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진리서적 무료신청/甑山道 도전(道典)

증산도에 대해 세상 사람들이 자주 던지는 질문

by 바로요거 2016. 7. 13.

증산도에 대해 세상 사람들이 자주 던지는 질문

 

우리가 세상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서 종종 받게 되는 네 가지 질문이 있죠.

 

첫째는 "증산도란 무엇입니까?" 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증산도는 상제님을 모시는 진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상제님이란 어떤 분입니까?" 하는 질문이에요 

이에 대해서는 "상제님은 온 우주의 조화주 하나님, 통치차 하나님이다. 이 하나님의 본래 호칭이 상제님이다."라고 답할 수 있습니다. 이 상제님에 대한 기본 깨달음의 역사는 기록상으로도 지금부터 4~5천 년이 넘습니다. 그리고 상제신앙의 역사는 약 1만 년 전으로 소급해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증산도는 하나님 문화의 본적지, 하나님 문화의 원형 속으로 인류를 인도한다. 증산도는 '인류의 시원문화, 원형문화다.' 이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증산도는 뿌리문화에 대한 인식을 강조하고 있어요.

 

그 다음 셋째, "상제님 가르침의 핵심은 무엇이냐? 증산도의 목적은 무엇이냐?" 이것을 많이 물어요

이에 대한 답은 "증산도는 앞으로 온 인류가 맞이하게 될 새 문화를 선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구체적인 시간 개념을 넣으면 "증산도는 앞으로 천지의 가을철 문화를 건설한다.

증산 상제님께서 가을 신천지 조화선경을 건설할 수 있도록 이미 다 짜 놓고 가셨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언제나 잊지 말아야 합니다.

 

끝으로 넷째 질문은 "세상에서는 상제님께서 146년 전에 우리가 살고 있는 동방 땅에 인간으로 강세하셨다는 것을 왜 그토록 모르고 있습니까? 왜 사람들이 증산도 진리의 핵심을 그렇게 모르나요?" 하는 것입니다

"해방 전에 6백만 내지 7백만의 신도가 강증산 상제님을 신앙하면서 가을개벽을 학수고대하였다고 들었는데, 어째서 지금은 그때보다도 더 상제님 진리를 모르고 있는가요? 왜 교과서에도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까?" 하고 묻습니다. 내가 상제님 전도 사업을 시작한 20대부터 끊임없이 들어 온 질문이에요. 계층을 떠나서 증산도 진리를 접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묻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증산도 진리의 내막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는 말입니다. 그것은 왜 그런 것일까요?

상제님은 이 세상에 오셔서, 9년 동안 천지공사로써 가을 천지의 새 역사 판도를 다 짜놓으시고, 성수 39세 되시던 서력 1909년에 돌아가셨습니다. 이후 상제님의 삶과 행적에 대한 기록이 간행되었는데, 초기에는 상제님의 호칭을 '상제'라고 하지 않았어요. '선생' 또는 '천사' , 세속의 범용한 인물을 존경해서 부르는 호칭을 썼습니다. 그 여파가 상제님이 어천하신 지 백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까지 남아서, 좋지 않은 언습과 상제님에 대한 그릇된 인상이 지워지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좀 배웠다는 사람들, 지식인들에게 더 깊이 뿌리내려져 있어요.

그리하여 "내가 이제 모든 걸 풀어놓아 각기 자유행동에 맡기어 먼저 난법을 지은 연후에 진법을 낸다."(4:32:2)고 하신 상제님 말씀 그대로 난법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개인의 목적을 위해서 상제님의 말씀을 멋대로 해석하고 진리를 조작했어요. 예를 들면 '내가 상제님에게서 종통을 받았다. 도통의 증표를 받았다. 계시를 받았다'거나 또는 '상제님의 가족들에게서 증표를 전수받았다.'는 식입니다. 자신의 정통성을 주장하기 위해 상제님 말씀의 본래 뜻을 왜곡시키고, 상제님 진리의 중추신경이라 할 수 있는 공사내용을 삭제 또는 날조를 한 겁니다. 그래서 그 본래의 틀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상제님이 도통 맥을 누구에게 어떻게 전수하셨는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

(월간개벽 2008.10)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환단고기,환단고기역주본,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 등>-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