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전염병 관련소식

발열없는 신종플루 주의보

by 바로요거 2009. 10. 20.

 

발열없는 신종플루 주의보

서울신문 | 입력 2009.10.20 03:32

[서울신문]고위험군이 아닌 7세 초등학생이 신종플루로 숨지면서 일반인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발열증상이 없는 신종플루 환자도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서울아산병원 감염내과 김성한 교수는 "우리에 앞서 신종플루가 유행했던 국가들처럼 고위험군이 아닌 어린이와 청년층에서 사망자가 더 나올 수 있다."며 "특히 최근 환자를 검진한 결과 신종플루 환자의 10∼20%는 열이 없는데도 급작스러운 기침이나 호흡곤란, 흉통 등의 증상을 보인 만큼 열이 없더라도 독감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찾아 정밀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이어 미국과 호주·캐나다 등지에서 초·중고생 신종플루 감염자가 많았던 데 비해 정작 사망자는 학생층보다 20∼40대에서 두드러진 점에 주목할 필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금까지 보고된 신종플루 사망자 분석 결과를 보면 10대 학생들보다 20∼40대가 더 취약한 것으로 보인다."며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강한 젊은 사람들이 바이러스가 침범했을 때 인체 면역 시스템과 바이러스 간의 싸움이 격렬해지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심재억기자 jeshim@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SK 박정권 맹타… KIA에 2연패 뒤 11- 6 대승
☞ [프랑스 프로축구] "주영은 모나코의 황태자"
☞ 진위논란 엘비스 프레슬리 모발 1만5000달러 낙찰
☞ 월드컵·올림픽 치를 브라질 치안 비상
☞ 뺑소니 신고했다고… 10대소녀, 친구 살해
☞ 행안부 공무원단체과 신설에 술렁
☞ "잡채를 세계적 요리로 알리고 싶어"
☞ 靑공무원 성폭행혐의 입건
☞ 대전 중학교 102명 신종플루 감염·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