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증산도JeungSanDo/증산도 커뮤니티

지구의 혈(穴)자리인 한반도, 대한민국의 희망

by 바로요거 2011. 1. 12.

지구의 혈(穴)자리인 한반도, 대한민국의 희망

 

[조우석 칼럼] 새해 지구의 혈처, 한반도

중앙일보 | 입력 2010.12.31 00:07

[중앙일보]

조우석문화평론가

2011년은 어떻게 펼쳐질 것인가. 내년은 2010년대 10년을 맞는 첫 해다. 국내외 싱크탱크들이 위기와 불확실성이 일상화된 글로벌화 제2막을 예고하고 있지만, 각종 종교적 예언에도 귀가 솔깃해진다. 그건 천기(天機)가 담긴 비밀장부를 넌지시 엿보고 싶은 심리다. 사실 천암함·연평도 사태로 최고조에 달했던 한반도 긴장은 내년에 그 어느 해 보다 극적인 남북관계로 흐를 가능성이 크다. 마침 생각나는 분이 증산도 지도자 안운산(88) 종도사다.

3년 전 대전에서 들었던 그의 말에 따르면, 한반도 자체가 지구의 혈처(穴處)다. 아메리카 대륙과 아프리카 대륙이 이 반도를 멀리서 감싸주는 외(外)청룡과 외(內)백호 구조다. 그래서 '작은 중심' 한반도는 유독 예민하고 복잡하다. 단 미래문명도 여기를 무대로 펼쳐진다. 불교계 탄허(1913~83) 스님도 이런 낙관(1974년 『동아시아의 도전』)을 했지만, 종교적 예언으로 유명한 건 구한말 강증산(1871~1909)이다. 증산은 지난 5만년 역사란 우주변화의 봄·여름철에 해당하며, 그 긴 드라마가 조만간 한반도에서 매듭지어진다고 봤다.

 『주역』의 표현대로 "간방(艮方, 동북방 즉 한반도)에서 매듭짓고, 간방에서 시작한다"는 것이다. 세계사의 모순인 냉전의 마지막 유산을 안고 있는 한반도에 찾아올 큰 평화에 대한 암시일까. 사실 합리주의들은 반신반의한다. 그런 건 옴파로스(배꼽) 증후군, 즉 자기네가 우주의 중심이라고 믿는 가짜 과학이라고 본다. 필자 역시 그랬지만, 한반도 지질학을 귀동냥한 뒤 조금 달라졌다.

 두어 달 전 남도 여행 때다. 우리 일행 여덟 명을 태운 승합차가 전남 해남 우황리를 지날 참에 누가 즉석강의를 펼쳤다. 우황리는 공룡박물관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은 2억4000만 년 전 공룡들이 뛰놀던 천국이었고, 그래서 한반도 남부일대는 전형적인 중생대 지질이죠. 놀랍게도 한반도 전체가 지구역사 45억 년이 드라마처럼 펼쳐지는 핫 코너예요."

 경기·평남 일대가 선(先)캄브리아(45억 년 전~6억 년 전)지질이라면 백두산·제주도는 젊은 땅 신생대다. 반면 삼엽충 화석이 숱한 강원도 태백시 일대는 고생대다. 지질도 변화무쌍하지만 대륙판(板) 충돌설도 극적이다. 한반도는 유라시아판과 태평양판의 딱 중간에 낀 절묘한 구조다. 이에 더해 2억 3000만 년 전 거대한 용트림을 시작했다.

 즉 임진강 위 아래 지점에서 또 다른 작은 대륙판(남중국판과 북중국판)끼리 충돌했다는 게 지질학계의 정설이다. 나중 확인해 보니 『동아사이언스』에서 몇몇 과학자는 한반도에서 다이아몬드가 나올 가능성을 제기했다. 다이아몬드는 대륙판 충돌시 초고압·초고열로 만들어지지 않던가. 이런 지질학 정보는 무얼 뜻할까. 한반도는 5천년 인류사는 물론 까마득한 태고 쩍부터 다이내믹 코리아였다는 뜻이다. '혈처 한반도'는 그래서 설득력이 없지 않다.

 이 땅덩어리는 무시무시한 기운이 흩어지고 모여드는 부챗살의 중심, 즉 허브란 말로 이해하면 될 듯하다. 사실 과학적 분석과 종교적 예언이란 상보적이다. 단기 전망과 초장기의 깊은 역사(deep history)가 만나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자연사의 놀라운 비밀을 간직한 한반도에서 인류사의 새 모델이 창출되지 말란 법도 없지 않을까. 장려한 후천개벽의 첫 걸음을 내딛는 2011년이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하다. 물론 변화를 이끌어내고 갈무리하는 중심은 사람이다.

조우석 문화평론가

 

Copyrightsⓒ중앙일보&Jcube Interactive In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생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클릭하세요!

상생방송 시청자를 위한 상생세미나를 신청하세요! 클릭^^ 

 

무슨일을 해봐도 속시원하게 풀리지 않고, 의욕이 떨어지고 되는일이 없는 맥빠지는 인생!

왜 그럴까? 성공할 수 있는 길은 없는 것인가? 과연 인생의 목적이 무엇이길래...?

나도 남들처럼 행복하게 뜻을 이루고 잘 살고 싶은데~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그리고 건강하게 오래도록 잘 살 수 있는 장수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또한 우리는 어떤 시대에 살고 있으며, 우리는 지금 어느곳을 향해 가고 있을까?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온갖 자연재해. 세계 경제 위기.

한치의 양보도 없이 이제는 갈때까지 간  일촉즉발 남북문제.

구제역 확산, 고병원성 조류독감 재발, 항생제가 듣지않는 슈퍼박테리아,

신종플루 집단 재발로 인한 재유행의 조짐 등 끊임없는 전염병 발생의 문제~

왜 이런 일들이 끊임없이 우리 앞에 다가오는 것일까요?

우리는 지금 불확실한 현실 속에서 하루 하루 살아가고 있는 것은 분명한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해법은 없는 것일까?

지구촌 인류의 미래, 과연 우리에게 희망은 있는 것일까?

지금 세상 돌아가는 대세를 보면 심상치 전반적으로 심상치 않기에

우리는 당장 준비를 해야 할 때가 왔음을 직감하게 됩니다.

그럼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가 지금 살고있는 시대적 상황을 잘 파악하여

지구촌 대세의 흐름을 잘 읽을 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위기와 불확실한 현실을 타파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세상에서 알지 못하는 고급정보를 습득해서

이 세상의 흐름을 정확히 바라볼 줄 아는 통찰력을 키워야 합니다.

여기에 바로 그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살고 잘 되는 길이 있습니다!


추천서적 & 관심서적 무료대여 신청하세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건강의 비결이라고 의학 전문가들이 이야기 하는데, 그럼 면역력을 기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궁금하시면 클릭해 보세요!^^ ☞면역력 강화가 건강의 비결

 

♧면역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좋은 것은 수행!

그 중에서도 "태을주 수행"이 최고! 그 이유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 내용들을 클릭해보세요!^^

전염병엔 태을주 수행이 최상의 치유책

면역력을 키우는 데 가장 좋은 증산도 "태을주 수행"

태을주 기도에 응답한 물의 결정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