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차 한잔 쉼터/핫이슈*정보상식

안대희 총리 후보(내정자)의 각오와 노무현 전 대통령

by 바로요거 2014. 5. 23.

안대희 총리 후보(내정자)의 각오와 노무현 전 대통령 

 

안대희 총리 내정자,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묘한 인연 '눈길'..악연 기연 호연 '겹쳐'

서울경제 | 한국아이닷컴뉴스팀 | 입력 2014.05.23 01:37

 

안대희 총리 내정자,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묘한 인연 '눈길'...악연 기연 호연 '겹쳐'

안대희 전 대법관이 국무총리 후보에 내정되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과의 묘한 인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안대희 내정자는 특히 '차떼기 검사'로 유명하다. 이 별명은 안대희 후보자가 노무현 정부 초기인 2003~2004년 대검찰청 중수부장 시절 여야의 불법 대선자금을 수사하면서 붙여졌다.

 

 

↑ 안대희 새 국무총리 후보자/ 사진=MBN뉴스캡처

 

안대희 내정자는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의 불법대선자금을 수사하면서 이른바 '차떼기 정당' 오명을 안겼고 그는 '국민검사'라는 명성을 얻었다.

당시 최병렬 대표가 '차떼기'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자 박근혜 대표가 그 뒤를 이어 '천막당사'의 문을 열었다.

1955년생인 안대희 내정자는 1980년 서울대 행정학과 재학시절 제17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만 25세에 최연소 검사로 임용됐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사시 17회 동기이다.

안대희 내정자는 이후 서울중앙지검 특수1·2·3부장을 거쳐 대검찰청 중앙수사본부 과장을 2번 역임하는 등 검찰의 주요요직을 두루 거쳤다.

안대희 내정자는 노무현 정권시절인 2003년 대검 중수부장으로 있으면서 여당 대선자금 수사의 지류였던 나라종금 퇴출저지 의혹을 수사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었던 안희정 현 충남지사를 구속시켰다.

안대희 내정자는 당시 안희정 지사의 경우 구속영장이 두 번이나 기각된 뒤 세 번째 청구된 영장으로 구속시킬 정도로 승부수를 걸었다.

안대희 후보자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사망한지 닷새째인 2009년 5월 27일, 노 전 대통령의 분향소가 마련된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기도 했다.

안대희 내정자는 당시 기자들을 만나 "(노 전 대통령은) 원칙을 지키려고 애쓰고, 노력한 분인데, 슬프게 가시니 충격적"이라며 "조금 울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대희 내정자는 대선 때 새누리당 정치쇄신특별위원장을 맡아 초대 총리로 물망에 올랐으나,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장 영입 문제로 박근혜 대통령과 마찰을 빚으면서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 바 있다.

안대희 내정자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인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안대희 노무현 인연, 정말 묘한 인연이네" "안대희 노무현 인연, 안대희 내정자가 어느 쪽에 쏠리지 않는구나" "안대희 노무현 인연, 서로 자신의 길을 가는 것 뿐이네" "안대희 노무현 인연, 대쪽같은 인상" "안대희 노무현 인연, 서로에 대한 배려는 있었던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뉴스팀 enter@ham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대희 총리 후보, "개인 삶 버리겠다"'각오'.."국가 바른 길 가도록 대통령께 진언"'약속'

서울경제 | 한국아이닷컴 뉴스팀 | 입력 2014.05.23 03:57

 

안대희 총리 내정자, "개인의 삶 버리겠다" '각오'..."국가 바른 길 가도록 대통령께 진언" '약속'

안대희 신임 국무총리 후보자는 22일 "개인의 삶을 버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국가가 바른 길을 가도록 대통령에게 가감없이 진언하겠다"고도 했다.

안대희 내정자는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무총리의 역할을 맡기는 이유는 과거 수 십년간 쌓여온 적폐를 일소하고 개혁을 추진하라는 뜻으로 이해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 ▲ 안대희 국무총리 내정자/사진=뉴스Y 방송 캡처

 

안대희 내정자는 "개인적인 삶을 모두 버리고 비정상적 관행의 제거와 부정부패 척결과 (더불어) 사회의 기본을 바로 세우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안대희 내정자는 이어 "아울러 대통령을 진정으로 보좌하기 위해 헌법과 법률에 따라 옳고 그른 것을 판별해 국가가 바른길을 가도록 대통령에게 가감없이 진언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안대희 내정자는 2006년 대법관으로 임명됐고 2012년 대법관에서 퇴임한 뒤 박근혜 대선 후보 캠프에 영입됐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안대희 내정자는 앞으로 공직사회와 정부조직을 개혁하고 비정상의 정상화를 강력히 추진해 국가개조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대희 국무총리 내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안대희 국무총리 내정, 어떤 인물일까" "안대희 국무총리 내정, 약간은 의외" "안대희 국무총리 내정, 큰 일 할 수 있을 듯" "안대희 국무총리 내정, 기대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팀 enter@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될 고급 정보*^^*

여기에 있는 한 권의 책이 소중한 당신님과 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보장해 드릴 것이며,

세상을 살면서 궁금하셨던 많은 의문점들을 풀어드릴 것입니다~

클릭!! 추천! 관심소책자 및 CD 무료신청-관심분야별 기본정보습득가능

클릭!! 추천! 진리도서 무료대여신청-체계적인 공부와 고급정보습득가능

친절안내: 뾰족한수 =010-9088-7565 / 이메일 lyou1771@hanmail.net

 

환단고기 역주본 및 환단고기 보급판 안내 및 구입문의

http://blog.daum.net/ilsimsycheonzoo/15977040

베일에 가려진 한민족의 뿌리역사와 정신문화의 실체, 환단고기 역주본을 통해서 모든 비밀을 명쾌하게 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