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한민족 역사문화/한민족사 바로알기

마구 훼손해 버린 고구려의 국내성이...중국에선 화장실이라니-_-

by 바로요거 2006. 10. 24.
고구려의 국내성, 중국에선 화장실
 

글 출처 :네이버 블로그 'NEW STORY' 

 

개벽실제상황의 이벤트 고구려 가기에 당첨이 되었다.ㅋㅋ

 

 


<고구려 성벽 터를 가리키고 있는 여성이 바로 접니다 -_->

 

"개벽실제상황" 책 독자 사은이벤트!

"고구려 문화유적 및 백두산 답사" 에 응모한 당펌자 명단 내역 20명!

그래서 9월 22일부터 고구려 문화 체험으로 중국에 다녀 왔다.

많은 것이 기억에 남아 있지만 국내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다.

 


고구려 제 2의 수도 국내성

국내성은 고구려의 424년 동안의 수도였다.

처음으로 고구려의 2대 유리명열제 21년에 국내성으로 천도하였다.

전체적으로 보면 그것은 마치 북에서 오는 적을 막는 기다란 성곽같이 생겼다. 자세히 살펴보면 성 동쪽 6㎞ 지점에는 용산(龍山), 북쪽 1㎞ 지점에는 우산(禹山), 그리고 서쪽으로 1.5㎞를 가면 칠성산(七星山)이 있어 뒷면과 좌우가 모두 산으로 둘러 쌓여 있고 앞쪽에는 압록강이 흘러 그야말로 배산임수의 천연요새이다.

 


간략하게 국내성설명을 끝내고 현장으로 ㅋㅋㅋ

국내성으로 버스를 타고 가는데 이상하게 주택가 아파트가 도심으로 들어가는 것이 었다. 다 왔다고 내려라고 했다.

 

헛 -_- 이게.. 국내성.;.

차마 성벽이라 하기엔 너무 낮았다. 우리 고구려 때의 성벽은 이렇게 낮았나???


그런 것이 아니다!!

국내성의 사진 가운데 가장 오래 된 것이 1930년대 일본인들이 찍은 사진이다.


 


1930년대에는 9m의 대단한 높이를 가지고 있다.

1990년대에는 3m의 높이이다...

이 돌들이 다 어디 갔을까?...

국내성 주변은 갑작스런 개발로 인해서 국내성의 벽돌은 주택의 담벼락을 쌓는 돌이 되어버렸다.

 


지금 남아있는 국내성에는 아파트 단지가 많이 있다.

 


그래서 우리의 국내성이 아파트의 담벼락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실제로 담벼락으로 사용하는 곳이 많다고 한다...)

 


성벽을 보면 툭!! 튀어나온 부분이 있을 것이다.

왜 저럭에 툭 툭 튀어나오게 만든것일까??



ㅋㅋ 궁금한건 참을 수 없어!! 진짜 많이 물어보았다. 사실 많이 이야기 해주셨다.ㅋ

알고 보니 저 툭 튀어 나온 부분이 치라고 한다.

왜 고구려는 저런 치의 형태로 성벽을 만든 것일까??

 

보통 성을 쌓으면 직선상의 성벽을 쌓는다. 하지만 이렇게 성벽을 쌓아버리면 공격할 때 방어하는 쪽에서 정면에서만 방어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치는 만들어 놓고 공격하게 되면 적을 세 개의 방면에서 막을 수가 있는것이다. 또한 치는 성문을 공격하는 범위를 좁혀준다.

이러한 치를 보면 우리 고구려의 위대함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볼 수 있다.

오직 고구려에서만 볼 수 있는 치!!

 

하지만 중국에서는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아는가!!
공사장 화장실 가리개로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렇게 우리의 자랑인 고구려의 성벽이 화장실이라니... 울분을 감출수가 없다. 우리나라에 있었다면 이게 말이나 되는 말이냐 이 말이다!!!

 

국내성을 둘러보고 궁전터(황궁터)가 있던 곳으로 향하였다.


 

바로 이 곳이 궁전터 라고 한다.

-0-;;;;;

순간 할말을 잃었다.

원래 터라고 하면 그대로 보존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없다,, 터가.. 지금 이 자리에는 터자리란 볼 수 없고 오직 공원만 있을 뿐이었다.

공원은 지금 알 수 없는 공사 중..



 

저렇게 큰 돌은 어디서 가지고 왔나?



설마 고구려의 돌은 아닌가.... 알 수 없는 역사 왜곡의 현장.. 중국은 또 무엇을 하고 있는가.??


그리고 공사장 옆에 있는 하나의 비석




고구려 유지 공원 이란다.... 고구려의 남은 터 공원, 훔 ;;;;

 


공원을 둘러보고 있는데 한 분이 뛰어 와서 저기 주춧돌이 있다고 하면서 이야길 했다. 우리는 그 곳에 가보았다.



흠 ;;;;  휴게소다. 이미 그 주춧돌은 앉아서 이야기하는 탁자로 되어있었다.




 그 주춧돌에는 낙서가 엄청나게 많이 있다.

 

박물관에 보관되어야 할 고구려의 유적들이 저렇게 아무렇게나 놓아져 있고, 없어지고 있다!!  너무 화가 났다.


 우리가 너무 모르고 있구나 우린 이렇게 무심하고 있구나..국내성을 보고 할 말을 잃었다...

동북공정도 다 우리가 너무 역사를 몰라서 우리가 만들어 낸 것이다.. 라는 생각을 하였다. 너무 부끄러웠다. 우리의 역사를 제대로 알고 우리의 역사를 찾아야 한다.


나도 이런 개벽실제상황 책으로 인해 이벤트 당첨으로 갔지만 내가 실제적으로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았고 더 많은 걸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개벽실제상황 이벤트로 해서 이런 고구려 역사를 알게 해준 대원출판사에 대해서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다.
 


글 출처 : http://blog.naver.com/togkyi/120029623748



Vangelis - Eternal Alexa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