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천하대세 흐름 읽기/수수께끼*미스테리

사라진 공중도시, 마추픽추유적 [Machu Picchu]

by 바로요거 2010. 4. 19.

사라진 공중도시, 마추픽추유적 [Machu Picchu]

 

페루 남부 쿠스코시()의 북서쪽 우루밤바 계곡에 있는 잉카 유적.

1534년 정복자인 에스파냐인을 상대로 반란을 일으켰던 만코 2세 이하 사이리 토파크, 티투 쿠시, 토파크 아마르 등의 잉카가 거점으로 삼았던 성채도시로 보인다. 그 시대에 세운 건조물이 주체를 이루고 있으나, 정복 전의 잉카시대에 속하는 부분도 있는 것 같다. 출토된 유물은 후기 잉카의 토기 ·금속기가 대부분이며, 1911년 미국인 하이람 빙엄이 발견하였다. 유네스코의 세계유산목록에 수록되어 있다.

 

마추픽추의 전경-페루 남부 쿠스코시 소재하는 페루 남부 쿠스코시의 북서쪽 우루밤바 계곡에 있는 잉카 유적지. 주위를 둘러싼 뽀족한 봉우리들이 마추픽추를 외부 세계와 격리시키고 있다.

 

 

마추픽추의 언덕-페루 남부 쿠스코시 소재하는 페루 남부 쿠스코시의 북서쪽 우루밤바 계곡에 있는 잉카 유적지. 주위를 둘러싼 뽀족한 봉우리들이 마추픽추를 외부 세계와 격리시키고 있다.

 

 

마추픽추의 오두막-잉카시대 마추픽추에 있는 주택은 직사각형에 마름돌로 지어졌고, '파칠라'라고 부르는 조그만 돌들이 쐐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주거형태는 지금도 페루원주민 케추아인들이 이용하고 있다.

 

 

마추픽추의 계단식 대지-페루 남부 쿠스코시 소재하는 페루 남부 쿠스코시의 북서쪽 우루밤바 계곡에 있는 잉카 유적지. 주위를 둘러싼 뽀족한 봉우리들이 마추픽추를 외부 세계와 격리시키고 있다.

 

 

우루밤바강과 화강암 절벽-잉카문명의 유적지로 계곡에는 600mm나 되는 화감암 절벽들이 도처에 있어 마추픽추를 둘러싸고 있다.

 

 

 

마추픽추 유적-페루 쿠스코. 유네스코의 세계유산목록에 수록된 잉카 유적지.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