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증산도JeungSanDo/증산도가 뭐죠?

증산도대도문답 14.모든 종교의 문제점은 어디에 있나요?

by 바로요거 2016. 3. 4.

증산도대도문답 14.모든 종교의 문제점은 어디에 있나요?

 

문. 아버지 하나님이 강세하신 것을 모르는 모든 종교의 문제점은 어디에 있는 것인가요?

답. 과연 그 책임이 어디에 있는 걸까요?
사실 유불선 기독교의 각 성자들이 아버지 상제님에 대해 좀더 분명하게 똑 부러지는 한 마디를 안 해줬어요.
 
예를 들면, 유가에서 ‘상제님이 오신다. 나를 내려 보내신 상제님이 인간 세상의 동북방 간방(艮方)에 오신다.’ 아, 이렇게 쉽게 구체적으로, 만인이 다 알아들을 수 있도록 똑 소리 나게 구원의 소식을 단 한마디만 전했어도 됐을 것입니다. 그런데 논어에 ‘자불어괴력난신(子不語怪力亂神)이라, 우리 스승님(공자)은 괴이하고 폭력적이고 어지러운 것과 귀신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셨다.’ 하여 신도(神道)에 대해, 또 상제님에 대해 똑 부러지는 한마디를 안 했습니다.
 
불교도 석가부처가, ‘장차 미륵님이 오신다. 미륵님은 도솔천의 하나님이신데, 그 하나님이 직접 오신다. 내가 도솔천 천주님의 명을 받고 내려왔다.’ 아, 이렇게 한 마디 했으면 되는데 그러지를 않았다 이겁니다.
 
얼마 전, 법화경 첫 페이지를 보니까 ‘미륵보살마하살(彌勒菩薩摩訶薩)’이라 돼 있어요. 아니, 천주님이 어떻게 보살이 됩니까. 법화경이니 미륵경이니, 모든 경전을 보면 미륵을 부처가 아닌 보살로 왜곡시켜 놓았습니다.
 
또 서양 기독교에서도 ‘아버지가 오신다.’는 한마디를 제대로 안 해줬습니다. ‘아버지가 오신다. 아버지와 나는 하나다. 아버지를 봤으면 이미 나를 봤거늘….’ 이렇게 상징적으로 가르침을 열어 줌으로써, 도대체 아버지가 어떤 분인지 쉽게 알 수 없도록 돼 있어요. 그래서 기독교에서는 ‘하나님을 본 자가 없다, 누구도 하나님을 직접 볼 수 없다, 아버지 하나님은 인간으로 오실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얼마나 답답합니까.
 
한마디로 그 모든 책임은 선천 성자들이 좀더 구체적으로 깨놓고 가을 천지개벽과 상제님 강세 소식을 전해주지 못했다는 데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그들 가르침의 궁극의 한계이고, 인류 구원론의 가장 큰 쟁점이요 문제점입니다. 가을철의 대우주 개벽 상황 전에는 동서 문화의 통일이 논의조차 될 수 없고, 그 구원론이 결코 하나로 통일될 수 없는 인류문명의 거대한 장벽이 또한 여기 있습니다.
 
그러니 그 제자들이나 거기에 매달려 있는 신도들을 탓할 문제도 아니요, 누구를 원망하고 누구를 비판할 문제가 못 되는 것입니다.

 

-안경전 증산도 종도사님 말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 등>-

진리 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