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진리서적 무료신청/甑山道 도전(道典)

증산도 경전은, 왜 『도전道典』인가

by 바로요거 2016. 7. 13.

증산도 경전은, 왜 도전道典인가 

 

그러면 도전道典이란 무엇일까요?

 

도전道典은 한자로 길 도, 법 전자로서 문자 그대로 도의 원전이라는 뜻입니다.

도의 주재자이신 상제님 진리의 원전이요, 진리의 교과서다. 이렇게 말할 수 있어요.

 

성인의 가르침을 기록한 서책은 '경전經典'이니 ''이니 하는 언어를 씁니다.

''이란 말은 유가 문화를 연 공자가 처음 쓴 겁니다.

그런데 상제님이 어떤 분입니까?

증산 상제님은 '공자 석가를 비롯한 선천 성자들은 내가 쓰기 위해서 천상에서 내려 보냈다.'는 말씀을 하셨어요. 상제님은 바로 성자들에게 천명을 내려 가르침을 베풀게 하신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니 상제님의 행적과 성언을 기록한 서책을 성자들의 서책과 똑같이 ''이라고 부를 수가 없습니다.

 

그럼 왜 도전道典이라고 하느냐?

 

천지만물은 우주의 한 근원, 진리의 뿌리자리에서 태어납니다. 바로 그 뿌리자리를 도라고 합니다. 하늘도, 땅도, 모든 인간의 생명도 이 도의 품속에서 태어납니다. 도란 우주 삼라만상의 생명의 집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이 도의 주재자, 도의 주인이 상제님이십니다. 따라서 '도의 주인이신 상제님의 진리 원전'도전이라고 부를 수밖에 없는 겁니다. 우리 증산도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도전道典은 천지의 열매요, 우주의 결실이다.'라고 말씀하셨어요.

 

(월간개벽 2008.10)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환단고기,환단고기역주본,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 등>-서적, 자료 무료 증정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