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인생담론*행복론/건강정보*웰빙방

암 자연치유에 반드시 필요한 차가버섯

by 바로요거 2017. 8. 8.

암 자연치유에 반드시 필요한 차가버섯

 

간암을 이기는 생명의 은인 '차가 버섯' 약이 되는 정보 꿀단지

게시일: 2014. 10. 10. 제목 : 간암을 이기는 생명의 은인 '차가 버섯'
▶ 방송사 : JTBC http://jtbc.joins.com
▶ 약이 되는 정보 꿀단지 25회 금 08시 35분
▶ 홈페이지 : http://culture.jtbc.joins.com/honeyshow/
▶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JTBClove
▶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JTBClove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 주의할 점

http://albat.tistory.com/168  

 

 

암 자연치유에 반드시 필요한 자연물질, 차가버섯

기사승인 2017.07.04  12:24:49

 

 

 

암 자연치유에 반드시 필요한 자연물질, 차가버섯

 


차가버섯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인체의 항상성(homeostasis)을 복원시킨다”는 것입니다. '항상성'이란 무엇이든 지나친 것을 바로잡아서 각 기관과 기능을 항상 정상적인 수준에서 유지하도록 하고자 하는 인체의 본원적인 특성입니다.

차가버섯의 효능 중 “효소계 활동 복구”, “신진대사 과정 정상화”, “중추신경계 활동 강화”등의 내용은 바로 “인체 항상성 복원”의 결과물들입니다. 또한 차가버섯이 가지고 있는 "뇌 기능 정상화", "간 기능 회복", "염증 억제", "세포 자멸사 유도" 효능 역시 차가버섯의 항상성 복원 작용에 의해 세포가 가지고 있는 유전적 특성을 회복시키는 기전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차가버섯의 항상성 복원 기능은 자율신경 체계에도 매우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암환자들은 대부분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작동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차가버섯은 교감신경을 억제하고 부교감신경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작용합니다. 이에 따라 암환자가 차가버섯을 먹게 되면 숙면을 취하게 되고, 통증이 완화되며, 기분이 좋아지고, 자신감이 고양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암은 궁극적으로 인체가 항상성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과 체계에 이상이 생겨 발생합니다. 암세포의 이상 변형을 비롯하여, 산소의 공급, 염증, 스트레스 등 암과 관련된 모든 요인들과 관련하여 인체는 그 어떤 것이 어긋난 길로 틀어질 때 바로잡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면역체계입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로 인해 항상성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작은 어긋남이 돌이킬 수 없을 만큼 커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야기되는 대표적인 질병이 암입니다.

차가버섯은 뇌를 비롯하여 간, 심장 등의 각종 기관과 혈액, 신경 등에 이르기까지 인체 각 부분과 기능의 항상성을 복원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이를 통해 암세포가 발생하고 성장하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암세포를 자가 사멸로 유도하기도 합니다.

“차가버섯의 생리활성물질 복합체는 질병으로 억제된 환자의 효소계 활동을 상당 정도 복구하여 환자의 신진대사 과정을 정상화 해주고, 그럼으로써 인체의 전반적인 반응성은 물론 중추신경계의 활동까지도 향상시켜 주는 독특한 생물학적 능력을 가지고 있음이 분명하다.”

위 글은 종양 치료제로서의 차가버섯을 대상으로 12년간 체계적이고 광범위하게 연구한 소련 의학 아카데미의 코마로프 연구팀이 그 결과를 집대성하여 펴낸 논문집 “차가버섯, 그리고 4기 종양 치료제로서의 차가버섯의 사용”의 서문에 나오는 글입니다.

이들의 연구결과를 통해 차가버섯은 종양으로 인한 신체의 생리 체계를 적극적으로 회복하고 정상화시킴이 알려졌습니다. 이로 인해 인체 스스로의 힘으로 종양을 제어하는 일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또 하나 고려해야 할 것은 암환자들의 삶의 질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대부분 말기암 환자들은 암 진단 후 정신적인 공황과 죽음에 대한 공포를 피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일부 종양은 극한의 통증을 수반하며, 특히 항암치료와 그 후유증으로 인해 견디기 어려운 고통과 신체의 이상을 감당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차가버섯은 대뇌의 기능에 작용하여 종양을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체계를 복원시키는데, 이러한 역할에는 종양환자의 육체적, 정신적인 고통을 완화시키는 작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논문집에는 이러한 사실에 대해 아래와 같이 보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종양과 전이에 관련된 통증이 감소했으며 완전히 통증이 사라진 경우도 있었다. 환자들은 식욕을 찾았고, 숙면을 취하게 되었으며, 장의 기능이 정상화되었다. 악액질을 지닌 일부 환자들은 활동력이 회복되었고, 정상적으로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구체적인 병증으로서의 종양을 극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종양으로 인해 발생하는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완화하고 해소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정신적 고통과 육체적 통증에서 벗어나야만, 다시 인체 기능을 강화하여 종양을 직접적으로 제어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가버섯은 종양으로 인한 통증과 공포를 크게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를 통해 병고에 찌든 모습이 아니라 품위 있는 인간의 모습을 회복시키고 유지시켜 줍니다. 원기를 회복시키고, 활동력을 강화시키며, 삶의 의욕을 다시 찾게 해 줍니다.

이 내용에 대해 위의 논문집 “차가버섯, 그리고 4기 종양 치료제로서의 차가버섯의 사용”의 제1서문에서 아래와 같이 집약하여 서술하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에 의한 치료가 환자의 전반적인 상태와 자각증세를 현저히 호전시키고 병의 진행을 경감시키며, 그로써 환자들이 회복될 수 있을 것이라는 강한 희망을 갖게 되고, 또한 어느 정도 고통 없는 죽음의 자리를 마련해 준다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와 같이 암으로 인한 고통을 경감시키고 정신적인 평안과 자신감을 회복시키는 것은 자연요법이 추구하는 기초적인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영민 russianherb@gmail.com

<저작권자 © 차가버섯 정보센터 http://m.chagacent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차가버섯 추출물의 항암활성에 관한 연구

기사승인 2015.06.20  13:59:19

 

 

 

2009 7 대한학의학회지 30 4호에 "차가버섯 추출물의 항암활성에 관한 연구"라는 제목의 논문이 발표되었습니다.  연구를 위하여 물과 클로로포름, n부탄올, 에틸아세테이트 유기용매를 이용하여 차가버섯추출물의 개별 분획을 얻고, 분획별로 항산화활성 항암활성을 조사하여 차가버섯추출물의 용매 분자량 차이에 따른 생리활성의 차이를 조사하였습니다. 논문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여 소개합니다.

 

 

1. 차가버섯 추출물의 항산화능력은 분자량을 기준으로 100,000Da 이하의 저분자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2. 용매에 따른 추출물의 항산화도는 에틸아세테이트 분획에서 가장 크게 나타났다. 에틸아세테이트 분획이 저분자 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3. 차가버섯의 항암효능은 베타글루칸에서 나오는 것으로 보인다. 차가버섯추출물에는 다양한 크기의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음이 확인되었다. 전체적으로 추출물의 40~50% 달하며, 상황버섯이나 아가리쿠스 버섯에 비해 4~12 정도 높다.

 

4. 차가버섯추출물의 항암활성 실험

차가버섯의 암세포에 대한 세포 독성cytotoxic effect에 근거한 성장 억제 효과를 조사했다. 세포 독성에 근거한 항암 효과는 MTT assay를 통하여 암세포 성장을 50% 억제하는 농도IC50를 조사했다.

 

이 결과 위암세포 AGS는 1.7mg/ml, 간암세포 HepG2는 1.4mg/ml, 자궁경부암세포 HeLa는 3.7mg/ml, 폐암세포 Calu-3는 2.8mg/ml으로, 암세포 종류에 상관없이 차가버섯은 뛰어난 세포 증식 억제 효과를 나타냈다.

 

5. 차가버섯추출물의 분획별 항암활성은 에틸아세테이트 분획의 경우 가장 뛰어났고, 분획, n부탄올 분획의 경우도 뛰어났다. 분자량 기준으로 항암활성은 100,000Da 이하의 분획에서 가장 뛰어나 항산화활성의 경우처럼 주로 저분자 물질이 관여하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100,000~300,000Da 포함하는 분획의 경우도 충분히 항암활성이 뛰어난 것으로 보아 차가버섯의 항암효과에는 여러 성분이 관여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영민 russianherb@gmail.com

<저작권자 © 차가버섯 정보센터 http://m.chagacent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