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천하대세 흐름 읽기/수수께끼*미스테리

(45) 성경의 외전

by 바로요거 2008. 10. 17.

[미스터리 파일] (45) 성경의 외전
[스포츠조선 2006-06-20 12:16]    
천지창조-최후의 심판 등 다양한 내용
 

 

 

◇ 성서 외전에 묘사된 부활한 예수와 막달라 마리아.
 '다빈치 코드'가 히트하면서 성경의 정전(正典)과 다른 내용인 외전(外典)과 위전(僞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외전 '요베르 서'에서 천사들이 모세에게 알려준 천지창조는 이렇다.

 '150억년 전 대폭발이 일어나 우주가 탄생했다. 모든 에너지의 끝없는 팽창이 계속되었으며 먼지와 가스가 뭉치고 충돌하면서 은하계와 행성이 탄생했다.'

 이는 놀랍게도 현대 물리학의 빅뱅 이론과 기묘하게 일치한다.

 요베르 서는 또 '천사들이 가꾸어 왔던 지구의 자연에 대한 보살핌을 인간에게 위탁했는데 인간들이 환경을 파괴하기 시작하자 창조주로부터 추방되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 정전엔 '누가 누구를 낳고…'로 시작하는 창세기는 외전에서는 '세스는 여동생 아스라를 아내로 맞아…, 에노스는 누이 에놈을 아내로 맞아…' 등 구체적인 동족혼을 열거하면서 이같은 근친혼이 당시 금기 사항이 아니었음을 적시하고 있다.

 외전 '슬라브 에녹'서에서는 '니르의 처 소포님이 남편과 만나지도 않았는데 임신했다'고 말해 동정녀 마리아의 예수 탄생을 일찍이 예언하고 있다.

 정전에는 예수의 소년 시절에 관한 행적이 전혀 없지만 신약 외전인 '예수의 유년 시절 이야기'에는 소년 예수의 초능력을 증언하고 있다.

 5세의 예수가 다른 아이에게 "너는 나무처럼 말라 죽는다"고 말하자 전신이 말라 죽어갔다고 한다.

 외전 '니고데모 복음서'에 의하면 로마 총독 빌라도는 예수의 죄를 심하게 다루지 않으려 했으나 유대 민족의 끈질긴 고발 때문에 사형 언도를 내렸다고 한다. 예수는 부활하면서 '묘를 열고 잠에서 깨어나듯 살아나서 도시로 나아가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났다'고 한다.

 외전인 '시리아 어바루그 묵시록'에는 최후의 심판에 관해 기록하고 있는데 '신의 예지를 인류의 예지로 승화시켜 인류를 파멸로부터 구원한다"고 파멸보다는 구원을 강조하고 있다. < 출처=일본 가쿠엔사의 월간 'MU', 번역 및 정리=최 호(칼럼니스트)>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