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약이되는 생명말씀/도훈말씀(日月)

민족의 혼을 되찾는 증산도-진리를 알고 신앙하여 천지에 역사하라(16)

by 바로요거 2007. 12. 7.

종도사님 말씀, 진리를 알고 신앙하여 천지에 역사하라(16)

민족의 혼을 되찾는 증산도



또한 우리 한민족의 근본문제가 뭔가?
우리 한민족은 국토도 있고 민족도 있건만 역사가 결여된 민족이다. 다시 얘기해서 혼 빠진 민족이다. 역사가 단절되면 그 민족은 사망 신고한 것과 같다.

왜 우리 민족이 혼이 빠졌냐?
우선 가까운 데서부터 볼 때 개성에 도읍한 왕건 태조 이후로 고려 조정이 473년 동안 불교를 믿었어.
허면 우리나라에는 본질적인 삼신三神 신앙이 있는데 불교문화하고 무슨 관계가 있나?

또 이조 오백 년 동안은 공자교, 유교를 수립을 했어. 고려 말엽에 신돈이라는 중이 한 짓이 하도 미우니까 이 태조가 유교를 수립했어. 그러니 천여 년 동안 우리 민족의 혼이 단절된 것 아닌가. 그래 이 민족은 혼 빠진 민족이다.
자세한 얘기를 하려면 시간이 아까워서 못한다.

그러니까 우리나라는 국토도 있고 민족도 있는데 역사가 없어. 제 나라 역사를 모른다. 그런 참 불쌍한 민족이다. 알고서 보면 이 민족은 고아다, 고아. 조상도 없는 떠돌이 민족 고아.

그래서 상제님이 이런 말씀도 하셨어.

"응수조종應須祖宗 태호복太昊伏인데 하사何事로 도인道人이 다불가多佛歌냐?"

즉 "응당히 모름지기 할아버지와 종통은 태호복희씨인데 무엇 때문에, 왜 어째서 도를 닦는다는 사람들이, 도를 한다는 사람들이, 진리를 찾는다는 사람들이 아멘을 찾고 부처노래를 부르며 딴전을 보느냐? 왜 제 조상은 내던져버리고서 남의 조상을 꿔다 믿느냐?" 하는 안타까운 말씀을 하셨다.

그러니 민족종교 증산도, 증산도 민족종교, 증산도 세계종교다. 한번 따라서 해 봐.

증산도 민족종교.
(증산도 민족종교)
민족종교 증산도
(민족종교 증산도)
증산도 세계종교
(증산도 세계종교)
세계종교 증산도
(세계종교 증산도)

-道紀133(2003)년 6월 8일 증산도대학교 도훈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