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宇宙一年 핵심정리

지구 1년의 변화

by 바로요거 2010. 3. 24.

지구 1년의 변화

이런 이치가 지구의 1년의 변화로 확대되면 다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이 되는 겁니다. 바로 이 사시의 순환이 자연섭리의 표상입니다.

 

 

 

또한 지구가 태양을 완전히 한바퀴 순환(공전)하면 더 큰 시간의 주기 봄(木), 여름(火), 가을(金), 겨울(水)이라는 사계절의 변화를 빚어냅니다.

 

봄에는 만물이 생(生)하는 기운으로  일제히 싹을 틔어 올라오며.

여름에는 장(長)하는 기운으로 가지와 잎파리가 무성하게 크며,

가을에는 염(斂)하는 기운으로 열매를 맺으며, 

겨울에는 장(藏)하는 기운으로 기운이 뿌리에 머문채 휴식을 취하게 된답니다.

 

옛날에 서양에서는 시간의 흐름을 어떻게 봤느냐 하면

 

봄이라는 것은 spring이라해서 용수철 튀듯이 만물이 생동하는.

여름은 summer라 해서 sun이 어원으로 불이라는 뜻에서 나왔어요.

가을이라는 것은 fall, to return 돌아온다해서 가을의 뜻이었어요.

겨울은 winter 라 해서 어원이 water 물에서 나왔어요.

 

보다 큰 시간단위인 1년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나뉘지만, 크게 보면 성장·분열하는 봄·여름 양의 시간대와 성장을 멈추고 수렴·퇴장하는 가을·겨울의 음의 시간대로 구분됩니다.

 

추운 겨울에 나무의 생명은 뿌리에 있습니다. 겨울에 나뭇가지가 쉽게 부러지는 이유가 생명이 없거나 뿌리에 있기 때문이다. 식물의 뿌리나 씨앗은 수(水)에 해당이 됩니다.

이제 봄이 되면 대지의 만유는 기지개를 펴고 세상으로 움을 트고 나오게 됩니다. 나무의 생명이 이제 줄기로 가지로 쭉쭉 뻗어가기 시작을 하는 것이죠.

 

 

 -봄은 이렇게 목(木)기운에 해당이 되고 만물을 오직 살리는 기운을 가지고 있으므로

춘생추살(春生秋殺) 중에서  춘생(春生)  봄은 살리는 기운이라고 합니다.

거대한 바위틈에도 고귀한 생명을 그 바위기운을 밀치고 세상에 나오는 그 기운이 목기운이죠.

은 만물의 종자와 인간종자가 보이는

 

-여름은 태양이 작열하여 모두가 나무 그늘을 찾아서 더위를 식히고 .

겨울의 앙상한 가지는 더 이상 볼 수가 없고 나뭇잎이 온 대지를 덮어버립니다.

이것을 불기운, 즉 화(火)기운입니다. 

 

-가을은 사방으로 흩어지는 기운이, 분열과 발달의 극을 이루게 되면 이제 서늘한 기운이 들어오게 되는 것. 뿌리에서 올라왔던 水기운이 이제는 도리어 뿌리 쪽을 향하여 리턴.

이것을 원시반본. 근원 原(원), 비로소 始, 돌이킬 返, 근본 本 "처음 시작의 근본으로 되돌아간다."는 뜻.

성경에서 회개하라는 뜻이 영어로 return으로 표현되죠.

생명의 안식처인 하느님에게 돌아오라는 뜻입니다. 가을은 참으로 많은 의미가 있다.

가을 흰서리는 알맹이만 남기고 온 대지를 죽음으로 만들어 버린다.이른바 추풍낙옆의 계절. 

춘생추살이라고 했죠! 그중에 가을은 추살(秋殺). 바로 가을은 살기를 가지고 심평을 하게 되는 것.

또한 봄, 여름의 과정은 오직 가을에 열매맺기 위해 존재하죠.

다시 말하면 봄, 여름을 거쳐서 가을에 열매를 맺지 못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우주의 가을에 내가 인간 열매가 되지 못하면 추풍낙엽이 되고 마는것입니다.

이제 겨울이 되면 만물의 생명은 다시 본처로 돌아와서 휴식. 바로 뿌리와 씨앗은 수에 해당이 된다.

우주의 질서 : 나선형의 순환법칙

나선은 영원성의 상징이다. ...나선은 조화를 이루며 반복되는데 창조, 확장, 성장,쇠퇴,위축,소멸의 주기를 이루며 순환한다. ....한바퀴 돌때마다  다른 그러나 같은 의미 패턴을 가지는 나선은 진보적임 동시에 순환 반복적인 자연주기이다. 나선형으로 흐르는 시간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면 역사를 단순하게 선형으로 진보하는 것으로 생각하게될 것이다. ...세계는 진화나선의 중심에 접근함에 따라, 인류는 21세기로 진입하는 통과의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앞의 책, 25-28쪽)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