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김관진 국방장관 "北 도발 엄두 못내게 강력 조치"

by 바로요거 2010. 12. 4.

김관진 국방장관 "北 도발 엄두 못내게 강력 조치"

연합뉴스 | 입력 2010.12.04 17:17 | 수정 2010.12.04 20:02

취임 후 첫 행선지로 연평도 찾아 주민.장병 위로하고 격려

(연평도=연합뉴스) 송진원 기자 = 4일 취임한 김관진 국방장관은 취임 후 첫 행선지로 연평도를 방문해 "(북에 대한)강력한 응징을 통해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날 오후 군 헬기를 타고 해병대 연평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한 김 장관은 북한의 포격으로 폐허가 된 마을을 둘러보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장관은 "우리 군이 그동안 미온적으로 (북에) 대응해 이런 일이 발생했다. 남북 대치상황에서 군이 연평도를 잘 지키지 못했다"며 "다시는 북한이 도발할 엄두를 못 내게 강력 조치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신성만 연평면장을 만나서는 "얼마나 놀라셨느냐"라고 위로의 말을 전한 뒤 "연평도가 훌륭한 어업기지로 재탄생하도록 연평부대가 최선을 다해 섬을 지키겠다"라고 덧붙였다.

예정된 우리 군의 사격 훈련이 북한의 재도발을 야기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일부 불안과 관련, 김 장관은 "사격훈련은 우리가 우리 방위력을 강화하기 위해 하는 것"이라며 "북한이 자기 구역에 포를 쐈다고 억지를 부려 도발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라고 강하게 말했다.

훈련 시기에 대해서는 "날씨가 좋으면 가급적 빨리 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날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한편 마을 내 대피소 한 곳을 둘러보고 낙후 실상을 눈으로 확인한 김 장관은 "대피소를 직접 관할하진 않지만 관계 장관들과 협의해서 빨리 개선될 수 있게 하겠다"라고 신 면장에게 약속했다.

san@yna.co.kr

(끝)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상생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클릭하세요!

상생방송 시청자를 위한 상생세미나를 신청하세요! 클릭^^ 

 

무슨일을 해봐도 속시원하게 풀리지 않고, 의욕이 떨어지고 되는일이 없는 맥빠지는 인생!

왜 그럴까? 그 이유는... 과연 인생의 목적은 무엇일까?

또한 건강하게 오래도록 잘 살 수 있는 장수의 비결은 무엇일까?

우리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으며, 지금은 어떤 시대일까?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온갖 자연재해. 세계 경제 위기. 일촉즉발 남북문제. 신종플루 대유행과 슈퍼박테리아 등 전염병은 끝난 것인가? 불확실한 현실 그리고 인류의 미래, 우리에게 희망은 있을까?

지금 우리가 당장 준비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우리가 지금 살고있는 시대적 상황을 잘 파악하여 지구촌 대세의 흐름을 잘 읽을 줄 알아야 합니다. 위기와 불확실한 현실을 타파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세상에서 알지 못하는 고급정보를 습득해서 이 세상의 흐름을 정확히 바라볼 줄 아는 통찰력을 키워야 합니다.

여기 살고 잘 되는 길이 있습니다! 추천서적 & 관심서적 무료대여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