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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이되는 생명말씀/도훈말씀(日月)

천지일월(天地日月)의 목적은 사람농사!

by 바로요거 2007. 12. 11.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증산도의 결론부터 얘기하면, 증산도는 우주의 결실이요, 천지의 열매다. 또한 증산도는 우주를 담는 그릇이다, 우주를 담는 그릇!

어째서 그러냐 하면, 우리가 모시는 상제님은 천지이법에 의해서 천지와 더불어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는 반드시 오시게 되어져 있다. 법칙적으로 그렇게 되어져 있다. 기독 사회에도 ‘앞으로 오실 분이다, 약속된 자다, 장차 올 자다’, 등등 여러 말이 있는데, 그렇게 약속되어진 것이 아니라 필연적으로 오시게 되어져 있는 것이다. 불가에서는 ‘미륵이 오신다’고 했고, 도가?유가에서는 옥황상제님에게 ‘결론적으로 그렇게 되게 해 주십시오’ 하고 빌었다. 다시 얘기해서 상제님은 우주의 주재자시다.



 
그리고 거듭 얘기하거니와 천지일월이라 하는 것은 사람농사를 짓기 위해 있는 것이다.
사람농사를 짓지 못하는 천지일월은 빈껍데기요, 빈 그림자다. 즉, 이 우주라 하는 것은 천지일월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즉 사람농사를 짓기 위해서 둥글어 간다.

그런데 바로 그것(천지의 사람농사)을 다스리는 주체가 누구냐 하면 바로 기성종교에서 말한 옥황상제요, 미륵부처요, 장차 올 자요, 오실 분이요, 약속된 자다. 그분은 우연하게 오시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오시게 되어져 있다.
한 마디로 얘기해서 그분은 “여천지(與天地)로 합기덕(合其德)하고”, 천지와 더불어 덕을 같이 하고, “여일월(與日月)로 합기명(合其明)하고”, 일월과 더불어 그 밝음을 같이 하고, “여사시(與四時)로 합기서(合其序)하고”, 사시와 더불어 그 질서를 같이 하고, “여귀신(與鬼神)으로 합기길흉(合其吉凶)하고”, 귀신과 더불어 좋고 그른 것을 같이 하는 우주의 주체자(主體者)이시다. 그 모든 것을 우주의 주체자, 그분이 그렇게 하시는 것이다.


 그리고 천지가 둥글어 가면 사람이 그 때에 순응을 해서 봄 되면 씨앗을 뿌리고 여름철은 잘 김매서 가꾼다. 가을철 되면 천지에서 열매를 맺어주고, 사람이 자기 필요에 의해 거둬들이는 것이다.
지구년(年)이건, 우주년(年)이건 다 사람을 위해 있는 것이다. 사람이 주체가 된다. 사람농사 짓는 데 있어서도 사람의 의식주를 위해 지구년도 있고 우주년도 있다. 시간관계로 그걸 다 체계적으로 얘기를 못 하지만, 겉목만 쳐줘도 대략 알아들을 것이다.

그래서 다시 한 번 얘기하거니와 우리 증산도는 천지의 열매요, 우주의 결실이요, 천지를 담는 그릇이다. 또 이 자리에 앉은 신도들이 천지의 대역자로서 천지의 역사(役事)를 대신하는 것이다. 언필칭(言必稱), “증산도 신도는 천지의 대역자다. 천지의 사역자다. 천지의 역군이다.” 이렇게 묶어서 얘기를 한다.



 

-도기 135(2005)년 음력 6월 24일, 증산 상제님 어천치성 도훈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