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뉴스*시사*이슈

UFO협회 “보령 미스터리서클은 가짜”

by 바로요거 2008. 6. 22.
UFO협회 “보령 미스터리서클은 가짜”
[포커스신문사 | 문지형기자 2008-06-15 21:29:45]
 
갈대 절단된 흔적 발견
서클 설계 도면 일부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충남 보령시의 ‘국내 첫 미스터리서클’은 가짜로 판명났다.

===>13일자 보도 내용 보기

===
> 현장촬영 동영상보기

지난 주말 한국UFO조사분석센터 조사팀은 지역 관계자의 안내로 서클현장을 찾았다.

분석센터 서종한 부장은 “시청, 마을관계자와 함께 현장 실사를 진행했다. 현장의 갈대줄기 상태를 면밀히 살펴본 결과 예리한 칼날에 의해 절단된 흔적이 곳곳에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서클의 중심축으로 추정되는 곳에는 철심을 박은 흔적이 있었다. 게다가 표식을 위한 리본과 서클 설계 도면의 일부가 찢겨져 나간 것이 풀섶에서 발견됐다”(사진)며 “이는 사람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명백한 가짜”라고 강조했다.

인근 주민들은 “최근 낯선 차량이 이 일대를 자주 드나들었던 것이 목격됐고 원 문양이 새겨진 곳에는 예초기 등으로 갈대를 잘라낸 흔적이 뚜렷이 보였다”며 “설치 예술가들이 이곳에 작품을 만들고 사라진 것 같다”고 말했다.

미스터리 서클은 보리, 밀 등을 재배하는 넓은 농장에 생성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기하학적 문양이 만들어지는 것을 말한다. 지난 12일 인터넷에 “보령시 천북면 신죽1리에서 ‘국내 최초의 미스터리 서클’을 발견했다”고 주장하는 글과 사진들이 공개돼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된 바 있다. 

 /글 문지형기자 /사진제공 한국UFO조사분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