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 그중 가장 심각한 것이 왜독입니다.
우리가 중·고등학교 역사 시간에 배웠듯이, 일제는 식민통치 시절 우리말과 우리글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는 창씨개명과 신사참배를 강요했지요.
그런데 일본의 가장 흉악한 음모는 바로 우리 역사를 뿌리부터 날조했다는 겁니다. 나무의 뿌리를 잘라 버리면, 그 나무는 오래 못가서 결국은 죽고 말지요. 일본은 그것을 알고 있었던 겁니다.
조선총독부의 2대 총독인 사이토 마코토(齋藤實)가 조선인을 일본인화하기 위해 1922년에 전국에 시달한 신교육 시책이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그들의 만행을 충분히 짐작하고도 남을 것입니다
우리가 중·고등학교 역사 시간에 배웠듯이, 일제는 식민통치 시절 우리말과 우리글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는 창씨개명과 신사참배를 강요했지요.
그런데 일본의 가장 흉악한 음모는 바로 우리 역사를 뿌리부터 날조했다는 겁니다. 나무의 뿌리를 잘라 버리면, 그 나무는 오래 못가서 결국은 죽고 말지요. 일본은 그것을 알고 있었던 겁니다.
조선총독부의 2대 총독인 사이토 마코토(齋藤實)가 조선인을 일본인화하기 위해 1922년에 전국에 시달한 신교육 시책이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그들의 만행을 충분히 짐작하고도 남을 것입니다
<조선 총독부 3.5대 총독 시달 교육시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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