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기후변화*온난화

자카르타에 "최악의 홍수"....이재민 34만명

by 바로요거 2007. 2. 5.

자카르타에 '최악의 홍수'…교민 피해 우려



동영상보기

<앵커>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5년 만에 최악의 홍수가 발생해 적어도 20명이 숨지고 34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이번에는 우리 교민의 피해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정애 기자입니다.

<기자>

이틀 동안 내린 집중 호우로 5년 만의 최악의 홍수가 발생하면서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 시가 물바다로 변했습니다.

자카르타 홍수통제 센터는 저지대를 중심으로 시 전체의 60%가 침수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수심이 무려 4m 까지 잠긴 곳도 있습니다.

이 피해로 적어도 20명이 숨지고 34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자카르타 시민 : 이런 홍수가 있을지 꿈에도 몰랐습니다. 살림살이를 하나도 챙기지 못한 채 대피했습니다.]

자카르타에는 우리 교민도 3만여 명이나 있어 교민들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박영민/인도네시아 대사관 서기관 : 다행히 인명피해가 파악된 것은 없지만 공장 밀집 지역이 침수돼 한인운영 봉제공자 등 재산상의 손실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자카르타 시장은 앞으로도 몇 일 간 비가 더 내릴 것이라는 기상당국의 예보에 따라 최고 경계령을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정애 calee@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