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춘(春), 낳을 생(生), 가을 추(秋), 죽일 살(殺)이다.
‘춘생추살’이란 말은 언제부터? 춘, 생, 추, 살 이 네 글자가 만나 하나의 단어가 된 것은 백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우주를 다스리면서 우주 변화 원리의 틀 안에서 존재하는 절대자 하나님이 인간 세상에 내려오심으로써 이 4자성어가 탄생하였다. 1871년 전라도 고부 땅의 강씨 집안에서 탄강하신,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증산 상제님이 처음으로 인류사에 선포하신 말씀이다. “천지의 대덕(大德)이라도 춘생추살(春生秋殺)의 은위(恩威)로써 이루어지느니라.” 이 말씀은 상제님의 가르침과 행적을 현장 답사의 생생한 증언으로 수록한 증산도의 경전, 『도전(道典)』에 수록되어 있다.
왜 책 제목이 [천지의 도, 춘생추살]일까?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도,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도 똑같이 생장염장의 법칙으로 둥글어간다. 그 생, 장, 염, 장이라는 4박자의 리듬을 간단히 2글자로 줄이면 생과 살이다. 춘생과 추살! 지구년이든, 우주년이든 모든 시간의 변화 과정을 가만히 살펴보면, 봄에는 물건을 내고 가을철에는 죽이는 것뿐이라는 말이다. 춘생과 추살! 그런데 21세기의 인류가 살고 있는 이 시간이 바로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로서 추살의 시간을 앞두고 있다. 모든 인간이 우주법칙에 의해서 죽어야 되는 때가 곧 온다는 말이다. 이건 사실 무서운 가르침이다. 그러나 이것을 알고 사는 사람이 거의 없다. 이에 저자 안운산님은 장차 천지의 질서가 바뀌는 것도 모르고 물질 만능의 산업사회에서 하나의 부품으로 살아가도록 길들여진 현대인에게 천지의 변화 법칙을 간단하고 명쾌한 말로 심어주고자 이 책을 ‘천지의 도 춘생추살’이라 이름지었다.
지은이 안운산님은 개벽과 상생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의 최고 스승이자 지도자인 종도사(宗道師)님이다.
1922년 충남 서산에서 태어나 증산 상제님을 신앙하던 조부님과 부친의 영향으로, 지각이 열린 유년 시절부터 상제님의 말씀과 행적을 배우고 깨우쳤다. 12세 때, 수련을 하던 중 사흘 만에 홀연히 영성이 열려 그 후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의 이치를 저절로 통하게 되었다. 이 무렵 하늘이 당신에게 부여한 소임을 깨달았으니, 바로 ‘후천 5만 년의 새 세상 건설’이다. 증산 상제님이 그려 놓은 설계도를 따라 ‘천지의 새 집’을 짓는 것이 천명임을 알게 되었던 것이다.이에 아직 십대의 나이에 천명을 꼭 이루겠다는 웅지를 다지면서 먼저 세상을 알고자 집을 나와 주유(周遊)를 떠났다. 그 당시 우리나라는 일본의 총칼아래 신음하고 있었으며, 세계적으로는 제2차 세계대전의 광풍이 휘몰아치고 있었다. 홀홀단신으로 조선 방방곡곡은 물론 만주, 중국 등지를 두루 다니며 세상의 인심을 살피고 전쟁의 참상을 확인하며 인류의 고통과 고난을 생생히 가슴에 담았다. 이렇게 세상을 경험하면서 때를 기다리던 중 24세 되던 해, 드디어 8ㆍ15해방을 맞아 독립과 자유를 되찾은 이 땅에서 상제님의 진리를 온 세상에 자유로이 선포할 수 있게 되었다. 오직 당신의 그림자와 더불어 ‘어제는 충청도, 금일은 전라도, 내일은 경상도’로 해서 진리를 전하며 전국 각지를 누비었다. 활자화된 진리 교과서 하나 없이 입으로 도를 전하는 설경(舌耕)만이 유일한 방법이었던 그 시절, 5년 만에 무려 30만 명의 신앙인을 일구어냈다.이 시기에 우주가 돌아가는 원리가 인류에게 처음으로 쉽고도 명쾌하게 드러나는 중대한 사건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종도사님이 ‘12만9천6백 년의 마디로 돌아가는 우주 1년’을 세상에 밝힌 것이다. 이는 대한민국 건국 초기, 신탁통치와 정부수립의 지난한 과정 속에 불안정한 시국을 살던 사람들에게 ‘때의 정신’을 깨닫게 하여 삶의 희망을 주고 미래의 비전을 갖게 하였다. 이러한 희망도 잠시, 6ㆍ25전쟁 발발과 함께 산천이 전쟁의 포화로 뒤덮이게 되자 어쩔 수 없이 대휴게기를 선포하고 세상으로부터 은둔하게 되었다. 고향을 떠나 공주로, 공주에서 다시 대전으로 옮기면서 20년 동안 이루 형언할 수 없는 질곡의 세월을 보냈다. 이는 상제님께서 짜놓으신 ‘20년 귀양살이’ 도수가 역사에서 실현된 것이다. 드디어 귀양살이를 끝내고 1974(갑인)년, 쉰을 넘은 노장으로서 현 증산도의 종정님인 삼남(三男)을 진리 사업, 문화 사업의 동반자로 삼아 대전에서 증산도란 간판을 걸고 다시 시작하였다. 이 또한 “갑을(甲乙: 갑인ㆍ을묘)로써 머리를 든다”는 상제님 말씀이 ‘그 때’에 이르러 실현된 것이다. 이렇게 증산도의 재도약이 시작된 지 30여 년 동안 종도사님은 무수한 진리 전파 사업을 펼쳤다. ‘상제님 진리의 교과서’이며 ‘후천 세상의 생활 법전’이 될 증산도의 경전, 『도전(道典)』 출간을 그 으뜸으로 꼽을 수 있다.그리고 『새 시대 새 진리』, 『상생의 문화를 여는 길』등의 어록과 여러 권의 소책자를 지어, 영원불변하는 천지 이법과 다가오는 앞 세상의 복된 소식을 당신의 생생한 육성으로 전하고 있다. 한 평생 일편단심 한결같은 마음으로 정진해온 종도사님은 지금 이 순간에도 ‘행복과 안락을 구가하는 선경 세상’을 건설하기 위해 심혈(心血)의 정성을 쏟고 계신다.
-〈천지의 도, 춘생추살〉 서문-
그런데 여름 화왕지절에서 가을 금왕지절로 갈 때는 화극금(火克金)으로 상극(相克)이 붙어서 가을세상으로 바로 넘어갈 수가 없다. 그래서 화생토(火生土)로 토(土)가 불을 수용을 하고, 거기서 다시 토생금(土生金)으로 토가 금을 조성해서 가을 금왕지절을 열게 되는 것이다.
그 토가 바로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참하나님이시다. 이 하나님을 우리 한민족은 오랜 옛날부터 상제님이라고 불러왔다.
이 상제님이 오셔서 봄여름의 선천 역사와 가을겨울의 후천 역사를 상생으로 이어 주지 않고서는, 화극금으로 상극이 붙어 선천과 후천이 단절돼 버려 만유의 생명체가 완전히 소멸될 수밖에 없다. 그리하여 조화옹 상제님께서 신천지 가을을 여는 10토(十土)의 신미(辛未 : 1871)생으로 오셔서 가을의 새 세상을 창출하셨다.
그 세상에는 도술 문명이 열려서 말로 다 형언할 수가 없다. 예컨대 사람의 수명이 어느 정도로 연장이 되느냐 하면, 상수(上壽)는 1,200살이요, 중수(中壽)는 900살이요, 그리고 단명으로 사는 하수(下壽)라도 700살은 산다. 한마디로 현실선경, 지상선경, 조화선경이다.
알기 쉽게 말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년에서 5년 전도, 10년 전도 춘생추살로 둥글어 왔고, 앞으로 5년 후, 10년 후, 100년 후도 역시 춘생추살로 둥글어 간다. 10년이면 내고 죽이고를 열 번 하고, 100년이면 내고 죽이고를 백 번 한다. 이것은 역천불변(易天不變)하는, 하늘이 바뀐다 하더라도 다시 변할 수 없는 절대적인 법칙이다.
천지라 하는 것은 이렇게 봄에는 내는 정사(政事)만 하고 가을철에는 죽이는 정사만 하는데, 이번에는 죽이는 정사만 하는 때다. 해서 지금은 사는 방법, 사는 진리를 찾아야 한다. 세상만사는 살고 난 다음 문제이다.
천지가 둥글어가는 이법이 몇 페이지 안 되는 이 책 속에 담겨져 있다. 대우주 천체권내에서 천지가 사람농사짓는 이치를 내가 이 책 속에 조각(彫刻)해 놓았다. 세상 사람들이 알건 모르건, 부정하건 긍정하건 간에, 천지 이법을 사실 그대로 밝혀 놓았다.
그러니 부디 이 책을 읽는 모든 이들은 대자연의 섭리를 크게 깨쳐서 천지가 선천 5만 년 동안 사람농사 지어온 ‘천지의 결정체’가 되고 나아가 후천 5만 년 동안 전지자손(傳之子孫)해 가면서 무궁한 복락(福樂)을 누리기를 진심으로 축원하여 마지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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