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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암유록, 소울음소리, 海印~! 궁금해요? 궁금하면~

by 바로요거 2013. 1. 23.

격암유록, 소울음 소리, 海印~! 궁금해요? 궁금하면~

 

격암유록의 핵심내용

 

[격암유록]말운가 - UFO 묘사장면
鳥霆車運車神飛機 天使往來瑞氣滿 我邦雲宵高出世
조정거운거신비기 천사왕래서기만 아방운소고출세
번개 같은 새는 하늘에서 온 사람을 운반하여 나는 수레로다.
하늘에서 온 사람을 날라 운반하는 도구로 천사가 왕래하니 상서로운 기운이 가득하도다.
천국은 구름 위 하늘 높이 있는 세계다.

[격암유록]은비가
儒佛仙 三名人出 末復合一聖一出
유불선 삼명인출 말복합일성일출
유교, 불교, 기독교가 각각 다르게 3명의 구세주가 출현한다 하고 있으나, 결국 합해져서 한사람의 성인으로 나오게 된다.

[격암유록]정각가
동서도교회선경 말세골염유불선 무도문장무용세
東潟敎會仙境 末世汨染儒佛仙 無道文章無用世
세계의 모든 도와 종교가 불로불사의 도가 있는 곳으로 모인다. 즉, 지금까지의 죽음의 도는 더 이상 존재할 수 없고 영생의 도가 있는 곳으로 오게 된다.

[격암유록]정각가 - 불교계에 대한 충고
阿彌陀佛道僧任 末世汨染失眞道 念佛多誦無用日 彌勒出世何人覺
아미타불도승임 말세골염실진도 염불다송무용일 미륵출세하인각
아미타불을 부르면서 도를 닦는 승려들도 말세를 당하여 세속에 물들어 진짜 도를 잃었으니, 염불을 아무리 많이 외운다 해도 쓸모 없는 허송세월뿐이다. 그들에게 생미륵불이 세상에 출현했다 하여도 어찌 깨닫겠는가?

[격암유록]가사총론 - 종교계에 대한 충고
相勝相利 말하지만 天堂인지 極樂인지 彼此一般 다 못 가고  
상승상리 말하지만 천당인지 극락인지 피차일반 다 못 가고
平生修道 十年工夫 南舞阿彌 陀佛일세
평생수도 십년공부 남무아미 타불일세
서로가 자기가 속해있는 교파와 교리가 뛰어나고 옳다고 말하지만 천당인지 극락인지 피차일반 즉, 서로가 다 못 가고 평생수도 해봐야 십년공부 나무아미타불이 헛일이다.    

[격암유록]격암가사
山門열일 何歲月고~ 阿彌陀佛念佛道僧 避凶推吉下山時라
산문열일 하세월고~ 아미타불염불도승 피흉추길하산시라  
말많은 세상 사람들아 사람 몸이 죽지 않고 영생 할 수 있다는 예언서의 말씀이나 들어보시오. 아미타불 염불만 외우는 도승들이여 흉사를 피하고 길사를 찾으려면 산에서 내려오는 길뿐이오.

[격암유록]말운론 - 미래 인류
申酉兵四起  戌亥人多死  寅卯事可知  辰巳聖人出
신유병사기  술해인다사  인묘사가지  진사성인출  
2016~2019년 종교갈등 심화, 전쟁의 가능성, 2023~2024년 종교통합 가능성, 2027년 불사 영생으로의 진입 가능성

[격암유록]생초지략 - 한반도
東方花燭更明輝 信天村深紫霞中
동방화촉갱명휘 신천촌심자하중
동방의 조선에 하늘의 화촉이 다시 빛나네. 하늘을 믿는 곳을 깊이 찾으소.

[격암유록]말운가 - 한반도
運回朝鮮中原仙 山川日月逢此運 君主始祖回運來 訪道君子解寃日
운회조선중원선 산천일월봉차운 군주시조회운래 방도군자해원일
운은 돌아서 조선은 중원땅 신선국이 되며 산천과 일월은 이 운을 만나 군주의 시조가 나오는 운수로다. 도를 추구하는 군자들은 맺힌 한을 푸는 날이 오리라.

[격암유록]말운가
先苦克己受嘲人 是亦可笑之運也
선고극기수조인 시역가소지운야
처음은 괴로우나 참고 자기를 이겨 나가면, 놀림 받던 입장에서 반대의 입장이 되는 사람들의 운수로 변하네.  

[격암유록]가사총론 - 미륵불 출현 예언
三千之運釋迦豫言 當末下生彌勒佛
삼천지운석가예언 당말하생미륵불
말세에 3천년동안 예언되었던 미륵이 드디어 출현한다.

[격암유록]말운론 - 미륵불 출현 예언
釋迦之運三千年 彌勒出世鄭氏運
석가지운삼천년 미륵출세정씨운
석가의 운은 삼천년이요, 기다리던 미륵불은 정씨(정도령)의 운으로 세상에 나온다.

[격암유록]성산심로 - 정도령에 대해
求十弓乙延年益壽十勝居人 入於永樂萬無一失 心覺心覺貧者得生 富者不得
구십궁을연년익수십승거인 입어영락만무일실 심각심각빈자득생 부자부득
십승지가 세상의 명산명지인 어느 산명이나 지명이라고 가르치는 이단의 말에 속아 그 곳에서 정도령이 나오는 줄 알고 기다려 봤자 한 사람도 만나지 못한다.

求鄭地者 平生不得이요 求鄭於天 三七滿足
정도령이 정씨 가문에서 나오는 줄 알고 정씨 성을 가진 사람 가운데서 평생을 두고 찾아봐야 헛수고만 한다.

[격암유록]송가전 중에서...
지혜로운 사람은 사람이 죽으면 영혼이 천당 간다 극락 간다는 말을 믿지 않는다. 사람의 영혼이 내 마음 속에 있다가 사람의 운명이 다하면 내 속에서 떠나간다고 하는 사람들은 지혜가 짧다.

세상을 염려치 말라 무엇을 바라고 살 것인가! 천문과 지리를 통달했다 하는 사람들도 실상은 똥통만 달고 다니는 자들이요. 경서도 들어보지 못한 맹랑한 도를 통했구나! (지금의 세상에 있는 학문은 진정한 학문이 아니라는 의미) 사실은 내가 바로 똥통이로구나 하는 것을 깨달은 자야말로 진짜 도를 아는 사람이다.

이와 같이 격암유록은 석가 후 3천년에 유불선 모든 종교를 아우르는 새로운 미륵(정도령)이 출현할 것을 예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한국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암시하고 있다.

소울음 소리의 진실

 

[격암유록]가사요 - 소울음 소리 묘사장면
時至不知節不知 치야都來知時日
시지부지절부지 치야도래지시일
소울음 소리가 들리는 날이 이르러도 때를 알지 못하니 그대들은 철부지이네.

[격암유록]가사총론 - 소울음 소리 묘사장면
斗牛在野勝之處엔 彌勒佛이 出現컨만 儒佛仙이 腐敗하여 아는君者누구
두우재야승지처엔 미륵불이 출현컨만 유불선이 부패하여 아는군자누구
소울음 소리가 들리는 십승이 있는 곳에는 생미륵 부처님이 이미 출현해 있건만 유교, 불교,기독교가 부패하여 아는 사람이 없구나!    

[격암유록]송가전 - 소울음 소리 묘사장면
千鷄之中有一鳳에 어느聖이 眞聖인고 眞聖一人알랴거든 牛聲入中차자들소
천계지중유일봉에 어느성이 진성인고 진성일인알랴거든 우성입중차자들소
천 마리의 닭 가운데 봉이 한 마리 있으니, 어느 분이 거룩한 성인이며 진실한 성인인가? 참된 성인 한 분을 알려거든 소울음 소리가 나는 곳을 찾아 들어가라.

[격암유록]은비가 - 소울음 소리 묘사장면
牛吟滿地 見不牛而牛聲出處 卽非
우음만지 견불우이우성출처 즉비  
소울음 소리는 충만하나 소는 보이지 않고 소울음 소리만 나는 곳이네.

증산도의 ‘태을주’

 

♣증산도 태을주(太乙呪) 주문 23자♣

"吽哆 吽哆 太乙天 上元君 吽哩哆㖿都來 吽哩喊哩娑婆訶"

“훔치 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태을주 수행법과 태을주 주문 따라읽기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7635 

 

증산도의 ‘태을주’ ☞ <吽哆 吽哆 太乙天 上元君 吽哩哆㖿都來 吽哩喊哩娑婆訶>중에서

 

‘훔치 훔치吽哆 吽哆 ’의 뜻

'훔'은 소울음 훔 자요, '치哆'는 입 크게 벌릴 치 자이니, '훔치'는 송아지가 입을 크게 벌리고 어미를 부르는 소리다.

이것이 바로 격암유록에 수없이 나오는 구원의 활방인 '소울음 소리'인 것이다.


 

해인(海印)에 대하여


성경은 메시아의 도래를 말하고 불경은 미륵의 도래를 말한다. 그리고 두 종교는 인간 구원의 문제를 가장 큰 근본으로 한다.

성경에 나오는 구원의 대상은 ‘이마에 인 맞은 사람’(이마에 도장 찍힌 사람)이다. 성경의 요한계시록에는 이마에 인 맞은 사람의 수를 14만 4천명으로 명시하고 있다.

불교에서는 보살의 은공과 자기 스스로 붓다(Buddha: 진리를 깨달은 사람)가 되고자 하는 정진 의지를 통해 구원을 찾는데, 이것이 해인(海印)의 발견이다. 해인은 화엄경의 기본적인 가르침이기도 하다. 한국에 해인사라는 사찰이 들어선 것도 해인이 그만큼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해인은 번뇌를 버리고 ‘우주의 모든 것을 깨닫는 경지’를 말한다. 불교의 가르침 중에는 해인삼매구중생(海印三昧口中生)이라 하여 중생을 구제하는 방법이 바로 이 해인에 있다고 했다. 또, 예로부터 해인은 도통의 길이요, 불로불사의 길이라 하여 많은 구도자들이 이것을 찾아 허송세월하기도 했다.

『불경』대승비분타리경 권7
해인삼매가 능히 모든 삼매를 포섭함이 마치 대해수와 같다.

『불경』대방등대집경 권14․15
보살이 대욕정진을 일으켜 이 대욕정진력으로 오래지 않아 문득 해인삼매를 얻으며, 이 삼매를 얻어 마친즉 자연히 무량아승지 백천만법문을 얻으며~일체제불이 설하신 바를 설하고 능히 일체중생심행을 요달하리라.

격암유록은 해인의 의미를 ‘불사약’, ‘극락행 표’ 등으로 매우 현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격암유록』은비가
八萬念佛藏經中 彌勒世尊海印出
팔만염불장경중 미륵세존해인출
팔만가지 비밀을 감추어 놓은 장경 중에 보면 미륵세존이 해인에 출하신다.  

『격암유록』해인가
秦皇漢武求下 不老草不死藥이 어데있소 火雨露三豊海印이니 極樂入券發行下니 化字化字化
진황한무구하 불로초불사약이 어데있소 화우로삼풍해인이니 극락입권발행하니 화자화자화
진시황과 한무제가 구하던 불로초불사약이 어데 있나? 무지개 칠색구름 안개 중에 화우로삼품해인이니 극락행 표를 발행한다. 화천하고 화천할 때 도장 찍힌 그 사람은 무소불능 해인이다.  

『격암유록』석정수
人生秋收審判日 海印役事能不無 脫劫重生變化身
인생추수심판일 해인역사능불무 탈겁중생변화신
인생을 추수하는 심판일에 해인(海印)을 가지고 역사하니 능치 못함이 없네. 사람의 육체적 구조가 새로 변화되어 새 생명의 구조로 변화되네.

『격암유록』말운론
無疑海印天授得 高官大爵無覺智 英雄文章非能士
무의해인천수득 고관대작무각지 영웅문장비능사
해인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의심을 않는 사람들만 받는 것이지 고관대작이나 영웅호걸 또는 문장에 능한 사람이라고 해서 받는 것이 아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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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도 신앙문의 010-9088-7565 <신앙문의>라고 문자 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