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하고 세상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차원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을 잘 간파하셔서 끊임없이
우주법칙*생존법/태을주,수행,영성

태을주 기본 소개

by 바로요거 2010. 3. 31.

태을주 기본 소개

태을주 소개와 권능

 

천하창생을 구원하는 생명의 소리, 태을주
 
 “병은 태을주라야 막아내느니라.
 태을주는 만병을 물리치는 구축병마의 조화주라.” (2:140:4~5)

 


 

상제님께서는“태을주로 사람을 많이 살리리라”(도전 10:89:5)고 하셨습니다. 대개벽의 상황에서 사람을 살리는 관건이 태을주 스물석 자 공부에 달려 있습니다.
 
태을주는 어떤 권능을 지닌 주문이기에 천지이법으로 오는 추살 병겁에서 천하창생을 건질 수 있을까요?
 
태을주는“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스물석 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훔hum’은‘입 구口’자와‘소 우牛’자가 합쳐진 글자로‘소 울음소리’를 상징합니다. 본래‘훔’은 우주의 근원 소리로, 모든 말과 소리의 씨(종자)가 되는‘종자 음절seed syllable’이라고 합니다. ‘훔’은 우주 안에 있는 모든 소리를 머금고 있는 창조의 근원 소리입니다. 동시에 우주 만유를 통일시키는 가을의 생명의 소리이며 조화의 소리로서, 소리의 열매입니다.
 
‘또한 훔’은 치유의 소리입니다. 인도 출신 미국인 의사 디팍 초프라는‘훔’이 질병 치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했습니다. ‘훔’은‘전일적인 소리holistic sound’이기 때문에‘훔’소리를 들으면 인체의 모든 세포가 동시에 진동하여 생기를 얻는다는 것입니다. ‘치’는 소 울음 치, 입 크게 벌릴 치 자로 산스크리트어에서는‘신과 하나됨’을 뜻합니다. 또한‘대정불변야大定不變也’, 곧‘크게 정해서 영원히 변치 않는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훔치훔치’는 우주의 근원을 찾는 소리이며, 신도의 조화세계와 내 몸을 직접 연계해 주는 신성의 소리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훔치’는 천지부모를 부르는 소리니라. 송아지가 어미를 부르듯이 창생이 한울님을 부르는 소리”(7:74:1~2)라고 하시며‘훔치훔치’네 글자를 덧붙여 주셨습니다. 태을주를 통해 우리는 천지부모의 존재를 알고 생명의 근원을 찾게 됩니다. (안경전 종정님 지음,『 개벽 실제상황』참조)
 

 

 

태을주의 신성을 보여주는 물 결정 사진 청수를 모시고 약 두 시간에 걸쳐 태을주를 읽은 후

보통의 물이 태을주 소리에 어떻게 응답하는지 물 결정 사진을 찍어 보았다.

 

태을주 기도를 받은 물(위)

완전수의 형태인 아름다운 정육각형으로 결정화 되었다.

          

태을주 기도를 받지 않은 물(아래)

육각형으로 결정화 되지 않았다.

 

 

태을주의 4대 권능 - 치유, 깨달음, 보호, 구원
 
태을주는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의 온갖 병을 치유한다.(Healing)
태을주를 지극정성으로 읽으면 생명의 원기元氣가 내 몸에 흘러들어와 몸안의 병기(탁기)를 몰아낸다. 때문에 태을주를 일심으로 읽게 되면 자신의 병은 물론이요 다른 사람의 병도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태을주는 인간을 궁극의 깨달음의 세계로 인도한다.(Enlightenment)
태을주는 억겁에 쌓인 마음세계의 모든 악업惡業과 장애를 녹이고 무너뜨리며, 한恨을 정화시켜 깨달음으로 인도한다. 태을주를 읽으면 심령心靈이 밝아져 광명현상을 체험하고, 신도神道를 통하게 되며, 나아가 생명의 뿌리로 원시반본原始返本할 수 있다.
 
태을주는 인간을 크고 작은 재난으로부터 보호한다.(Protection)
바른 마음으로 청수를 올리고 태을주를 꾸준히 읽으면 크고 작은 세상일이 조화롭게 끌러진다. 또 사고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설사 불가피한 경우 큰 사고를 당하더라도 기적적으로 살아남거나 경미한 부상 정도에 그친다. 태을주 도기道氣가 보호막을 형성하고 신명이 음호陰護를 해주기 때문이다.
 
태을주는 인간을 우주의 가을세상으로 인도한다.(Saving Life)
증산 상제님은 새하늘 새땅을 여는 개벽공사를 집행하시어, 괴질병겁으로 인류를 최종 심판하시고, 개벽기 구원의 법방으로 태을주와 의통을 전해주셨다. 개벽기에는 그 누구도 태을주를 읽어야 가을세상으로 넘어갈 수 있다.

 

출처: 질병대란과 인류의 미래 http://flu.jsd.or.kr/flu