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지각변동*자연재해

대구에 이어서 경북 청도에서도 유감 지진발생..불안한 이틀

by 바로요거 2011. 5. 30.

대구에 이어서 경북 청도에서도 유감 지진발생..불안한 이틀

 

대구-청도, 유감(有感)지진 발생, 올해 지진 '20%' 경북지역

bnt뉴스 | 입력 2011.05.29 21:46

[라이프팀] 대구 지역에 규모 2.9의 유감(有感) 지진이 발생해 지역주민들이 공포를 느끼고 있다.

5월29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10시22분께 경북 청도군 남남동쪽 8km 지역에서 규모 2.9의 해당하는 지진이 발생했다. 28일 오후 3시41분께에는 경북 포항시 남구 동남동쪽 31km 해역에서 규모 2.5의 지진이 일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2일 연속으로 경북지역에서만 지진이 발생했지만 기상청은 지진 횟수와 규모로 볼 때 걱정할 수준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2011년 한반도에는 20차례의 지진이 관측됐고 이 중 20%에 해당되는 지진이 대구 경북지역에서 발생됐다. 2010년 관측 결과에서도 대구 경북 지역은 8차례나 지진이 발생된 것으로 기록된 바 있다.

청도에서 발생한 지진은 규모 2.9로 대구와 경남 창원, 밀양 등의 일부 시민들이 "건물이 흔들리는 것을 느꼈다"고 반응했다. 지진 규모면으로만 보면 2월 제주 해역에서 발생한 규모 3.7과 2010년 2월 울산 해역에서 발생한 3.3에 비해 낮은 편으로 보인다.

기상청 지진감식과 관계자는 "내륙에서 발생한 청도 지진은 많은 시민들이 느낀 유감 지진이다"며 "과학적으로 통계적으로 종합 판단하면 이번 지진이 위험하다고 볼 개연성은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진 발생 지역주민에게 다행히 아직까지 피해가 없는 것으로 보고됐다. (사진출처: 기상청)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귀하의 인생을 확 바꿔 주는 책을 신청하세요! 아래를 클릭하셈!*^^*◀★

 

▶(1)고급수준 체계적인 내용 공부하는 책 신청하기☞지구촌 대세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안목을 틔워주고 통찰력을 갖게 해주며, 세상돌아가는 비밀과 인생의 비밀을 확연하게 깨닫게 해주는 책! 신청서를 성심껏 작성해주시면 고급서적무료로 대여해 드립니다!

▶(2)기초적인 내용을 알아보는 책 신청하기☞신청서를 성심껏 작성해 주시면 귀하의 관심사항에 맞는 강력추천 소책자무료로 대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