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법과 진법의 구분 |
증산 상제님께서 이 땅에 오시어 천지를 진단하시고 다가오는 가을 개벽기에는 전인류가 우주에 가득찬 원한 때문에 다죽게 생겼다. 그래서 천지에 가득찬 원 많은 신명들을 해원 시키지 않고서는 좋은 세상을 열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원한 많은 신명들을 해원 시키는 천지공사를 꾸미신 것이다. 그 핵심이 난법을 지은 후에 진법(참법)을 내어 놓는다고 하셨다. 특히 도운(종교판)에는 가장 원한이 큰 역신을 투입시켜서 해원을 시키는 공사를 보셨다. 이 과정에서 필요악으로 등장하는 것이 난법자 들이다. 이들은 자신이 원신들의 해원 놀음에 놀다가 우주에서 사라진다는 것을 전혀 모르고 있는 것같다. 어렵게 참진리인 상제님 진리를 만나서 해원 놀음에 놀다가 그냥 사라질 수는 없지 않는가. 책 한권 읽지 않고 인터넷 검색 한 번 해보지 않고 오늘도 천하사한다고 떠돌아다니는 상제님계열의 모든 성도님이시여~ 옷 한 벌 구입을 하는 데에도 여러 번 들었다 놓았다 고민을 하는데 인생을 바꿀 대도를 만나서 헌 옷 고르듯이 할 수는 없지 않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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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법을 지은 후에 진법을 내는 통치 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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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법(眞法)과 난법(亂法)의 구분 1.교리의 성격
2.신앙인의 정신구조
3.일꾼의 자질과 역량
4.종통(宗統)문제
5. 교단 개창의 도사(道史)문제
인간은 그 누구도 역사의 심판을 면할 도리가 없다. 道史의 뿌리왜곡과 자기 스승에 대한 날조와 도전행위는 군사부일체(君師父一體)의 원시반본原始返本, 개벽을 집행하는 상제님 도(道)의 세계에서는 환부역조換父易祖에 해당하는 큰 죄(罪)가 된다. 상제님의 도의 뿌리와 종통을 바로 잡는 것이 진법의 일꾼들이 집행하는 개벽사업의 과업 중의 하나이다. 뿌리를 왜곡 날조하는 자들은 개벽기에 모조리 넘어간다.
6.상제님께서 붙이신 도수
7.도운道運공사 『내 일이 장차 초장봉기지세(楚將蜂起之勢)로 각색이 혼란스럽게 일어나 물중전본을이루리라. 그러나 다시 진법이 나오게 되리라.』(道典 6편 81장) 8.도사道史의 대세 난법을 거쳐 참법이 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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