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뉴스*시사*이슈

한명숙 태극기 밟아..한명숙 태극기 밟아 국가모독죄 검찰조사

by 바로요거 2011. 6. 8.

한명숙 태극기 밟아..한명숙 태극기 밟아 국가모독죄 검찰조사

 

檢, ‘태극기 밟은’ 한명숙 국기모독죄 혐의 조사

시민단체 3곳서 고발문화일보 | 현일훈기자 | 입력 2011.06.08 14:01

노무현 전 대통령의 2주기 분향소에서 태극기를 밟고 서 '태극기 모독' 논란에 휩싸인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국기 모독죄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게 됐다.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박용호 부장검사)는 8일 한 전 총리에 대해 민주화보상법개정추진본부, 종북좌익척결단 등 3개 단체가 국기·국장 모독죄로 고발장을 접수,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 조갑제닷컴

 

이들 단체는 고발장에서 "한 전 총리가 노 전 대통령 추모비 건립을 위한 모임에서 대형 태극기를 깔아 놓고 태극기 중앙에 비석을 세워 놓은 채 헌화를 하고, 태극기를 짓밟아 국기를 모독했다"고 주장했다. 고발장은 5월31일 접수됐으며 검찰은 지난 2일 이번 사건을 형사8부에 배당, 수사에 착수했다.

앞서 한 전 총리는 지난 5월23일 서울 중구 정동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노 전 대통령 서거 2주기 추도식에 참석, 태극기를 밟고 비석에 헌화를 해 '국기 모독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행사 주최 측이 바닥에 대형 태극기를 깔고 그 위에 노 전 대통령의 비석을 설치한 것이 화근이 됐다.

한 전 총리를 고발한 이들 단체는 "태극기를 고의적으로 짓밟은 행위는 어떤 경우에도 용서될 수 없기에, 국기 모독 행위(형법 105조)로 한 전 총리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고발인 조사를 벌이고 수사 과정에 따라 한 전 총리의 소환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기·국장 모독죄는 5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10년 이하의 자격 정지 또는 7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내려질 수 있다.

현일훈기자 one@munhwa.com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Copyrightⓒmunhw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하의 인생을 확 바꿔 주는 책을 신청하세요! 아래를 클릭하셈!*^^*◀★

 

▶(1)고급수준 체계적인 내용 공부하는 책 무료 대여 신청하기☞

지구촌 대세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안목, 통찰력을 키우고, 세상돌아가는 비밀! 그리고 또한 인생의 비밀!

알고싶지 않으십니까? 알고 싶으시면 클릭하셔요!!^^

 

▶(2)기초적인 내용을 알아보는 소책자 무료신청하기☞

귀하의 관심사항에 맞는 강력추천 소책자 및 CD자료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