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천하대세 흐름 읽기/개벽조짐*예시현상

[스크랩] [집중조명]자연의 위력을 실감케 한 지진의 재앙들

by 바로요거 2012. 3. 21.

[집중조명]자연의 위력을 실감케 한 지진의 재앙들

 

인간이 수백 수천년간 쌓아온 문명을 단박에 휩쓸어버리는 자연의 거대한 위력!
지구촌은 이제 상생의 힘으로 서로 하나가 되어야 한다.

지진 규모 9.0으로 기록된 이번 일본 대지진의 경우, 일본 내에서는 관측사상 가장 큰 규모의 지진이었다. 세계적으로 4번째로 규모가 큰 지진으로 기록된 일본 지진. 이 거대한 충격 앞에서, 20세기 들어 빈발해 온 자연의 경고를 되짚어 보고 세계 대지진이 초래한 지구촌 인류 재앙의 현황을 살펴본다.

 

단 하루만에 세계화되는 지진쓰나미의 위험


태평양 연안 환태평양 지진대 ‘불의 고리’ 안에는 지진해일(쓰나미)의 영향권 내에 놓여 있다.

이번 일본 지진해일도 마찬가지였다. 

지난 2011년 3월 11일 오후 3시경 일본 동북쪽에서 발생한 지진해일은 10m 높이의 거대 쓰나미를 동반하였고, 이는 태평양 바다 한가운데를 통과하며 하와이 뉴질랜드 호주 미국 칠레 등 태평양 연안 지역까지 하루이틀 내에 도달하였다.

 

고강도 지진이 동반한 쓰나미의 위력은 이번 일본 지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한 도시가 하루아침에 사라져 쑥대밭이 되어버리고, 세계 3위의 경제대국 일본을 송두리째 뒤흔들고 있으며 나아가 원전을 둘러싼 세계 질서의 변화를 강제하고 있다.

 

 

 

 

 

 

 

지축마저 흔들려


지난 2004년 진도 9.1의 지진해일이 30만명의 이재민을 발생시키고 아체시를 사라지게 했던 인도네시아의 경우에도 지축이 흔들렸다는 뉴스 보도가 나왔다.

 

이번 2011년 일본 지진도 진도9.0의 에너지가 일본 본토와 한반도를 이동시켰고 지축을 10cm쯤 밀어올렸다는 뉴스 보도가 나왔다. 가히 충격적이었다.

 

지축을 뒤흔드는 강력한 규모의 지각판의 이동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

 

지구의 자전과 공전, 우주 내의 환경이 만들어내는 자연의 거대한 격변 앞에서 인간의 힘은 얼마나 무력한 것인가?

 

거대한 자연의 경고에 겸허하게 대처해 나가야 한다.

 

 

 

 

2000년 들어 폭발적으로 빈발하는 초강도 세계 지진

 

2000년 들어 지진의 발생 빈도가 가히 폭발적으로 증가해 왔다(도표). 진도 6에서 8까지 강력한 지진이 서기 2000년 이후 급증했음을 잘 보여준다.

 

 

 


21세기는 가히 자연 재앙의 위협을 맞이할 것인가.1900년 이후 가장 큰 규모의 지진은 1960년 5월 22일(세계 표준시) 칠레에서 있었던 M9.5(모멘트 규모)의 지진이 가장 큰 지진이었다. 이 지진은 칠레 남부 해역에서 발생하였는데,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로 칠레에서는 수천명이 사망하였다.
또 이 지진으로 발생한 거대한 지진해일이 환태평양 지역을 덮쳐 하와이, 일본, 필리핀에서도 수백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다. 캘리포니아해안,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캄차카반도까지 태평양 연안은 이 지진해일의 영향을 받았다.

 

 

일본 거대지진, 예측됐었다!??

 

(SBS스페셜은 지난 2011년 3월 14일 일본의 거대지진 예측을 다룬 2005년판 다큐를 재구성해 방송했다. 방송 내용의 일부를 소개한다.)


 하루에도 1백번 이상, 1년에 24,000번 이상 크고 작은 지진이 빈발하는 지진대국 일본.

 일본의 전문가들은 이미 일본을 강타할 초대형 거대지진을 예측했었다.

그 가운데서도 동북지방 미야기현 앞바다의 지진 역시 99% 확실히 예측됐었다.

미야기현 앞바다는 일본 주변의 4개 지각 중 북미판과 태평양판이 맞닿는 지점이기 때문이다.

 한편 일본 열도에 치명상을 입힐 종국적인 메가 쓰나미로 예측되는 도쿄 대지진, 도쿄 대지진은 일본 침몰을 예측하는 핵심 고리로 꼽힌다.

일본을 구성하는 4개의 해저 지각판이 만나는 중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일본의 남해, 남동해, 동해의 3연동 지진이 일으킬 궁극적인 재앙으로 예견되고 있다.


 인간의 힘으로 어떻게 맞서 볼 수 없는 자연의 대재앙!

이를 현실로 받아들인다면, 당신도 피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진도 9.0이라는 초대형 자연재앙으로 초토화된 일본.

다큐에 의하면, 2004년 이후 1백년 만에 처음으로 심해어가 다수 어획되는 등 물고기의 이상한 전조들이 꾸준히 있어 왔다. 그래서 고베 대지진 등 고강도, 초강력 지진의 심각한 재앙을 맛본 일본에는 지진에서 살아남는 법을 적은 실용 서적들이 이미 수없이 팔려 나갔다.

<지진에서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가기>, <지진 전조 1519개> 등이 그런 책이다.

과연 인간은 자연이 말해주는 전조를 미리 깨닫고 이에 대비할 수 있을까...?


<지진의 전조들>

땅이 울린다.

바다 밑이 울린다.

작은 지진이 자주 발생한다.

지하수와 우물물이 넘치거나 줄어든다.

이상 더위를 보인다.

땅 속에서 구름 같은 것이 피어오른다.

어류가 이상행동을 보인다.

촛불이 저절로 구부러진다.

새와 짐승들이 무리지어 도망간다.

 

출처: 증산도 월간개벽 2011년 4월호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만 될 정보가 담긴 책들*^^*

☆여기에 있는 한 권의 책이 소중한 당신님과 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보장해 드릴 것이며,

세상을 살면서 궁금하셨던 많은 의문점들을 풀어드릴 것입니다~

또한 한민족 역사를 바로 보고 대세의 안목을 틔울 수 있으며.

다가오는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길을 열어드릴 것입니다!~

▶친절안내 뾰족한수 이용진 ☎=010-9088-7565 이메일 lyou1771@hanmail.net

클릭 <관심분야별 소책자,CD 무료신청>과 <추천 진리서적 무료대여 신청>

 

출처 : 한민족 미스테리
글쓴이 : 뾰족한수 원글보기
메모 : 지진,지진전조,지진예시,일본지진,일본대지진,쓰나미,쓰나미위력,인도네시아지진,멕시코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