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북한, 한미안보협에 반발! 선제공격으로 위협

by 바로요거 2013. 10. 8.

북한, 한미 안보협에 반발! 선제공격으로 위협

 

北 조평통, 한미안보협의회에 반발.."선제공격" 위협

연합뉴스 | 입력 2013.10.07 11:23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7일 한미가 최근 제45차 한미안보협의회(SCM)에서 강력한 대북억제 방안을 마련한 데 대해 "엄중한 도발"이라고 반발하며 "선제공격" 위협을 가했다.

조평통은 이날 대변인 담화에서 SCM에서 북한 핵에 대응한 '맞춤형 억제전략' 등에 합의한 사실을 거론하며 "이번 군사적 모의는 조선반도에서 대화, 평화 과정을 파탄시키고 긴장을 격화시키며 핵전쟁의 불집을 터뜨리려는 엄중한 도발로 낙인하면서 이를 준열히 단죄 규탄한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방송 등이 전했다.

조평통은 "우리 인민군대는 원수들의 그 어떤 핵 선제 타격과 군사적 도발에도 다 준비돼 있다"라며 미국과 한국이 "우리의 경고를 끝까지 외면하고 북침 핵전쟁 도발의 길로 나온다면 주저 없이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원수들이 감히 우리를 넘보며 조금이라도 설쳐댄다면 무자비한 선제공격으로 최후의 파멸을 안길 것"이라며 한미는 "함부로 날뛰지말아야 한다"라고 위협했다.

조평통은 또 "박근혜 패당이 미국 상전과 함께 북침 핵전쟁 도발 기도를 공공연히 드러내면서 우리에 대해 핵 포기니 비핵화니 하는 것이야말로 언어도단"이라고 비난했다.

미국에 대해서도 "북침 핵전쟁 책동에 광분하는 미국이 우리의 핵 억제력을 걸고들고 '핵 없는 세계'를 제창하는 것은 철면피의 극치"라고 공격했다.

김관진 국방장관과 척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은 지난 2일 서울에서 SCM 회의를 열어 전작권 재연기 문제를 협의하는 한편 북한 핵과 대량살상무기(WMD)에 대응한 '맞춤형 억제전략'과 미래연합지휘구조 기본개념에 합의했다.

'맞춤형 억제전략'은 북한이 핵무기를 사용할 징후가 포착되면 한국군과 미군이 지상·해상·공중의 가용전력을 총동원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이다.

kj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北 조평통, "한미 선제타격 대응 준비…최후파멸 안길 것"

 

 

★세상을 바르게 볼 수 있는 안목과 통찰력을 키워 정확한 판단과 선택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수 있으며, 위기를 극복하고 생존할 수 있는 법칙이 있습니다.  인생의 목적과 궁금증을 풀 수 있으며, 귀하와 가족의 행복한 미래가 보장되는 길이 있습니다. 증산도를 알면 해답이 보입니다.

궁금하시면? 뾰족한수 010-9088-7565<증산도 소책자 신청>, <개벽문화강좌 신청>, <증산도 신앙문의>라고 문자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관심 분야별 소책자, CD, 자료 무료신청

http://db.blueweb.co.kr/formmail/formmail.html?dataname=lyou17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