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천하대세 흐름 읽기/예언&비결*미래정보

호피족이 말하는 대예언

by 바로요거 2013. 10. 15.

호피족이 말하는 대예언

 

호피족은 인디언의 한 부족입니다.

 

사진출처: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D%98%B8%ED%94%BC_%EC%A1%B1

 

인디언의 호칭은 원래 콜럼버스아메리카 대륙을 인도로, 토착민을 인도인으로 오인한 것으로부터 나온 말로, 때때로 경멸의 의미를 지니는 까닭으로 영어권에서는 'Native American' 이라 호칭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라틴 아메리카(중앙 아메리카·남아메리카)의 원주민을 에스파냐 식으로 인디오라 부르고, 앵글로 아메리카(북아메리카)의 원주민을 영어식으로 인디언이라 불러 구별한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인디오와 구별되는 원주민은 현재 약 1800만 명으로 추정되며, 그 태반이 멕시코·과테말라의 산악이나 안데스 지대의 페루·볼리비아·에콰도르(이 지대를 일괄하여 아메리카라고 부른다)의 산악에 산다.
16세기에 에스파냐가 이 지역을 차지한 후 백인과 원주민 간의 알력다툼은 격렬해졌으며, 백인들의 정복으로 혼성문화가 형성되었다. 그래서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신대륙 고대문명의 후예들에게만 인디오라는 말을 사용하는 경우가 흔히 있다. 아스텍왕국을 이룬 아스텍족, 마야왕국의 마야족, 잉카제국의 케추아족이나 아이마라족은 대표적 인디오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인디언들의 문화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브라질 열대우림지역의 부족과 미국 대평원 지역의 부족, 남미끝의 티에라델푸에고 섬의 토착종족간에는 언어, 문화, 신장 등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다.

 

글,사진출처: http://kcm.kr/dic_view.php?nid=40443 

 

호피족[Hopi]은 인디언 부족 중에서 푸에블로 인디언의 일파이다.

 

나바호 인디언 보호구역 중앙부와 페인티드데저트 가장자리, 곧 애리조나 주 북동부에 해당하는 지역에 산다. 이전에는 모키족 또는 모퀴족으로 알려졌으며, 유토아스텍 제어의 쇼쇼니어를 사용한다. 인구는 약 6,000명이며, 돌과 아도비 진흙으로 만든 전형적인 계단식 푸에블로 가옥에서 산다. 많은 독립된 부락을 이루고 있으며, 대부분의 거주지는 메사(mesa) 위에 세워져 있다.

호피족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이들이 많은 독립공동체를 이루고 사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려져 있지 않다. 이들의 고유 신화는 그 조상이 키바(kiva)라는 4개의 지하공간을 통해 지상으로 올라왔으며, 지금의 거주지역에 정착하기 전에 여러 지역에 살았다는 이야기를 전할 뿐이다. 실제로 고고학 연구에 의해 시키앗키 및 아와토비 같은 몇몇 버려진 인디언 부락에 한때 호피족이 살았다는 것이 밝혀졌다. 호피족은 모계혈통을 따랐다. 예를 들면 오라이비의 주민들은 30~31개의 모계씨족이 더 큰 사회단위인 9개의 포족을 형성하는 형식으로 조직화되어 있었으나, 이들 가운데 대부분은 현재 사라졌다. 또 이전에는 여자가 결혼 뒤에도 어머니의 집에서 그대로 사는 처가거주제를 엄격히 따랐으나 현재는 더이상 이러한 관습을 따르지 않는다.

호피족은 농사를 짓고 양을 사육하면서 생계를 유지했다. 주식은 옥수수였으나 콩·호박·멜론 등을 비롯해 다양한 채소 및 과일을 재배했다. 남자들은 집짓기·농사·목축을 했으며 대부분의 의식을 주관했고 모카신·의복·담요를 만들었다. 여자들은 일상적인 집안일 이외에 바구니와 도기를 만들었으며, 물을 긷고 농사와 집짓기를 도왔다. 다른 푸에블로 인디언들과 마찬가지로 호피족은 평화적이었으며 일부일처제를 행했다. 남녀 모두 6세가 되면 카치나(katcina) 의식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호피족의 카치나는 남자들이 여러 신들, 정령, 죽은 조상, 구름 등을 나타내는 가면을 쓰고 분장하는 것을 말한다. 여자들은 1~3개의 자발적인 비밀결사단체 회원인 경우 외에는 좀처럼 의례에 참여하지 않았다. 그러나 각 촌락에서 남자들은 여러 비밀단체를 통합하는 선택권을 가졌고, '소얄'이라는 연례적인 동지(冬至) 축제를 치르거나 혹독한 부족 성년식을 거행했다. 소얄은 아주 중요하게 여겨져 축제를 주관하는 권한은 추장 등 높은 직위의 사람에게 주어졌다. 가장 널리 알려진 호피족의 의식은 8월말에 행해지는 뱀춤 의식이었다. 뱀을 입에 문 무용수들의 춤으로 이루어지는 이 의식은 매우 자극적이었으나 주민들에게는 일부분만이 공개되었을 뿐 의식은 대부분 키바에서 비밀리에 행해졌다.

문화적 고립으로부터 벗어나게 되자 많은 호피족이전통적인 생활방식을 버리게 되었다. 급격한 문화적 변화를 겪으면서 이들은 내적인 정체성을 유지하는 대신 백인 마을과 도시 경제 및 여가생활에 몰두하고 있다. 그결과 호피족의 전통문화는 점차 해체되고 있다.

 

<아와 치레의 수채화 〈호피족의 뱀춤〉(1920경), 62×48㎝, 콜로라도 주에 있는 덴버 예술박물관 소장/

사진출처/저작권 By Courtesy of the Denver Art Museum, Colorado>

글출처: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do?docid=b25h1683a 

 

고대 호피족이 전하는 지구의 미래 

 

호피의 예언 속에 담긴 희망

     호피는 미국 아리조나 동북부의 건조한 황무지에 사는 고대 종족으로서,  수천년 전의 그들 조상들과 똑같은 방식으로 살고 있다.   그들의 예언과 가르침은 수천년 동안 여러 세대를 거쳐 구전되어 왔다.

 그들은 두 개의 석판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의 가르침에 따르면 그 석판은 이 시대가 시작될 당시에 창조주가 그들에게 건네준 것이라고 한다.    마틴 거쉬위노마가 이고대 석판을 보관하고 있다.

다가오는 정화의 네가지 시대

  호피족은 인류가 진화해 온 네 가지 시대를 언급했다.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사람들은 시작단계에서는 지구와 창조주,  그들과의 관계속에서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었으나, 시대가 끝나갈 무렵에는 자연법칙과 영적 원칙으로부터 벗어나 있었다.

그래서 첫 번째 시대는 지진으로 망하였고,  두 번째 시대는 빙하로 그리고 세 번째는 홍수로 멸망했다. 지금 우리는 또 다른 시대의 마지막을 향해 치닫고 있다.

  지구가 균형을 잃었고 사람들이 영적인 원칙을 무시하고 있다.   지나간 세 시대는 인류에게 교훈을 주는 일종의 시험대였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네 번째 시대인 현시대는 마지막 장이다.   호피족에 따르면 우리가 지닌 가장 크고 위대한 힘이
인간의 시대라 불리는 이 새로운 시대에 출현할 것이라 한다.


마지막 격동이 다가오고 있다


    지금 우리는 마지막 격동으로 다가가고 있다.   이 시기에 정화자는 동쪽에서 나타날 것이다.
창세기에 그 석판이 전달되었을 때 두 명의 형제가 있었다.   그들 중에 형이 태양으로 갔고 그가 태양이 떠오르는 지점에 이르렀을 때 그는 머리를 땅에 대고 위기의 시기가 올 때까지 기다리기로 했다.

그후 그는 자신의 동생에 의해 요청될 것이다.


   그 동생은 정화자로서 서쪽에서 와서 제 3차 세계대전을 일으키는 사람들을 물리치고 하나가 되는 방법을 우리에게 이해시키는 조력자로 알려져 있다.

그들은 모든 걸 변화시키기 위해 오로지 이 한 존재만이 요청된다고 예언한다.

"오직 진실한 마음과 겸허한 태도로 행동하는 이 한 존재만이 필요합니다."

소우주로서 우리는 모두 신이다 

   호피족은 그들이 소우주이며 그들 공동체 내의 부조화는 전체 지구와 우주 내의 부조화를 반영한다고 믿고 있다. 마틴은 이렇게 말한다. "원로들조차 이런저런 가르침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혼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우리는 목적을 잃고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도외시해 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더 이상 서로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웃에 대해 관심이 없습니다."
하나의 소우주가 위대한 전체인 대우주를 변화시키는 방법 중의 하나는 소우주 자체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빛의 사람들 


    "호피족은 예언속에서 한 종교가 여기에 생길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새로운 종교의 사람들은 호피어로  '빛의 사람들,  영광의 사람들'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이 사람들을 기다려왔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이 지구를 하나로 결합시킬 가르침을 전해줄 것이라고 말합니다."

 

 <증산도 개벽문화 대강연회>참석을 원하시면,

뾰족한수 H.P 010-9088-7565

<개벽문화강연회 신청>이라고, 문자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2013년 11월, '이것이 개벽이다' 출간 30주년 기념 <증산도 개벽문화 대강연회>에 꼭 참석하셔서,

현실로 다가오는 우주가을개벽 소식과 이에 대한 대비책, 그리고 살기좋은 상생의 새 세상이 어떻게 오는 것인지, 깨달음의 한 소식을 전해 들으시기 바랍니다.^^   

★세상을 바르게 볼 수 있는 안목과 통찰력을 키워 정확한 판단과 선택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수 있으며, 위기를 극복하고 생존할 수 있는 법칙이 있습니다.  인생의 목적과 궁금증을 풀 수 있으며, 귀하와 가족의 행복한 미래가 보장되는 길이 있습니다. 증산도를 알면 해답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