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북한, 남쪽 향해 단거리미사일 4발 발사

by 바로요거 2015. 4. 9.

북한, 남쪽 향해 단거리 미사일 4발 발사

 

北, 남쪽 향해 단거리미사일 4발 시험발사

동창리 일대서 대동강 하구 쪽으로 2일 1발 이어… 軍 “南으로 쏜건 처음”

동아일보 | 입력 2015.04.04 03:05

 

[동아일보]

북한이 3일 평안북도 동창리 일대에서 서해 대동강 하구 황해도 은율군 해안가 방향으로 KN-02 계열로 추정되는 단거리 탄도미사일 4발을 발사했다. 전날 같은 장소에서 동일한 미사일 1발을 시험 발사한 데 이은 것이다. 주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발사하던 것과 달리 이번엔 북한 내 남쪽 방향으로 발사해 대남 위협 수위를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합동참모본부 관계자는 이날 "북한이 오후 4시 15분부터 5시까지 동창리 일대에서 대동강 하구 해안 방향으로 단거리 미사일 4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동식발사차량(TEL)에서 발사된 미사일은 140여 km를 날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합참 관계자는 "4발 중 일부는 북한 내륙에, 일부는 해안가에 떨어졌고 더미탄(연습탄)도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며 "날아간 거리를 감안할 때 KN-02 계열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발사 당시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참관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북한은 미사일 발사 시 불필요한 자극을 피하기 위해 동서를 가로지르는 탄도 궤적을 선택했다. 하지만 이번엔 남쪽으로 발사했다. 군 관계자는 "북한이 남쪽으로 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주한미군의 사드 배치가 거론되는 상황에 대한 반발로 언제든지 한국을 겨냥할 수 있다는 위협 성격이 강하다고 군사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군 당국은 이번 도발이 최근 한미 연합 독수리연습(FE)과 대북전단 살포 시도 등을 겨냥한 무력시위로 보고 있다. 북한이 올해 들어 미사일 도발을 감행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정성택 기자 neone@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되는 고급정보-<한민족 뿌리역사,한민족 정신문화,한민족 고유신앙,신교,종교,사상,철학,인생문제,인생목적,영성문화,치유문화,건강과수행,수행방법,수행목적,태을주수행,귀신,영혼,전생,윤회,신의세계,사후세계,우주변화원리,우주의 목적,우주의 비밀,우주역사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소식,상생문화,STB상생방송,증산도>-서적, 자료 무료 증정 및 무료 대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