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한민족 역사문화/한민족의 비밀코드

[전래비밀9]도라지(道我知) 타령

by 바로요거 2011. 4. 9.

[전래비밀9]도라지(道我知) 타령

 

도라지 도라지 백도라지 심심산천에 백도라지

한두 뿌리만 캐어도 대바구니에 철철철 다 넘친다.

 

도라지는 한자로 "道我知"이며, 그 의미는 "본성(本性)의 도(道)를 알아야지"이다.

우리는 도(道)를 알아야 산다. 여러가지 도 중에서도 백도(白道)를 알아야 산다.

백도(白道)는 한(桓)의 도이며, 밝고 큰 깨달음의 도이다.

또한 오행에서 白(희색)은 金금이며 방향은 서쪽, 계절은 가을을 의미한다.

가을의 道 성숙의 도, 열매의 도, 참하느님의 도, 가을 개벽의 도를 말한다. 

"白"을 파자(破字)하면 ㅅ + 山으로 풀 수 있다. 그래서 백도는 선도(仙道), 신선도(神仙道)를 의미한다.  

"심심산천"의 심심은 "깊고 깊은"의 "深深"이고 "깊은 마음"의 "深心"이다.

또 도라지는 '돌아야지'의 도라지이다.

도(道)에는 유도(儒道),불도(佛道),기독교도(基督敎道)등 여러가지의 도가 있다.

사람이 살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물었을 때  백도라지를 전해준 우리 조상들이 하늘로부터 받은 메시지는 "돌아야 돌아야 된다. 돌고 돌아 백도(白道)로 돌아와야 산다."였다.  

도라지를 캐는 것은 선도(仙道)를 만나는 것, 또한 깨닫는 것을 말한다.

대바구니는 우리의 가슴 또는 우리의 마음이다.  

심심산천의 백도라지는 한두 뿌리만 캐어도 대바구니에 철철 다 넘친다.
우리 마음속의 잡초를 뽑아내고 바로 심심산천의 백도라지를 잘 키워야 한다는 뜻이다.

白道(仙道)가 아닌 수많은 도(道)는 수백 뿌리를 넣어도 넘치는 법이 없지만, 심심산천에 있는 白道(仙道)는 한 두 뿌리만 캐어도 대바구니에, 우리 가슴에 넘친다는 말이다.

이렇듯 도라지의 노래에는 깊이 감추어져 있는 뜻이 있는데, 알고 보면 너무나 쉬운 진리다.

우리가 너무도 몰랐던 선도의 정신이 이제 바로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사는 길은 백도(白道) 즉, 가을의 도, 개벽의 도, 우주의 가을에 인간 추수를 하러오시는 참하느님의 도를 만나야 한다.

 

◆추천서적 & 관심서적 무료대여신청☜클릭하세요!^^

상생세미나 신청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