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탄저균 배달됐다".. 대전 동구, '생물 대테러 훈련 실시'

by 바로요거 2015. 8. 20.

"탄저균 배달됐다".. 대전 동구, '생물 대테러 훈련 실시'

북한의 생물학무기 공격에 대한 방어체계 숙달 모의시험

뉴스1 | 연제민 기자 | 입력 2015.08.19. 15:10

 

(대전=뉴스1) 연제민 기자 = 을지훈련 3일차를 맞아 대전에서는 처음으로 동구에서 ‘생물학무기테러 대응 합동훈련’이 실시됐다.

북한의 탄저균이나 천연두생물학무기 공격에 대응한 방어체게 숙달을 위한 모의실험으로 구 지휘본부의 상황통제 하에 동구보건소 생물테러대응반, 505여단 1대대 및 32사단 제독부대, 중부소방서 119구조대, 동부경찰서 타격반 등에서 150여명이 훈련에 참여했다.

이번 훈련에서는 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해 운용 중인 ‘스마트 재난안전 상황관리 체계’를 적용한 실제훈련으로 진행됐다.

 

 

↑을지훈련 3일차인 19일 대전 최초로 대전동구청사에서 생물대테러 훈련이 진행됐다.© News1

 

이날 오전 11시, 동구청사 1층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자로부터 전달된 봉투에서 탄저균으로 의심되는 백색가루가 발견됐고 이에 따른 총 53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상황이 전개됐다.

훈련은 이 간은 생물테러 상황에 대한 전파 및 오염지역 통제, 합동대책반 출동 등의 초기대응으로 훈련이 시작됐다.

이어, 지휘본부, 응급의료소, 제독소 등의 가동 준비, 질병관리본부, 보건환경연구원에 채취된 검체 의뢰, 오염지역 및 대피직원에 대한 제독 및 소독, 용의자 검거 등 상황이 통제됐다.

다른 한편에서는 중증환자를 분류해 지정병원으로 환자 이송, 피부제독키트 등의 응급조치 지속적 실시, 생물학무기 접촉자 격리 등의 현장응급진료소 활동으로 훈련은 마무리됐다.

구 안전총괄과 관계자는 “최근 북한의 지뢰도발 등으로 어느 때보다 긴장감이 높은 시기에 진행하는 이번 훈련은 주민들과 함께 각종 생물학무기를 활용한 공격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연습으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yjm9814@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을개벽 전 시두(-천연두)가 대발한다

시두손님인데 천자국(天子國)이라야 이 신명이 들어오느니라.

내 세상이 되기 전에 손님이 먼저 오느니라.

앞으로 시두(時痘)가 없다가 때가 되면 대발할 참이니 만일 시두가 대발하거든 병겁이 날 줄 알아라.

10 그 때가 되면 잘난 놈은 콩나물 뽑히듯 하리니 너희들은 마음을 순전히 하여 나의 때를 기다리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7편 63장 8절~10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인생문제,인생목적,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철학,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서적, 자료 무료 증정 및 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