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한민족 역사문화/한민족사 바로알기

일본 사학자 이마니시류도 환단고기 삼성기를 언급했다

by 바로요거 2016. 11. 4.

일본인 사학자인 이마니시류도 환단고기의 삼성기를 언급했다


이마니시류도 삼성기를 언급했다.

한민족사 왜곡의 원흉 일본인 사학자 이마니시류(今西龍)는 1929년에 <단군고>를 쓰면서 단군을 부정했다.

그는 <고려시대에 ‘고조선기’와 유사한 구전(口傳)과 고기(古記)가 많았다>고 하고 그 당시 서운관(書雲觀)에 있던 서적들을 소개 하였는데 ‘표훈삼성밀기’도 있다. 즉 ‘조대기’ 안함로, 원동중의 ‘삼성기’ 수찬기소100여권' ‘’도선한도참기’ (이하 생략) 등이다라고 하였다. 이마니시는 이미 안함로의 삼성기까지 다 알고 있었다.
금서룡今西龍조차 자신의 저서著書인 <朝鮮古史の硏究>의 <단군고檀君考>에서

<이조李朝 태종太宗 왕조실록王朝實錄 12년 條에 열기列記된 신비집 神秘集*고조선비사 古朝鮮秘詞*대변설 大辯說*조대기 朝代記*주남일사기 周南逸士記*지공기 誌公記*표훈천사 表訓天詞*삼성밀기 三聖密記*안함로 원동중 삼성기 安含老 元董仲 三聖記*도증기 道證記*지이성모 智異聖母*하사량훈 河沙良訓*문태산 왕거인 설업 등 삼인기록 文泰山 王居仁 薛業 등 三人記錄*수찬기소 일백여권 修撰企所 一百餘卷*동천록 動天錄*마슬록 磨虱錄*통천록 通天錄*호중록 壺中錄*지화록 地華錄*도선한도참기 道詵漢都讖記 등의 서적들이 왕씨 고려시대王氏高麗時代에 서운관書雲觀을 중심으로 하여 많이 존재하였다.

이러한 서적들이 고려시대로부터 이조李朝 初까지 구전되어 내려오는 단군고기檀君古記에 연유하여 도가(道家-선가仙家)에 의하여 저술되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스스로 피력하고 있다.



<이마니시 류의 단군고 61쪽 >

이마니시 류가 <단군고>에서 인용한 내용은 태종 12년기록과 세조7년 수서령의 기록이다.



<단군고>의 이 부분을 보며 두가지만 알아두자

1) 삼성기는 세분성인의 기록을 담은 역사서다

" 이러한 서적들이 고려시대로부터 이조李朝 初까지 구전되어 내려오는 단군고기檀君古記에 연유하여 도가(道家-선가仙家)에 의하여 저술되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스스로 피력하고 있다"

최근 신동국여지승람을 예로 들어 안함, 원노, 동중 삼인의 기록을 조작한 것이라고 환단고기를 비판하는데 ..삼성기를 언급한 이마니시류의 글을 보아도 건축가 3인이 껴들 자리가 아니다. 아니 건축가 3명이라면 무엇을 잘못햇다고 그들의 서적이 불온서적이 되는가? 안함로원동중삼성기의 '삼성'은 환인,환웅,단군의 삼성이고 삼성기는 삼성의 역사시대를 담은 역사서임을 누구라도 알 수 있는 것이다.

2) 이마니시류는 삼성기의 <환국> 기록을 보았다.
그는 삼성기를 보고 거기에 나오는 '석유환국(옛적에 환국이 있었다) 기록이나 오환건국이 최고야(우리 환족의 나라세움이 가장 오래되었다)라는 기록을 틀림없이 보았을 것이다. 그렇기에 삼국유사의 [석유환국] 글자가 눈에 거슬린 것이다. 그래서 환국을 환인으로 조작하기에 이르른것이다.







☞이마니시류도 삼성기 언급했다. http://band.us/#!/band/59634353/post/7271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