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전염병 관련소식

프랑스, 네덜란드 변종플루 사망자 발생

by 바로요거 2009. 12. 5.

프랑스, 네덜란드 변종플루 사망자 발생

佛당국 "신종플루 변종 유럽서 확산"

연합뉴스 | 입력 2009.11.28 08:17 | 수정 2009.11.28 08:40

(파리 AFP=연합뉴스) 전 세계에서 인플루엔자 A[H1N1](신종플루)로 인한 사망자가 일주일 만에 1천명 이상 증가한 가운데 신종플루 변종이 유럽에서 확산하고 있다고 프랑스 보건당국(InVS)이 27일 밝혔다.

InVS는 이날 성명을 통해 최근 노르웨이에서도 발견된 신종플루 변종에 감염된 두 사람이 프랑스에서 숨졌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InVS는 "이 변종은 호흡기, 특히 폐 조직을 감염시키는 능력을 높일 수 있다"며 "환자 중 한 명에게서는 이 변종과 함께 타미플루에 내성을 지닌 또 다른 변종도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는 프랑스에서 전문가들이 분석해 온 1천200개의 변종 가운데 처음 발견된 약물 내성 변종으로 "현재 사용되는 백신의 효과가 문제 되는 것은 아니다"고 InVS는 덧붙였다.

이날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신종플루 사망자 수가 일주일 새 1천56명 증가하면서 7천826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미주 지역 사망자 수가 5천360명으로 가장 많았고, 유럽 지역도 사망자가 일주일새 2배 가까이 증가해 최소한 650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게이지 후쿠다 WHO 사무차장은 이에 앞서 26일 지금까지 보고된 신종플루 변종 사례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 일본, 노르웨이, 우크라이나, 미국 등에서 보고된 사례를 언급하면서 "문제는 이 변종들에 바이러스의 근본적인 변화가 있는지, 더 심각한 쪽으로의 변이가 일어났는지 여부"라며 현재로서 답은 확실히 알 수 없지만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서 변종은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은 26일 신종플루 변종 감염자 8명을 발견했다고 밝혔으며, 노르웨이도 지난주 신종플루 변종 사례 1건을 발견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후쿠다 사무차장은 영국과 미국에서 보고된 타미플루 내성 사례도 조사하고 있지만, 이는 이미 다른 질병 치료를 받고 있거나 건강상 문제를 지니고 있었던 사람들과 관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타미플루가 신종플루 치료제로 효과가 있다는 WTO의 판단에는 변함이 없지만 "면역력이 약한 환자들에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hisunny@yna.co.kr
(끝)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 연합뉴스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네덜란드서도 변이 신종플루 사망자 발생

헤럴드경제 | 입력 2009.12.04 18:40

네덜란드에서도 독감 치료제 타미플루 내성을 가진 변이 인플루엔자 A[H1N1](신종플루) 감염 사망자가 확인됐다.

4일 라디오 네덜란드 월드와이드(RNW)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변이 신종플루 감염자로 확인돼 흐로닝언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오던 남성이 끝내 사망했다고 공중보건ㆍ환경청(RIVM)이 전날 발표했다.

네덜란드에서는 지금까지 3명의 환자가 변이 신종플루 감염자로 확인됐으며 그 가운데 한 명이 사망한 것이다.

이 남성은 변이 신종플루에 감염되기 전 지병을 앓아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전 세계적으로는 약 50명이 타미플루 내성을 가진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프랑스에서는 지난주 2명이 변이 신종플루로 사망한 바 있다고 언론이 전했다.

RIVM은 바이러스의 변이는 일반적 현상이며 바로 이 때문에 독감 백신의 조성을매년 바꾸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춘병 기자/yang@heraldm.com
[인기기사]

인순이, 상금도 기부한 천사로
장윤정, 괌 자선공연 열기 후끈
용인 동백지구 땅 파격 매각
비 인도네시아 공연도 초만원
메이비, '분홍립스틱'으로 연기자 데뷔 .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