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한민족 역사문화/한민족사 바로알기

환단고기에 나오는 신라왕과 백제왕의 호칭

by 바로요거 2016. 11. 17.

환단고기에 나오는 신라왕과 백제왕의 호칭


<매금>이란 신라왕 호칭에 대하여

글 : 한국사 시간여행자 밴드

▶중원 고구려비(79년 발견 81년 국보지정)에 실린 매금

중원 고구려비에 새겨진 광개토대왕비보다 조금 후대에 세워진 중원고구려비에는 "매금"이라는 명칭이, 무려 여섯 번이나 등장한다. 원 고구려비에 등장하는 신라매금,동이매금,매금 명칭 6번 나온다




▶울진봉평신라비(蔚珍鳳坪新羅碑) 1988년 발견

비문의 내용은 이 비가 세워지기 얼마전에 울진지방에서 불을 지르고 성을 에워싸는 등 중대한 사건이 발생하여 신라 중앙정부에서 대군을 동원하여 이 사태를 진압한 뒤 그에 대한 사후 처리로 모즉지매금왕(법흥왕)과 신료 13인이 육부회의를 열어 칡소(얼룩소)를 잡는 등 일정한 의식을 행한뒤 현지 관련자들에게 장60대와 100대등의 형을 부과하고 다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지방민에게 주지 시킨다는 것으로 율령비의 성격을 띤다. 


▶울진봉평비에 실린 모즉지 매금왕 부분

▶광개토대왕비에 기록된 신라매금

광개토태왕비에는 흥미로운 기록이 있다. 광개토대왕 대에, 신라 매금이 고구려에 직접 와서 조공했다는 내용이다. 학계에서는 이 "매금"이, 신라의 왕을 뜻한다고 해석했다.

(제3면 2행)
遂分爲郡安羅人戌兵昔新羅寐錦未有身來000國岡上廣開土境好太王00新羅寐錦00僕勾 <계연수 [비문징실1895]로 복구한 내용>

이와 같이 광개토대왕비,중원(충주) 고구려비,울진봉평신라비 등 발견된 세 비석에는 신라왕을 뜻하는 매금이라는 용어가 나온다 그러나 신라를 다룬 기존 사서에는 매금이라는 용어가 보이지 않는다.

그런데 매금은 [환단고기 태백일사 고구려국본기] 고구려 장수왕長壽王 기록에서 나온다.

(장수홍제호태열제 재위시 413~491) 신라의 매금백제의 어하라와 함께 남평양에서 만나서 공물 바치는 일과 국경에 주둔시킬 병사의 숫자에 대하여 약정하였다. 又與 新羅 寐錦 百濟 於瑕羅 會于 南平壤 約定 納貢 戌兵之數.

신라왕 : 매금
백제왕 : 어하라

백제왕을 어하라라고 부른 것은 고주몽이 소서노를 책립하여 부른 것이 최초 기록이다. 또한 중국의 [북사][주서 백제전] 등에서도 백제는 자기들의 왕을 어라하於羅瑕라고 부른다고 기록하였다. 따라서 백제 어라하와 상대되는 신라 매금은 신라왕의 호칭이라고 볼 수 있다. .

이렇듯 비문에만 나타났던 매금이 무엇인지 <환단고기>를 통해서 정확히 알게 되엇다. 또한 매금은 고구려의 태왕이 신라왕을 부르는 호칭이어서 신라 자체의 사서에는 나오지 않는것이다.

그러므로 광개토태왕비문 탁본 중에서 이 부분을 <매금>이라고 적은 탁본이 정확한 탁본이고 그 해석이라고 본다.

아래 3개의 탁본중에서는 미즈타니 탁본이 매금 부분은 정확하다.








☞출처: http://band.us/#!/band/59634353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