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북, 귀순주민 9명 송환 요구...남북관계 악영향 우려

by 바로요거 2011. 6. 16.

북, 귀순주민 9명 송환 요구...남북관계 악영향 우려

 

北 "주민 즉시 송환않으면 남북관계 악영향"(종합)

연합뉴스 | 이귀원 | 입력 2011.06.16 18:19 | 수정 2011.06.16 19:06

정부, 귀순 첫 공식확인.."두가족 9명 선박 2척 이용"

"조사결과와 자유의사에 따라 처리 예정"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김연숙 기자 = 북측이 지난 11일 귀순한 북한 주민 9명의 송환을 요구하는 전통문을 보내왔다.

통일부는 16일 "북측 조선적십자회가 '보도에 의하면 북측 주민 9명이 연평도 해상에서 월선해 (남측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하면서 이들의 조속한 송환을 대한적십자사 측에 요구해왔다"고 밝혔다.

북측의 전통문은 이날 낮 12시께 판문점 적십자채널을 통해 접수됐다. 북측은 이들 주민이 타고온 선박도 돌려줄 것을 요구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북측이 전통문에서 "귀순의사니 뭐니 하면서 즉시 돌려보내지 않으면 남북관계에 더욱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위협했다고 전했다.

북측이 귀순 사실이 알려진 지 하루 만에 송환을 요구함에 따라 이 문제를 둘러싼 남북 간 긴장이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11일 오전 북한 주민 9명이 무동력 소형 선박 2척을 이용해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넘어와 귀순의사를 표시했다"면서 귀순 사실을 확인했다. 북한 주민의 귀순은 전날 보도됐지만 정부가 관련 사실을 공식적으로 확인한 것은 처음이다.

이 당국자는 정부의 향후 대응에 대해 "조사결과와 주민의 자유의사에 따라 처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귀순자는 두 가족으로 어른 5명, 어린이 4명이고, 성비로 보면 남자 5명, 여자 4명"이라면서 "(성인들은) 노동자 출신으로 돼 있으며 관계기관에서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귀순자 9명은 남성 성인 3명, 여자 성인 2명, 어린이 4명(남녀 각각 2명)인 것으로 전해졌다.

북측이 전통문에서 '보도에 따르면...'이라고 언급해 북측이 귀순자들의 정확한 신상을 파악하지 못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일고 있다.

lkw777@yna.co.kr

nomad@yna.co.kr

(끝)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귀하의 인생을 확 바꿔 주는 책을 신청하세요! 아래를 클릭하셈!*^^*◀★

 

▶(1)고급수준 체계적인 내용 공부하는 책 무료 대여 신청하기☞

지구촌 대세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안목, 통찰력을 키우고, 세상돌아가는 비밀! 그리고 또한 인생의 비밀!

알고싶지 않으십니까? 알고 싶으시면 클릭하셔요!!^^

 

▶(2)기초적인 내용을 알아보는 소책자 무료신청하기☞

귀하의 관심사항에 맞는 강력추천 소책자 및 CD자료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