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뉴스*시사*이슈

국내 첫 '미스터리 서클', 알고보니...혼돈의 세상이로고!

by 바로요거 2008. 7. 3.

참으로 혼돈스런 세상이로고...ㅉㅉㅉ

깜빡 속았잖아! -_-

국내 첫 '미스터리 서클', 알고보니 서태지 컴백 의미

스타뉴스 | 기사입력 2008.07.03 08:24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지연 기자]


지난 6월4일 한국 최초로 발견돼 대한민국을 들썩였던 미스터리 서클이 서태지가 대중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젝트였음이 밝혀졌다.

서태지의 소속사 서태지컴퍼니는 3일 "서태지는 대중들과 음악과 관련한 메시지로 소통하고 싶어한다"며 "약 1년 전부터 준비한 미스터리 프로젝트는 평소 서태지가 관심 있는 미스터리 서클, UFO 등을 소재로 한 거대 티저 게임으로 여러 관련 동영상과 각종 문구 곳곳에 단서와 코드를 숨겨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 게임을 제시, 서태지의 열성 마니아들을 주축으로 하나 둘 실마리가 풀게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곧 서태지가 팬들에게 돌아올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라며 "이번 게임의 메시지는 '우리는 과연 세상의 거짓과 진실을 얼마나 바로 보고 있는가?'라고 요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최초로 발견되어 전국을 들썩이게 한 미스터리 서클이 알고 보니 서태지의 복귀를 의미하는 프로젝트였다는 설명이다.

가히 예측할 수 없는 실험 정신과 도전 정신을 가진 뮤지션 서태지를 다시금 확인시켜주고 이벤트였다.

과연 7월29일 발매될 새 싱글 및 활동이 음악계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관심이 모아진다.
[관련기사]
서태지, MBC 통한 복귀 방법에도 관심
서태지 소속사 "새 앨범 발매 시기 아직 미정"
서태지 컴백무대, 세계적 록그룹 데스 캡 포 큐티 등 합류
모바일로 보는 스타뉴스 "342 누르고 NATE/magicⓝ/ez-i"
butthegirl@mtstarnews.com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

김지연 기자

역시 ‘서태지 서클’이었네!

동아일보 | 기사입력 2008.07.03 08:49

[스포츠동아]
충남 보령에서 발견된 국내 최초의 크롭 서클(미스터리 서클)은 서태지의 작품인 것이 확인됐다. 서태지 소속사 서태지닷컴은 2일 오후 문제의 크롭 서클의 항공촬영분을 담은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크롭 서클을 서태지 측에서 만든 것임을 인정했다.

'스포츠동아'는 충남 보령시 천북면 일대 들판에 나타난 크롭 서클이 서태지 측의 작품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2일 오후 9시 서태지닷컴에 공개된 동영상에는 촬영 날짜와 함께 크롭 서클이 등장한다. 특히 이 동영상은 크롭 서클을 최초로 발견했다는 항공촬영전문가의 블로그의 영상과 동일하다. 또한 6월 2일과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상공에 나타난 모형 UFO도 서태지 작품이라는 팬들의 추측 역시 사실임이 증명됐다. 이 동영상에는 크롭 서클과 함께 코엑스 상공 모형 UFO 비행장면도 등장한다.

'Do you see the lie?'라는 메시지로 시작되는 서태지 측의 동영상은 장엄한 기타 사운드를 배경음악으로 6월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상공의 모형 UFO, 6월 4일과 12일 촬영한 충남 보령의 크롭 서클, 6월 23일 다시 코엑스 상공의 모형 UFO가 순차적으로 보여지고, 'Do you see the truth?'라는 메시지로 마무리된다.

결국 서태지는 모형 UFO 동영상, 크롭 서클 그리고 앞서 공개한 강원도 폐가에서의 음악작업 동영상 등을 통해 자신의 컴백을 서서히 알려왔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관련기사]"보령 UFO문양은 서태지 작품"…팬들 "이곳서 8집 뮤비 촬영" 주장
[관련기사]서태지 컴백무대 30억 쏜다
[관련기사]강원도 산골 폐가서 음악작업…서태지 왜?
"세상을 보는 맑은 창이 되겠습니다."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