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우주1년에 답이있다

지금은 몇시 몇분인가? - 천지의 한문, 개벽으로 들어가는 이정표

by 바로요거 2007. 10. 3.

 

戊寅己卯년이 후천해가 뜨는 인시와 묘시였습니다.

1. 갑을로 머리를 들고 무기로 구비치리라.

* 또 말씀하시기를 "이 운수는 천지에 가득찬 원원한 천지대운(天地大運)이므로 갑을(甲乙)로서 머리를 들 것이요 무기(戊己)로서 굽이치리니 무기는 천지의 한문( 門)인 까닭이니라." 하시니라. (6편 78:5-8)

상제님께서 하늘의 오행기운이 움직이는 현상을 말씀하시면서 무기로 구비친다 하셨습니다. 무기를 깃점으로 하늘이 바뀐다는 말씀이시지요.


위의 그림을 보십시오. 10개 천간의 구조를 보면 甲乙에서 시작을 하고 壬癸로 끝마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가운데가 무기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기는 선천과 후천을 구분 지을 수 있는 시간대가 되는 것입니다.

* 일입유 해자난분(日入酉 亥子難分)
일출인묘진 사부지(日出寅卯辰 事不知)
일정사오미 개명(日正巳午未 開明)
일중위시교역퇴 제출진(日中爲市交易退 帝出震) (5편 279:2)

또한 상제님께서 땅의 六氣가 움직이는 현상을 말씀하시면서 日出寅卯辰이나 事不知 라 하셨습니다. 해가 寅~卯시에 뜨기 시작한다는 말씀이시지요. 寅(3~5)시는 해뜨는 시간대의 뿌리이고, 卯(5~7)시에 실제 해뜨는 기운이 보이고, 辰(7~9)시에 보면 해가 동쪽에서 뜨는 것이 보이지요. 물론 늦잠 자면 보이지 않지요.


2. 戊寅 己卯의 의미

* 무기는 천지의 한문( 門)이다. (6편 78:8)

상제님께서 무기는 천지의 한문이다 라 하셨습니다. 한문의 의미는 마을 어귀라 합니다.

여러분들이 여행을 하시다가 어느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넘어갈 때, 그 경계선을 넘어가다 보면 여기부터는 어디입니다 하고 표지판이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한문인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추석 때 고향으로 내려갈 때 마을 어귀에 들어서면 저 멀리 우리동네가 보이기 시작하는구나 생각을 하였을 것입니다. 그 곳이 마을어귀가 한문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래 그림에서 처럼 선천 마을과 후천 마을이 있는데, 이 경계선에 여기부터는 후천입니다 라는 표지판이 있는 것입니다. 여기가 선천에서 후천으로 넘어가는 한문인 것입니다.

그 시점이 그림에 표시되어 있듯이 戊寅(1998) 己卯(1999)년입니다.



* 德布於世 人起於寅 腹中八十年神明
- 덕을 세상에 펴라. 사람은 인시(寅時)에 일어나느니라. 노자는 제 어미 뱃속에서 80년을 살다 태어났느니라. (5편 265:4)

상제님께서 德을 세상에 펴라 하시면서 사람은 寅시에 일어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戊寅己卯는 본격적으로 세상에 후천세상이 다가왔음을 알리기 시작하는 때이다라는 것입니다.

포교를 시작하는 때이자, 개벽의 때가 저어기 보이는 때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