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전염병 관련소식

조류독감 치료제인 '타미플루'의 주원료, 팔각

by 바로요거 2007. 4. 3.
[천자칼럼] 생물의 해
[한국경제 2007-03-19 18:02]    
스타아니스는 중국의 토착나무로 '팔각'이라는 열매를 맺는다.

중국요리의 향신료에 불과했던 이 열매는 뜻밖에도 세계인이 가장 두려워하는 조류독감 치료제인 '타미플루'의 주원료로 쓰이고 있다.

다국적 제약업체인 로슈는 이 약을 독점생산하면서 떼돈을 벌고 있음은 물론이다.

인류가 개발한 최고의 명약으로 꼽히는 아스피린도 버드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천연신약이다.

현재 세계적으로 널리 약효를 인정받고 있는 항암제나 백혈병 치료제,심장병 약도 풀과 열대우림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천연신약이라고 한다.

생물자원이 생명공학산업의 부가가치가 높은 핵심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유전자 정보를 해독하고 관리하는 일도 생물자원확보 못지않게 중요시되고 있다.

미생물의 유전자 정보를 조합해 새로운 인공미생물을 만들면 식량문제와 에너지문제까지도 해결할 수 있어서다.

특히 '생물다양성협약(CBO)'과 '멸종 및 희귀생물자원 국가 간 거래금지조약(CITES)'이 체결되면서부터는 각국은 생물자원 선점과 함께 유전자 정보에 대한 지식재산권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벌이는 양상이다.

우리나라도 1994년 CBO에 가입한 이후부터 생물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인력과 기술,예산부족 등으로 선진국에 비하면 그 성과는 아직 미미한 편이다.

뒤늦게나마 국가차원의 전략이 강조되면서 주무부서인 과학기술부는 어제 올해를 '생물의 해'로 선포했다.

생물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겠다는 것이다.

한반도의 산과 들에서 자라는 식물은 4300여종이며 고유한 자생식물만도 400여종이나 된다고 한다.

최근 들어 이런 식물들을 이용한 신약과 산업용 천연소재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는데,벌써부터 IT산업에 버금가는 핵심산업으로 떠오를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래의 자원인 생물 종(種)을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변신시키는 일은 결국 우리의 노력 여하에 달렸다.

박영배 논설위원 youngbae@hankyung.com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 세상에 사람으로 생겨나서 우주 가을철 세상을 만나 성숙하지 못하면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즉 사람이 아무리 잘 났어도 때를 못 만나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지금은 우주 여름철 말에서 우주 가을철로 막 바뀌려고 하는 후천 가을 대 개벽기입니다!

놀라운 인류 신문명의 도래와 인류 미래의 비전, 그리고 새 희망의 메세지!

눈앞에 닥친 후천 대개벽의 실상! 지금은 때를 알고 천하 대세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이제는 제대로 알아야 하고 그에 대하여 대비하여 살아가야 할 바로 그 때인 것입니다!

북한 핵문제와 6자회담의 결말...그리고 한반도의 가까운 미래와 그 운명은 어떻게 될것인가?

알고 보면 이 세상의 크고 작은 모든 사건 사고와 모든 잔혹한 일들은 보이지 않는 손길과 섭리에 의하여 발생되는

새로운 문명을 태동하기 위한 산고의 고통이며 개벽의 새 세상을 향하여 다가가고 있는

필연적인 과정인 것을 그 누가 알 수 있으랴!

개벽 실제상황! 아직도 안읽어 보셨습니까?

개벽 실제상황을 읽으면

중국한족과 일본으로부터 왜곡된 우리 한민족의 뿌리역사의 진실을 알 수 있으며,

우리 한민족이 드넓은 중국대륙으로부터 간방땅 한반도로 밀려 들어 올 수 밖에 없는 숙명!

역사적이고도 필연적인 하늘의 섭리....그리고 한민족의 거룩한 사명!

또한 한반도의 운명과 곧 닥칠 가까운 장래의 일을 알 수가 있습니다!

가을개벽 후에 펼쳐지는 찬란하고 영광스런 통일한국의 모습!

장차 우리 대한민국이 전 세계민족을 가르치고 지도하는 도주국이 되는 이치!

이러한 모든 것들을 확연히 아실 수가 있습니다! 개벽알기와 개벽실제상황 책 보기 를 클릭하셈!

 

증산도와 이 책은 당신에게 참여를 강요하지 않으며

그저 이 지구에 앞으로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지에 대해 사실 그대로 알려드리고 권유 할 뿐이며,

만약 당신이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입니까?" 라고 물어 보신다면 명쾌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단 한번 뿐인 소중한 기회입니다! 인간만사가 자신의 선택과 결단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버스가 지나간 뒤에 손을 들어 봐야 아무 소용이 없으며,

또한 소 잃고 외양간 고쳐봐야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도전(道典 8편 56장 6절)의 한 말씀*

경계하여 말씀하시기를 "천하사를 하는 자는 항상 생각이 멀고 깊어야 하고,

불시의 일에 대비하여야 하며, 경계함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하느니라." 하시니라.

 

*이메일: lyou177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