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증산도JeungSanDo/증산도가 뭐죠?

증산도의 주요활동, 도장(道場), 강연회에 대하여

by 바로요거 2007. 9. 7.
증산도의 주요활동, 도장(道場), 강연회에 대하여
 
 
 증산도는 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있습니까?
 
 몇몇 주요활동을 간추려 소개드리겠습니다.
 증산도 본부에서는 개벽대치성을 봉행하여, 국내외 신도들이 모여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고수부님께 천제를 모시고, 증산도 문화를 널리 소개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증산도 본부가 자리하고 있는 대전의 본래 지명은 ‘태전’입니다. ‘대전’은 조선침략의 원흉인 이등박문이 지어준 오욕의 이름입니다. 1992년부터 증산도를 중심으로 시작된 태전지명찾기 서명운동은, 민족의 혼과 역사를 바로 찾는 운동으로 승화되어, 약 75만 명의 시민이 서명에 동참했습니다.
 
 미국, 영국, 호주 등지에서 개최되고 있는 홀라이프 엑스포는, 물질문명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삶의 길을 모색하는 문화박람회입니다. 증산도 해외도장에서는 그 동안 이 행사에 여러 차례 참가하여, 증산도의 세계관과 태을주 수행, 도공 체조 등을 소개하여, 세계 각색 인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때 많은 외국인들이 태을주의 도력을 직접 체험했습니다.
 또한 증산도 의료인 협회는 정기적으로 대시민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습니다.
 증산 상제님은 무엇보다도 생명의 소중함을 강조하셨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일 년에 150만 건 이상의 낙태살인이 자행되고 있습니다. 증산도는 범 국민적인 낙태반대 계몽활동과 더불어 낙태반대 서명운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역사는 민족의 혼입니다. 증산도에서는 뿌리채 잘려나간 우리 역사를 밝혀 우리 민족의 혼을 되찾고 한민족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잃어버린 고대사 바로 찾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각 대학교에서는 민족 뿌리찾기와 수행 등을 주제로 증산도 문화학교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를 배우고 또 신앙하기 위해서는 어디로 가야 합니까?
 증산도 신앙의 중심은 증산도 도장(道場)입니다. 증산도 도장은 국내외에 약 200여곳 있습니다.
 국내외 증산도 도장에서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와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정기치성을 봉행하고 있습니다. 이때 참석하시면 친절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도장에서는 매일 새벽 수도회와 저녁 수도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매주 금요일에는 인터넷 방송, 혹은 도장 강사의 육성강의로 금요진리공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전국 각지에서는 증산도의 핵심 내용이 요약 정리된 패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또 매월 간행되는 『월간 개벽』 지를 통해 증산도 진리 및 최근의 증산도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 전국 각지에서 ‘증산도개벽강연회’가 개최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강연회 연사는 어떤 분입니까?
 
 연사는 안경전(安耕田) 증산도 종정(宗正)이십니다.
 안경전 종정님은 20세 전후부터 안운산 종도사님을 모시고 상제님 대업을 이끌어 오신 증산도의 스승이시며 지도자이십니다.
 종정님은 국내 및 구미, 아시아, 호주 등지에 있는 수백 개의 증산도 도장을 진두지휘하시며, 1984년부터 증산도대학교를 설립, 개벽 일꾼을 양성하는 데 혈성을 쏟고 계십니다.
 또한 종정님은 인문사회계열 연구소로는 국내 최대규모인 증산도사상연구소 이사장으로서, 『증산도 사상』논문집 출간을 주관하고 계시며, 증산 상제님 말씀을 5개 국어로 번역하는 등 증산도 세계화 작업을 총괄 지휘하고 계십니다.
 그 동안 종정님은 증산도 진리를 대중화시키기 위해, 많은 서적을 집필하셨습니다. 『증산도 도전』을 비롯하여 『증산도의 진리』, 『이것이 개벽이다』, 『관통증산도』, 『대도문답』, 『강증산과 후천개벽』 등을 집필하시고, 『상제님, 증산상제님』, 『이제는 개벽이다』 등의 강의록을 내신 바 있습니다.
 
 1981년도에 발간된 『증산도의 진리』는 증산 상제님의 말씀과 행적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함으로써, 증산도 진리의 대중화에 한 획을 그은 증산도의 교전입니다.
 또한 1983년도에 초판이 발간된 이래 지금까지 100만 권 이상 판매된 『이것이 개벽이다』 상하권은, 상제님의 개벽사상을 사회 저변에 뿌리내리게 한 베스트셀러입니다. 이 책은 우리나라에 개벽문화라는 새로운 조류를 형성시키는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증산도 도전』은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과 행적이 총집대성된 증산도의 경전입니다. 종정님은 『도전』 편찬위원회를 구성하여, 20여 년 동안 현장답사를 통해, 살아계신 증산 상제님 성도들과 그 후손을 일일이 만나 증언 듣고, 인명과 지명을 철저히 고증하는 한편, 기존의 기록을 세밀히 검토 분석하는 방대한 작업 끝에 1992년에 『증산도 도전』을 편찬하신 것입니다.
 안경전 종정님은 증산도의 사부로서, 지금 이 시간에도 역사 속에 상제님 진리를 뿌리내리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십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증산도와의 만남이 여러분 생애에 있어 일대 전환점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