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실시간 지구촌 개벽소식/5선위기의 한반도

북한의 경기도 포격 발언과 北 장사정포 사정권

by 바로요거 2010. 12. 4.

북한의 경기도 포격 발언과 北 장사정포 사정권

 

“北, 다음은 경기도 포격” 日도쿄신문, 정찰총국 간부 발언 인용 보도

국민일보 | 입력 2010.12.02 18:34

연평도 포격에 이은 북한의 추가 도발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국내외에서 잇따라 나오고 있다. 일본 도쿄신문은 2일 북한 인민무력부의 정찰총국 간부가 "연내에 경기도를 목표로 새로운 포격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서울발로 보도했다. 이 신문은 북한 정보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북한의 연평도 포격 직후인 지난달 하순 인민무력부의 정찰총국 간부가 '새해가 되기 전 경기도를 목표로 한 새로운 포격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신문은 "구체적 공격을 전제로 한 발언인지는 불투명하지만 섬이 아닌 한국 본토에 대한 추가 도발 가능성을 언급함으로써 파문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신문은 정찰총국 간부가 "서해상의 한국 군함에도 큰 타격을 가할 것"이라는 말도 덧붙였다고 전했다. 한나라당 정두언 최고위원은 이날 "북한은 같은 메뉴로 도발을 한 적이 없다"며 "연평도 오른쪽에 위치한 우도 점령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우도는 서해 북방한계선(NLL)에서 6㎞ 떨어진 무인도다. 정 최고위원은 "우도가 기습침투에 의해 무력화될 경우 서해 5도가 고립될 가능성 있다"면서 "직선거리로 80㎞ 떨어진 인천이나 인천공항도 위협받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한편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 지휘관들이 연평도 포격 이후 서해부대로 파견돼 비상경계 상태에서 전투력 점검을 벌이고 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보도했다.

엄기영 장지영 기자 eom@kmib.co.kr

< goodnewspaper ⓒ 국민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상생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클릭하세요!

상생방송 시청자를 위한 상생세미나를 신청하세요! 클릭^^ 

 

무슨일을 해봐도 속시원하게 풀리지 않고, 의욕이 떨어지고 되는일이 없는 맥빠지는 인생!

왜 그럴까? 그 이유는... 과연 인생의 목적은 무엇일까?

또한 건강하게 오래도록 잘 살 수 있는 장수의 비결은 무엇일까?

우리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으며, 지금은 어떤 시대일까?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온갖 자연재해. 세계 경제 위기. 일촉즉발 남북문제. 신종플루 대유행과 슈퍼박테리아 등 전염병은 끝난 것인가? 불확실한 현실 그리고 인류의 미래, 우리에게 희망은 있을까?

지금 우리가 당장 준비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우리가 지금 살고있는 시대적 상황을 잘 파악하여 지구촌 대세의 흐름을 잘 읽을 줄 알아야 합니다. 위기와 불확실한 현실을 타파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세상에서 알지 못하는 고급정보를 습득해서 이 세상의 흐름을 정확히 바라볼 줄 아는 통찰력을 키워야 합니다.

여기 살고 잘 되는 길이 있습니다! 추천서적 & 관심서적 무료대여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