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약이되는 생명말씀/도훈말씀(日月)

우주의 이법이 바뀌는 가을개벽

by 바로요거 2007. 11. 29.

┃선천은 상극의 시대

『도전』 2편 17장을 함께 보자.

■ 선천은 상극(相克)의 운(運)이라.
 
상극의 이치가 인간과 만물을 맡아 하늘과 땅에 전란(戰亂)이 그칠 새 없었나니 그리하여 천하를 원한으로 가득 채우므로 이제 이 상극의 운을 끝맺으려 하매 큰 화액(禍厄)이 함께 일어나서 인간 세상이 멸망당하게 되었느니라. 
상극의 원한이 폭발하면 우주가 무너져 내리느니라.
 
이에 천지신명이 이를 근심하고 불쌍히 여겨 구원해 주고자 하였으되 아무 방책이 없으므로 구천(九天)에 있는 나에게 호소하여 오매 내가 이를 차마 물리치지 못하고 이 세상에 내려오게 되었느니라.
그러므로 이제 내가 큰 화를 작은 화로써 막아 다스리고 조화선경(造化仙境)을 열려 하노라. (道典 2:17:1~8)

 
선천(先天)은 상극(相克)의 운이다. 하늘도 땅도, 인간도, 신들도 전부 상극의 운 속에 갇혀 있다. 끊임없는 시련과 도전, 자기 성장을 위한 여러 가지 환경적인 제어 요인들이 무수하다. 선천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는 이것을 과감하게 긍정적으로 이겨내면서 살아야 하는 것이다.
 
유명한 할리우드의 여배우 캐서린 헵번이 이런 말을 했다. “나는 지금도 아침에 일어나면 ‘오늘도 전쟁은 시작 됐다.’ 이런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산다.”고. 그 말이 지구촌 여자들의 정신을 많이 깨워 놓았다. "나는 오늘도 전쟁을 시작한다!" 이런 식으로 극(克)을 극복하며 사는 것이다.

 
┃우주의 이법이 바뀌는 가을개벽

위 성구 말씀의 5절을 보자.
“상극의 원한이 폭발하면 이 우주가 무너져 내린다-."
 
수천, 수만 년 선천의 세월 속에서 원한을 맺고 죽어간 인간과 신명의 원한이 여름철 말이 되면 일시적으로 폭발한다. 이 때문에 하나님이 오시는 거거든. 그 원한을 끌러내 주시기 위해 참하나님이 직접 인간으로 오신다.  
그리하여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인 증산 상제님께서 봄여름 상극질서의 닫힌 우주를 문 닫으시고 새 우주를 활짝 열어 놓으셨다.
상제님이 열어 놓으신 새 우주 질서가 무엇인가. 바로 상생이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때, 봄여름에서 가을겨울로 가는 가을 개벽기는 우주의 이법이 바뀌는 때다.
하늘과 땅의 변화 이법이 바뀌는 때이다. 다른 말로, 선천 봄여름 생장 과정에서 태어나 자라온 모든 인간은 '가을우주의 인간'으로 반드시 성숙을 해야 한다.
 

┃상제님의 도를 만나야 한다

여름은 분열의 극기이고, 가을은 만물을 통일하고 열매 맺는 때다. 이제 분열의 극에서 대통일의 가을철로, 성장의 극기에서 열매 맺는 완성기로 들어간다.
그것은 구체적으로 우주의 이법이 선천에서 후천으로, 여름철 상극에서 가을 새 우주의 상생으로 뒤집어지면서 이루어진다. 아주 쉬운 말로, 우주가 새로 태어나는 것이다.
 
온 우주가 이번에 새로 태어난다!
그대들은 천지에서 몸을 받은 한 인간으로서 여기에 합류해야 하지 않겠는가!
 
인간은 우주의 이법을 깨치기 위해 태어났다. 인간과 만유 생명이 우주의 진리, 그 이법의 힘을 받아 태어난 것이다.
아까도 이야기했지만 진리는 깨침의 차원이다. ‘그렇구나!’ 하는, 바로 여기서 기쁨이 샘솟는 것이다. 인간은 우주 생명의 중심에 있기 때문에 진리 충족이 안 되면 인간다운 삶을 살지 못한다.
 
좋은 가정에서 자랐다? 돈이 많다? 좋은 아내, 좋은 남편을 얻었다? 자식농사를 잘 지었다? 그러나 궁극으로 가면 그건 다 두 번째다. 왜냐하면 나는 이 우주 생명의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내 생명은 진리를 들어야, 진리가 깨져야 만족을 한다. 진리적 삶을 살 때 비로소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내 생명의 중심에는 이 우주의 생명의 섭리, 진리를 갈구하는 열정이 잠재해 있다. 이 불씨를 다시 지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참 진리를 만나 깨달아야 한다. 그것은 공자, 석가, 예수와 같은 선천 성자들의 도 가지고서는 안 된다. 그것은 선천의 닫힌 우주, 성장과정에서 하나님의 천명을 받고 내려온 성자들의 미완성의 진리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우주가 가을로 가고 있다. 온 우주가 다시 태어난다. 이때는 그들을 내려 보낸 하나님이 직접 인간으로 오신다. 결론적으로 상제님의 도를 만나야 살 수 있게 된다.

-道紀 135(2005)년 양력 10월 23일 상생문화한마당 도훈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