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진리서적 무료신청/甑山道 도전(道典)

[증산도 도전] 왜 『도전道典』인가?

by 바로요거 2017. 9. 6.

증산도 『도전道典은 새 세상(미래세상, 앞세상) 전 인류의 교과서

 

★2017년 증산도 도전道典 강독 콘서트일정, 장소 등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jsdmessage.tistory.com/329

 

 

 

상제님이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서 이 세상 판을 새로 짜신 공사(천지공사) 내용을 그대로 기록해놓은 것이 바로 증산도 도전이다.

 

이 세상 둥글어가는 프로그램, 시간표, 이정표가 상제님의 천지공사天地公事 내용에 다 들어 있다. 해서 증산도 『도전道典만 잘 봐도 세상이 어떻게 둥글어가는지를 다 알 수 있다. 증산도 도전道典 바로 세상 둥글어가는 비결인 것이다!

증산도 도전道典속에 과거, 현재, 미래가 다 담겨져 있다. 전 인류가 알고 싶어하는 것들이도전속에 다 들어 있다.

 

 

또 상제님의도전은 후천 5만 년 새 세상 전 인류에게 삶의 교과서이다.

정치, 종교, 경제, 문화, 사회 등 각색 부문이 상제님의 하나인 진리권에 다 함축되어 있는데, 그 하나인 진리권, 통일문화, 결실문화가  증산도 『도전道典속에 똘똘 뭉쳐져 있다.

 

고서(古書)에 보면, 새 조() , 자주 삭() , 날 비() , 조삭비(鳥數飛)’라는 문구가 있다. 셀 수() 자를 자주 삭이라고도 한다.

새라는 놈은 새끼를 낳으면 그 어미가 자꾸 밥을 물어다 주고, 똥을 받아서 물고 나가고, 연해 그렇게 반복을 하지 않는가. 그러면 새끼는 새 둥지에 앉아서 털이 나는 대로 나는 연습을 하느라고 자꾸 날개를 친다. 그래서 조삭비하면 새가 자주 나는 연습을 한다, 새가 자주 난다는 뜻이다.

새도 제 둥지에서 자꾸 나는 연습을 해 가지고 잘 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것과 같이 『도전道典을 보면서 자꾸 조삭비를 하다보면, 이회집중(理會集中)이 되어 이치가 모아진다. 그러면 무슨 우주변화원리, 천지공사, 가을개벽, 조화선경, 무엇 무엇 해서 내 머리 속에서 틀이 다 잡힌다.

그러면 천지이치가 이렇게 되는구나! 그래서 가을개벽이 오는구나! 개벽이 오면 상제님의 화권(化權)으로써 사람을 살리는구나!”하고 자연 상제님 진리를 통투(通透), 통하여 꿰뚫게 되는 것이다.

 

지금은 하추교역기, 가을개벽기가 돼서, 사실 그대로 말하자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사는 것 하나밖에 없다. 개벽철에 살아남아야 한다는 것, 이게 현재 지구상에 생존하는 모든 중생들의 일대 명제이다. 그 모든 문제가도전道典속에 다 들어 있다.

-태상종도사님 말씀-

 

* 출처: 증산도 공식홈페이지(http://www.jsd.or.kr)

 

[증산도 도전] 도전道典인가?

 

대우주 역사의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의 새 진리 원전을 왜 『도전道典이라고 부를까요?

 

선천 종교에서는 그들의 경전(성자들의 말씀을 기록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불교는 <불경>, 기독교는 <성경>, 유교는 <육경사서>, 도교는 <도장경道藏>이라고 말입니다.

 

그런데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의 진리 원전에는 경經이라는 말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도전道典 길 도 자, 법 전 자로 ‘도道의 원전原典이라는 뜻입니다.

상제님은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의 세계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십니다.

도의 주재자이시며, 도의 통치자이십니다. 이런 상제님께서 직접 인간세상에 강세하셔서 내려 주신 말씀과 성적을 기록한 것이기 때문에, 진리의 원전原典, 道의 원전原典, 줄여서 도전道典이라고 정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증산도의 『도전道典상제님께서 세상에 내려 보내신 공자, 석가, 예수 성자의 진리 교과서처럼 경이라고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증산도에서 임의로 그렇게 부르는 것이 아닙니다. 진리의 틀이 그렇습니다.

다시 말해서 상제님의 천명을 받들어 현실 역사를 통해 이 세상에 왔던 성자들, 그들이 깨달음을 통해서 진리가 문자화된 책이 경經입니다. 선천 세상은 인간 성자들의 경서가 개발되고 그것이 해석되어 인류 문화를 만들어 온 과정입니다. 런데 지금은 인류 문화의 틀이 총체적으로 바뀌는 우주의 가을개벽기입니다.

공자, 석가, 예수를 내려 보내신 천상보좌의 아버지 하나님이 직접 인간 세상에 오셔서 선천의 종교, 정치, 교육, 문화의 전 영역을 통일하여 당신님의 꿈과 이상 세계를 열어주십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도의 주재자이신 아버지 하나님의 진리 원전이므로 도전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 인간 역사에 직접 오셔서 하늘이 아닌 땅 위에 건설해 놓으신 신천지 조화낙원의 청사진이자 후천 오만 년 새 역사의 설계도가 지금 우리가 손에 쥐고 있는 『도전道典입니다!

우리는 이 새 문화의 원전을 공부하고 있는 것입니다.

 

-종도사님 도훈 (도기138.3.30)-

 

★2017년 증산도 도전道典 강독 콘서트일정, 장소 등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jsdmessage.tistory.com/329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