해 출시된 햇복숭아는 여느해 보다 높은 일조량과 기온으로 인해 신선하며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다.

씨 없는 감인 청도반시로 만든 '아이스홍시'는 달콤하고 부드러우며 여름철 갈증 해소에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셔벗처럼 먹을 수 있어, 특히 여름철에 딱 맞는 과일 상품이다.

2002년 타임지에서 세계 10대 슈퍼 푸드중 하나로 선정된 블루베리 또한 여름철 푸르츠 보양식으로 그만이다. 인터파크에서는 웰빙 과일이 인기를 누리며 전월 동기대비 12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항암 및 항궤양 등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 선운사 뽕나무에서 수확한 '고창오디 생과'와 서양자두를 말린 '힐뷰 건자두 푸룬'도 여름철 보양식으로 좋다. 오디는 노화억제, 혈압강화 등의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푸룬은 식이섬유, 철분, 칼슘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원기 회복에 그만이다.

한편 유기농 홈메이드 다이어트 메뉴로 여름철 허해진 원기를 보충하고 다이어트까지 할 수 있는 메뉴가 출시돼 여성들 사이에 인기를 모으고 있다. 홈메이드 푸드 브랜드 민스키친스토리에서 출시된 닭가슴살로 만든 시금치롤, 콩버거와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닭안심 통토마토와 통파프리카 구이, 프리미엄 다이어트 도시락 등이 영양과 칼로리를 두루 갖춘 웰빙 다이어트 보양식이다.

G마켓 식품운영팀 이진영 과장은 "일찍 시작된 더위와 열대야로 인해 보양식품의 인기가 예년보다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며 "최근 이색적인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고, 웰빙 및 다이어트 열풍과 맞물려 영양분이 풍부하고 원기회복을 돕는 과일들이 눈에 띄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