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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천하대세 흐름 읽기/천지공사天地公事

오선위기 바둑판 1, 오선위기 도수

by 바로요거 2015. 3. 3.

오선위기 바둑판 1, 세계정세를 잡아돌리는 오선위기 도수

 

오선위기(五仙圍碁)도수

 

상제님은 세계의 정세를 한국을 중심으로 하여 4대 강국(네 신선)이 한반도를 놓고

바둑을 주는 모습으로 잡아 돌려 놓았습니다.

 

이는 바둑의 시조이자 최초로 가장 큰 원한을 품고 죽은 단주의 마음을 빼보시고

그를 해원시켜 주시기 위함입니다.

순창 회문산에 있는 오선위기혈의 기령(氣靈)이 뿜어내는 파장을 응기시켜

국제정세를 다섯 신선이 바둑두는 형상으로 짜 놓으면, 단주가 왕천자(王天子)한 기분을 낼 수 있으며,

원의 머리가 풀림으로써 그 후로부터 맺힌 원한의 마디와 고가 풀리기 때문입니다.

 

 

 

'바둑판'은 곧 우리 조선 한국입니다.

바둑은 19로(路) 361점인데, 이는 후천 가을의 우주의 정역수인 360을 원리로 하여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1은 본체 불변수)

 

그런데, 참으로 신비로운 것은 당시의 조선은 전국이 360 정역수에 응한 360 고을이었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이것은 (艮)도수의 천지운수가 조선에 와 닿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한반도를 중심으로 4대강국이 힘을 겨루도록 짜신 세계질서 지난 세기 지구촌 100년의 역사는

증산 상제님께서 천지공사에서 질정(質定)하신 프로그램을 따라 진행되어 나왔다.

상제님께서 신도로써 이화하신 세계질서의 움직임은 먼저 오선위기(五仙圍碁)의 바둑판 도수

파악된다.

 

오선위기 다섯 신선이 바둑을 둔다는 의미인데,

구체적으로는 한반도를 바둑판으로 하여 4대 강국이 바둑을 두는 것,

다시 말하면 패권을 차지하려고 싸움을 벌이는 것을 말한다.

 

난법의 해원시대에 오선위기의 세계판도는 3변 성도의 원리를 따라서

 

 현하 대세가 씨름판과 같으니 애기판과 총각판이 지난 뒤에 상씨름으로 판을 마치리라.

  [道典 5:7]

 

 

 

 

 

고 말씀해 주셨는데, 오선위기의 구도로 애기판, 총각판 그리고 선천인류 마지막 전쟁 남북상씨름으로

한반도를 중심으로한 세번의 전쟁이 일어나도록 판을 짜놓으셨다. 

 

신축년(1901년) 이후로는 년사(年事)를 내가 맡았느니라.     -道典 9:1-

 

하신 말씀대로 증산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맡아 집행하신 1901(신축년) 이후로 부터

전세계의 모든 역사질서의 운로를 선천세상의 원한 맺힌 신명(寃神)들을 투여해서

해원(解寃)을 바탕으로 심판한 공사내용이다.

 

상제님께서 짜놓으신 천지공사 내용 그대로 1901(辛丑) 이후 세계사는

정치, 군사, 경제, 사회, 문화등 모든 분야에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한 치의 오차도 없이

현실역사로 표출되어 천지공사 보신 그대로만 전개되어 가고 있다.

 

   

    내가 이제 천지의 판을 짜러 회문산(回文山)에 들어가노라.

 

    현하대세를 오선위기(五仙圍碁)의 기령(氣靈)으로 돌리나니,

    두 신선은 판을 대하고 두 신선은 각기 훈수하고 한 신선은 주인이라.

 

    주인은 어느 편도 훈수할 수 없어 수수방관하고 다만 손님 대접만 맡았나니,

    연사(年事)에 큰 흠이 없어 손님 받는 예()만 빠지지 아니하면

    주인의 책임은 다한 것이니라.

 

    바둑을 마치고 판이 헤치면 판과 바둑은 주인에게 돌아가리니,

    옛날 한 고조(漢高祖)는 마상(馬上)에서 득천하(得天下) 하였으나

    우리는 좌상(坐上)에서 득천하하리라. (道典5:6:1 7)  

     증산도 道典 5:6

 

오선위기五仙圍碁 ?  다섯 신선이 바둑을 두는 형국을 뜻한다.

 

            

증산상제님은 전라북도 순창 회문산에 다섯 신선이 바둑을 두고 있는 모습을 한

오선위기 혈자리의 땅기운을 뽑아서 역사상 모든 원신寃神들이 해원하는 세운공사의 틀로 삼았습니다.

 

여기서 바둑판은 한반도를 말하며 다섯 신선은 바둑판의 주인인 조선(한국)과 바둑 게임에 참여하는

한반도 주변의 세계 4대 강국 (,,,)을 가리킵니다.

 

세운공사의 큰 틀인 오선위기 도수는 한 마디로 전쟁도수입니다.

20세기 이후 지구촌 세계질서는 바둑판인 한반도를 중심으로 4대 강국이 패권 다툼을 벌이며

세 차례의 전쟁(애기판-총각판-상씨름 대전쟁)을 거쳐서 가을개벽 실제상황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회문산(回文山)에 오선위기혈(五仙圍碁穴)이 있으니

     이제 바둑의 원조인 단주의 해원 도수(解寃度數)를 이곳에 붙여

     조선 국운을 돌리려 하노라.

 

     다섯 신선 중에 한 신선은 주인이라 수수방관만 할 따름이요

     네 신선이 판을 대하여 서로 패를 들쳐서 따먹으려 하므로

     시일만 끌고 승부가 속히 나지 않느니라

     증산도 道典 5:176

 

     내 도수는 바둑판과 같으니라.

     바둑판 흑백 잔치니라.

     두 신선은 바둑을 두고 두 신선은 훈수를 하나니

     해가 저물면 판과 바둑은 주인에게 돌아가느니라

     증산도 道典 5:336

 

     이제 천하대세를 회문산 오선위기형(五仙圍碁形)의 형세에 붙여 돌리느니라.

     증산도 道典 5:336

 

     회문산에 오선위기가 있나니 바둑은 당요가 창시하여 단주에게 전수하였느니라.

     그러므로 단주의 해원은 오선위기로부터 비롯되나니

     천하의 대운이 이로부터 열리느니라.

     증산도 道典 4:20

 

남북상씨름을 향한 육자회담 전개

 

 

상제님께서 이 세상 판 둥글어가는 것을 우리나라라는 바둑판을 중심으로 짜 놓으셨다.

전라북도 순창 회문산에 오선위기(五仙圍碁) 혈이 있는데, 상제님이 그 혈 기운을 뽑아서

세계정세를 다섯 신선이 바둑 두는 것처럼 둥글어가게끔 만드셨다.

ㄹㄹㄹㄹㄹㄹㄹ

두 신선은 판을 대하고, 두 신선은 훈수를 하고, 한 신선은 주인이라!
주인은 어느 편도 들 수 없어 수수방관만 하고 그저 손님을 대접하는

공궤지절(供饋之節)만 맡았다.

 

네 신선은 일본, 미국, 중국, 러시아 이고, 나머지 한 신선은 주인인 우리나라다.

 

 

그동안 내려 온 역사적인 과정을 보면, 꼭 네 나라가 붙어서 우리나라 문제를 가지고

자기네들끼리 시비를 하였다.

감 놓아라, 배 놓아라 하면서 남의 살림 가지고 백 년 동안 그렇게 간섭을 하였던 것이다.

요새도 세계 사람들이 무슨 6자회담이니 4자회담이니 하는데 그게 다 상제님이 공사로

이미 백 년 전에 틀을 짜 놓으신 것이다.

 

조선을 주인 하나로 치면 오선위기인데, 지금은 삼팔선을 중심으로 남쪽 조선과 북쪽 조선,

즉 남한과 북한으로 갈렸기 때문에 주인이 둘이 되어서 6자회담인 것이다.


6자회담이란 것이 결국 오선위기이다. 오선위기이면서 6자회담이 된 것이다.

이렇게 다섯 신선이 바둑을 두다가  바둑이 마치면, 판과 바둑은 주인에게 돌려주고

네 신선은 각기 자기네 나라로 돌아간다.

 

아니, 남의 집에서 바둑 두고, 바둑판과 바둑돌을 갖고 가는 손님은 없지 않은가.

그러면 세계정세는 그걸로 끝나고 마는 것이다.

상제님 공사 내용이 그렇게 되어져 있다.

<천지의 도 춘생추살> p.160~161에서 핵심 말씀을 발췌하였습니다.

 

오선위기(五仙圍碁) 인사화 의미 

,

우주는 5수(다섯 수)에 의해 돌아간다.

실제 네 수로 작용하지만 그것을 잡아돌리는 중앙 5토가 있다.

하늘에는 오행이 있고, 에는 오선위기가 있고, 천리와 지리의 국극의 목적인 인사에는 5황극이 있다.

 

상제님께서는 회문산의 오선위기 혈기운을 인사에 접목시키시어

지구촌 선천 상극질서의 모든 시비를 가려 대통일 문화 시대를 여신다.

 

이번에 남북 상씨름이 넘어가면 오선위기는 종결지어지고

인사의 주재자가 역사속에 들어와 완전히 자리를 잡는다.

도전 측주 11: 369 

 

세 차례의 씨름판 도수

  

한반도를 중심으로 4대강국이 힘을 겨루도록 짜신 세계질서

 

지난 세기 지구촌 100년의 역사는 증산 상제님께서 천지공사에서 질정(質定)하신 프로그램을 따라

진행되어 나왔다.

상제님께서 신도로써 이화하신 세계질서의 움직임은 먼저 오선위기(五仙圍碁)의 바둑판 도수로

파악된다.

 

            상제님의 천지공사에 따라 전개된 세 번의 씨름판

 

 

 

 

씨름판 공사 ∽ 오선위기

 
증산 상제님께서는 선천 5만년을 마무리짓고 후천 5만년으로 넘어가는 과도 시간대로서 100년을
준비하시고 다음과 같이‘바둑판(오선위기) 도수’와‘씨름판(난장판) 도수’로 세계질서가 돌아가도록
천지공사를 집행하셨습니다.
 
상제님이 세운(세상 둥글어가는 것)의 운로를 삼변성도(三變成道)로 해서 씨름판 공사로 붙여놓으셨다.  

그게

애기판, 총각판, 상씨름판이다.
또 씨름판이면서도 단주신명을 해원시키기 위해, 다섯 신선이 바둑두는 오선위기(五仙圍碁) 형국으로

세상이 둥글어가도록 판을 짜놓으셨다. 

 

 

우리나라는 본래가 바둑판이다.
어째서 그러냐?
바둑판을 갖다놓고 보면 가로도 열아홉 줄 세로도 열아홉 줄이다.

그러면 1·2는 2, 2·9 18해서 가로 세로줄을 더하면 38이다.

그게 바로 삼팔선이다.

 

삼팔선이라는 것은 우리나라의 삼팔선이 아니다.

지구의 삼팔선이다.

 

경도 위도로 볼 때 거기가 틀림없는 삼팔선이다.

그건 상제님이 그어놓으신 삼팔선이다.

 

 

- 안운산 태상 종도사님 말씀중에서 -

 

상제님께서 보신 천지공사(프로그램, 이정표) 그대로 지난 100년사는 전개되었다

 

상제님은 100년 난법해원 기간동안 한반도를 씨름판으로 하여 세 번의 씨름(전쟁)이 벌어지도록

도수를 짜셨는데 이를 각각 애기씨름, 총각씨름, 상씨름이라는 우리 민족 고유의 씨름 용어로

말씀하셨다.

 

과거 씨름판이 서게 되면 흥을 돋우기 위하여 먼저 어린아이들이 씨름을 하는데

이를 애기씨름이라 하고, 이 애기씨름이 끝난 다음 푸릇푸릇한 청년들이 씨름을 벌이는데

이것을 총각씨름이라고 한다.
 
그런데 씨름판에서 가장 씨름을 잘하는 씨름꾼을 뽑는 씨름판은 맨 마지막에 벌어지는데,

이것이 일명‘소걸이’라고 하는 상씨름이다.

‘소걸이’란 명칭은 최후의 우승자에게 소[牛]를 상품으로 준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그런데 상씨름의‘상’에는 두 가지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상투를 맨 어른들의 씨름이라는 의미이고, 다른 하나는 위 상(上)자의 의미이다.

상씨름이란 앞으로 더 이상이 없는 최상의 씨름 그러니까 씨름판의 최강자를 가리는

마지막 씨름을 뜻하는 것이다.
 
상제님의 씨름판 도수를 따라 지난 100년 세월동안 한반도에는 세 차례의 씨름이 벌어졌으며‘

애기 → 총각 → 상투쟁이’라는 술어가 암시하듯 그 규모가 점점 커졌던 것이다. 

 

 

1차. 애기판 전쟁

조선을 두고 러일전쟁을 붙여 (영국. 프랑스가 훈수) 러시아의 세력을 몰아내신 공사이다.

이 공사에 의해 조화정부의 제1차 발현인 국제연맹(1920년)이 창설되었다.

 

2차. 총각판 전쟁

일본과 중국이 주역이 되고 독일과 소련이 훈수한 중일전쟁(1937년)이 총각판의 서막이다.

이후 제2차 세계대전(1939~1945년)이 발발하고 국제연합(1945년)이 발족되었다.

 

3차. 상씨름판 전쟁

상씨름이란 더 이상이 없는 궁극의 마지막 씨름이라는 뜻이다.

선천 상극의 모든 문제를 총체적으로 끝막는 최상 최후의 대결 구도라는 의미와 역사성을 갖는다.

.

상씨름판은 1950년 한국전쟁으로 시작되어 아직도 계속되고 있다.

앞으로 전개될 상씨름판이 마무리되면 한반도에서 세계일가 통일정권이 탄생한다.

 

 

 

   

    천지개벽시대에 어찌 전쟁이 없으리오. 앞으로 천지전쟁이 있느니라.        道典 5:415

 

   씨름판대는 조선의 삼팔선에 두고 세계 상씨름판을 붙이리라.             道典 5:7

 

   삼천三遷 (크게 세 번 전개되면서) 이라야 내 일이 이루어 지느니라.        道典 6: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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