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트럼프 "북한은 처리해야 할 문제" 추가 경고(종합)

by 바로요거 2017. 4. 14.

트럼프 "북한은 처리해야 할 문제" 추가 경고(종합)

기사입력 2017-04-14 05:52 | 최종수정 2017-04-14 10:03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 AFP=뉴스1

 

", 적절히 다룰 것 확신안 그러면 와 동맹국이 나서"

 

(서울=뉴스1) 정진탄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현지시간) 추가 핵실험 또는 미사일 발사를 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북한에 대해 새롭게 경고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대북 메시지에 대한 질문에 "북한은 문제다. 처리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아프가니스탄 GBU-43/B 폭탄 투하에 대해 첫 입장을 표명하던 중 "이것이 북한에 대한 메시지냐"라는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이 같은 도전을 해결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work very hard)할 것이라며 지난주 플로리다 마라라고에서 시 주석과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시 주석을 정말로 좋아하고 존경하게 됐다. 그는 매우 특별한 사람이다. 그가 매우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중국이 북한을 적절히 다룰 것으로 크게 확신하고 있다""만일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없다면 미국이 동맹국들과 함께할 것이다. U.S.A"라고 밝혔다.

 

한편 미군은 이날 아프가니스탄에서 활동 중인 이슬람국가(IS)를 겨냥해 비핵무기 중 최대 폭발력을 지닌 '폭탄의 어머니' GBU-43을 처음으로 투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공격이 북한에 대한 경고가 깔려 있다는 주장과 관련, "이것이 북한에 메시지를 줄지 모른다. 그러든 아니든 별 상관이 없다"고 말했다.

 

jjtan@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